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 강의
서울투자 기초반 - 더 늦기전에! 1억으로 서울∙경기 투자하는 법
월부멘토, 권유디, 양파링, 프메퍼, 주우이

안녕하세요 솔리드제이입니다.
2강에서는 권유디님께서 소액투자로 접근할 수 있는 A,B 지역 그리고 공급을 어떻게 보고 대응 할 것인지 말씀 해 주셨습니다.
관심 갖고 보고 있었던 지역들이라 생각했던 생활권 순위들과 비교해보며 입지가치를 매겨보고 우선순위에 대해서도 생각해 볼 수 있었습니다.
임보 쓸 때마다 단지분석에서 의미를 찾기 힘들었고 투자로도 연결 시키기 어려웠습니다. 단지 선호도를 찾지 못하고 그냥 글자로, 활자로만 둥둥 떠다니는 느낌이었거든요. 수요 관점에서 생각해보라는 강의 말씀을 듣고 자료들을 어떻게 투자와, 수요와, 이사를 올까?와 연결 시켜야 할지 알 수 있었습니다.
구체적 단지 예시를 통해 분석방법 알려주시고 적용할 수 있는 방법론을 알려주셔서 감사합니다.
언급해주신 단지들의 가치를 제대로 알고 싶어서 또 저녁부터 새벽까지 힘내서 하나하나 해봅니다. 포기하지 않으면 할 수 있다는 말씀이 큰 힘이 됩니다. 수요관점에서 생각해보고 BM해서 단지분석에 꼭 반영 해 보겠습니다.
[BM]
단지분석 - 보고 있는 단지의 11,12년의 단지 흐름(그래프) 살피기. 대세상승장이 오기 전 단 그래프를 보며 복기.
지형별로- 지역(단지)과 선호도를 연결 지어볼 것 → 이 내용을 단지분석에 반영. / 언덕에 있는 신축? 조금 낮은 언덕의 구축? 선호도 고민 해보고 그래프도 붙여보고 매매호가 붙여보고 검증.
퉁쳐서 보지 않는다 - 그 지역에서, 그 동네에서 선호도 있는 걸 찾아내야 한다.
공급 - 사이트별 크로스체크, 평균회귀 / 시장의 상황이 먼저다. 그 다음에 공급물량을 보는 프로세스.
단지별로 전세가율 시나리오 체크
시세트랙킹을 반드시 남긴다.
댓글
솔리드제이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