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방투자 기초반 1강 강의 후기 [지방투자 기초반 14기 우리 함께 1등 뽑고 1호기 투자하조 윤완대디]


안녕하세요 [지방투자 기초반 14기 우리 함께 1등 뽑고 1호기 투자하조] 윤완대디입니다.

저는 올해 2월 지방투자 기초반 5기 과정을 통해서 지방 투자에 대해 처음 배우게 되었고 9개월이 지난 지금 14기 과정을 재수강하게 되었습니다.

이번 지방투자 기초반 14기 과정은 확 바꾸셨다고 말씀해주신대로 9개월 전보다 훨씬 커진 거인의 어깨를 아낌없이 내어주시겠다 마음 먹고 준비 해주신 것 같습니다.



확 바뀐 지방투자 기초반 대망의 1주차 강의는 자음과 모음님께서 해주셨는데요, 이 러닝타임!!! 이 교안 실화???

한 장의 교안도 허투로 만들지 않으시는 자모님이시기에 교안을 출력하면서부터 정성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자모만큼 노력하지 않는다면 돈을 벌기 싫다는 것입니다"


저는 현재 외벌이 가장으로 투자금을 모으기에 쉽지만은 않은 상황입니다.

그래서 투자금을 만들기 위해 2달여 동안 추진해 온 일이 어긋나버려서 약간은 허탈한 상황에서 이번 지기반을 수강하는 것 자체를 두고 고민을 하기도 했습니다.

하지만 자모님의 1강을 들으면서 강의를 신청하지 않았다면 지금의 내 상황을 더 바꾸지 못하고 더 나빠졌을 수도 있겠다는 생각이 들었고, 한편으로 준비되지 않은 사람에게 투자금도 없는 상황이 오히려 다행일 수도 있겠다는 생각도 들었습니다.

지금 내 상황에서 지방에 기회가 있다고 생각했다면 1500만원으로 시작하신 자모님이 알려주시는 기준과 관점으로 투자를 준비해야 할 것이고 그러기 위해서는 자모님의 발자취대로 따라가야 할 것입니다.

자모님이 했던 대로 잃지 않는 투자를 반복해야 하고 그러기 위해서는 올바른 기준태도를 가지고 무엇을 남기는 투자자가 될 건지 결정하고 행동해서 결과를 남겨야 할 것입니다.



"땅의 가치에 따라 달라지는 투자 범위를 이해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흔히 말하는 한 나라의 표준어는 수도와 같이 그 나라의 정치 경제 문화 교통의 중심지의 말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우리나라 역시 서울말을 표준어로 삼고 있고 각 지방에는 지방마다의 사투리 방언이 있습니다.

그래서 보통 지방에서 수도권으로 대학을 오게 되면 처음에는 서로의 언어에 대해 소통이 어려운 경우들을 볼 수 있었습니다.

신기함, 어색함, 낯섬, 혼란스러움 등의 과정을 거쳐 서로의 언어를 이해하게 됩니다.

여태 써오던 언어가 새로 속하게 된 집단의 언어에 스며 들기도 하지만 이전의 억양과 특성이 남아있기도 합니다.

수도권에서 지방으로 또는 지방에서 다른 지방으로 투자를 위해 갔을 때도 비슷할 것 같습니다.

수도권을 기준으로 또는 내가 여태 살던 지역을 기준으로는 이해되지 않는 받아들이기 어려운 선호도와 가격 앞에서 어색하고 혼란스러운 과정을 겪게 됩니다.

그런 혼란들을 줄이기 위해서는 내가 세운 기준과 관점보다는 그 지역의 개별성에 따라 투자의 범위가 틀려진다는 것을 이해하면서도, 객관적으로 비교평가가 가능한 기준을 통해서 그 지역의 선호도를 파악해야 합니다.

자모님께서는 실제 투자를 위해 지역의 입지를 분석할 때 사용하셨던 완성형의 기준과 노하우를 아낌없이 보여주셨습니다.

이런 기준과 방법들을 벤치마킹 함으로써 가족과의 시간 대신 선택한 임장에서 시행착오를 줄이고 결과물을 극대화 해야 할 것입니다.



"저는 삶의 신조가 노력 없이는 보상이 없다고 생각합니다

여러분들은 지금 노력을 들이는데 보상이 안 올까봐 걱정하고 있습니다

반대로 노력을 들이면 보람이 온다고 생각하고 행동해 보세요

그러면 여러분들의 두려움이 없어질꺼에요

저는 이런 노력을 들이니까 당연히 나는 잘 될 수 밖에 없다라고 생각하고 행동합니다"


월부에 들어온지 적지 않은 시간이 지났고 나름대로 삶의 태도는 바꾸고 있다 생각했었지만 투자를 시작하지 못하는 상황에 대한 고민과 함께 시작하게 된 지방투자반이었는데 예상하지 못한 곳에서 또 하나의 현답을 만나게 되었습니다.

누군가 나에게 과연 보상을 받을만큼의 노력을 했는지 물어본다면, 대답할 수 있을지 모르겠습니다.

물이 끓지 않은건 온도가 100도가 되지 않았기 때문이었는데, 임계점도 미치지 못하는 곳에서 물이 끓기만을 기다렸었습니다.

단순히 내 삶의 조그만 변화로 END 하지 않고 가족의 인생을 바꾸는 결과를 만들어내기 위해서는 그에 맞는 행동을 계속 AND 해야 할 것 입니다.


몇날며칠을 제대로 못 주무셨다고는 전혀 믿기지 않는 에너지로 7시간이 넘게 강의해주신 자음과 모음님 항상 감사드립니다

좋은 강의 오래오래 들을 수 있도록 건강도 잘 챙기시면 좋겠습니다ㅠㅠ


새롭게 뵙게 된 [지방투자 기초반 14기 우리 함께 1등 뽑고 1호기 투자하조] 조원분들~

갑자기 날씨가 추워졌지만 함께 임보 쓰고 임장하면서 성장하는 한 달 만들면 좋겠습니다!!! 잘 부탁드립니다~~~



댓글


윤완대디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