첫 돈독모를 마치며
수강 계기
지난 달 재테크 기초반 수업을 들으며 월부 투자강의에 입문했다. 당시 재테기를 들으면서도 어떤 강의가 있는지 카테고리별로 들어가 구경하곤 했는데, 그때 돈독모를 알았고 들어보고 싶다는 생각이 들었다.
그러면서도 아직 투자 경험도 없고 낯선 게 더 많은데 초보인 내가 모임에 참여해도 좋을지 잘 모르겠어서 나중에 한번 들어보자며 미뤘던 것 같다.
그러다가 재테기 핵심 질의응답 시간에 광화문금융러님이 추천해주신 책이 마침 12월 돈독모 책인 걸 알고 고민하다가 약간의 강제성을 가지고 책을 읽어보자는 생각과 돈독모에 대한 궁금증으로 신청하게 되었다.
독서 후기
‘돈뜨사차’는 투자에 대한 본질을 다루고 있어 좋았고 잘 읽히는 편이었다. 하지만 솔직히 그 내용은 지금의 나에겐 조금 어렵게 느껴졌다.
그럼에도 책에서 나오는 다양한 사례와 비유가 이해하는 데 많은 도움이 되었고, 무엇보다 저자의 통찰을 읽는 재미가 있었다. 가끔은 옆에서 해주는 얘기를 듣고 있다는 느낌도 들곤 했다.
나중에 다시 이 책을 반복해 읽게 될 때는 더 많은 것을 이해하고 깨닫기를 바라며 이번엔 개인적으로 조금 아쉽게 마무리했던 것 같다.
독서모임 후기
사실 제일 신경쓰이면서 어쩌면 걱정까지 했던 게 독서모임이었다. 결론적으로는 약 3시간의 모임 시간이, 경험이 너무너무 좋았다.
제각기 다른 상황과 수강 이력을 가진 조원분들과 함께 하니 논의마다 다양한 관점, 경험을 나눌 수 있었고 배운다는 느낌도 많이 받았다. 멘토님의 조언, Q&A 시간 역시 정말 유익했다.
2025년 성공 목표를 세우면서 내년에는 어떻게 투자에서 한발짝 더 나아갈지를 고민해볼 수 있었고 멘토님 말씀대로 비전보드와 다시 한번 맞춰보는 시간도 따로 가져봐야겠다.
좋은 책, 좋은 사람들을 만나고 많이 배울 수 있었던 시간이었다. (앞으로는 종종 돈독모를 하게 되지 않을까?)
댓글
링롱님 어제 너무 반가웠고 이야기 나눠주셔서 너무 감사해요 ㅎㅎㅎ 25년 투자자로서 화이팅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