동작구 매물 증감 및 시장 강도에 대해 궁금한 것이 있습니다

동작구 매물 증감을 살펴보니, 뉴타운, 리모델링 호재가 있는 곳과 주변 지역의 매물이 감소하고 있고, 나머지 지역들은 매매 매물이 증가하고 있는 것을 볼 수 있었는데요.


24년 5월 기준으로 매매 시장강도는 전국 2위로 매매가도 오르고 있는 상황입니다.


이 자료들을 보고 제가 내린 결론은

  1. 매물수가 감소하고 있는 노량진, 대방, 사당, 흑석동은 지금 개발 중인 뉴타운과 리모델링 호재가 있는 지역 또는 인접 지역으로 인해 집주인이 매물을 거둬들이고 있는 것 같다.
  2. 매매시장 강도가 다른 지역에 비해 높은 걸로 봐서 뉴타운, 리모델링 이슈로 인해 투자자들이 진입하고 있는 것 같다.
  3. 이런 이유들로 인해 노량진, 대방, 사당, 흑석동은 진입이 쉽지 않겠다. 그렇다면 주변 지역 중에 물량이 쌓이는 본동, 상도동 진입을 노려봐야 겠다.


제가 결론을 내린 사고 구조가 맞는 건지..? 혹시 추가로 확인할 수 있는 자료나 방법에는 무엇이 있을지 궁금합니다.





월부 앱 설치하면 남겨주신 질문에 답변이 달리면 알림🔔을 받아볼 수 있습니다. 앱 추가 방법 : 공지사항 > 신규멤버필독 게시판을 참고하세요!

댓글


user-avatar
진심을담아서user-level-chip
24. 05. 20. 16:54

삭님 안녕하세요 ㅎㅎㅎ 잘 하고 있으시군요~ 전반적으로 매물 증감을 통해서 위와 같은 내용으로 보시는 건 큰 흐름에서 맞습니다만 몇가지 조언을 드려보고자 합니다. 1. 집주인이 매물을 거둬들이고 있는 것 같다-> 이부분은 데이터가 아니라 매물임장이나 전화임장 통해서 확인하는 게 더 맞을 수 있습니다. 2. 매매시장 강도를 통해서 보기보다는 거래가 잘 이뤄지는 단지들을 우선해서 볼 것 같습니다. 흑석등 선호하는 지역이나 신축 위주로 거래가 되고 있는지 등을 통해서 지역 전반적인 거래보다는 선호도 위주로 살펴볼 것 같습니다. 3. 저는 위와같은 물량으로 투자시기를 가늠하기보다는 가격 수준을 살펴볼 것 같습니다. 주변의 전세가각 비슷한 단지들을 살펴보시거나, 전세가가 어디가 빠르게 오르는지, 혹은 매매가가 먼저 반등한 단지들을 살펴보시고 그것들을 위주로 먼저 보신 후에 호재를 보시면 더 정교해지실 거 같습니다 화이팅입니다 ㅎㅎ

user-avatar
꽃을든둘리user-level-chip
24. 05. 20. 16:58

샤샤삭님 안녕하세요 ^^ 매물증감과 시장강도 자료를 기반으로 정말 꼼꼼하게 분석해주신 것 같아요 :) 시장의 전반적인 분위기를 파악하기 위해, 말씀하신 자료를 참고하는 것이 도움이 많이 될 것 같습니다 ^^ 뿐만 아니라 현장의 진짜 분위기도 어떤지 전화임장도 해보고 매물임장도 해보면 좋을 것 같습니다 :) 다만, 매물 증감, 시장강도와 같은 결과만을 갖고 '여기는 투자기회를 찾기 어려울거야' 라고 단정짓는다면 아쉬울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위기 속에 기회가 있다'라는 말이 있는 것 처럼, 많은 사람들이 '이제 끝났어 ~ 이제 올랐어 ~' 라고 할 때, 배제해 버리는 것이 아니라, 혹시 또 기회는 없는지 전체적으로 보는 것이 중요할 것 같아요 :) 샤샤삭님 화이팅입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