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 강의
열반스쿨 기초반 - 1500만원으로 시작하는 소액 부동산 투자법
주우이, 너바나, 자음과모음

앞마당
- 언제든 투자할 수 있는 지역을 만들어 두는 것
학창시절 스타크래프트라는 게임을 즐겨 했던 기억이 납니다.
전략도 중요했지만 무엇보다 중요했던 것은 앞마당 확장이였습니다.
앞마당 확장으로 자원을 빨리 확보하고, 수비를 위해 움직일 수 있는 범위를 늘리면서 공격할 수 있는 유닛을 지속적으로 생성해 결국엔 승리로 이끌어가는 전략 시뮬레이션 게임이였습니다.
주우이님 강의에서도 앞마당을 많이 알면 알수록 비교평가 할 수 있는 기준이 많이 생기고 , 더 수익률이 좋고 환금성이 좋은 아파트를 선택 할 수 있다! 라는 말씀이 승리로 이끄는 게임전략이 떠 올라 인상 깊게 다가 왔습니다.
더 디테일하게 들어가 비교평가 할 수 있는 어플종류와 어플 사용방법을 상세히 알려주셔서 너무 감사드립니다.
마침표를 찍어라
3주차 강의 들으면서 정말 잘했다고 생각했던 것은 2주차 필수과제 임장을 다녀오고나서 바로 수익률보고서를 작성했다는 것이였습니다.
추운날씨에 7시간 동안 걸어다녔어도 조장님과 조원분들과 함께해서 즐거웠고, 힘들지 않은 2만보였다고 생각했었습니다. 하지만 집에 들어오니 긴장이 풀렸는지 기운이 확 빠져 바로 눕고 싶었지만, 저는 제 기억력을 믿지 않았기에 바로 작성하기 시작했습니다. 첫 수익률 보고서라 너무 어려웠고, 시간도 많이 걸렸지만 그 날에 임장하면서 찍었던 사진들과 지도를 보니 제가 관심있던 아파트에 대해 자세히 작성할 수 있었습니다.
그리고 강의를 통해 좀 더 상세히 알 수 있게 되었고 계속 듣다보니 조금은 익숙해졌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성장
실전편 강의도 너무나도 중요하지만 제게 제일 인상 깊었던 것은 성장편이였습니다.
저도 주우이님의 과거처럼 사람관계를 중요시해서 주변에 친구가 많아 약속도 많고 잦은 음주 생활을 즐겨 했었습니다.
저번달부터 제테크기초반, 열반기초반을 수강하면서 초반에는 완강과 과제완료를 자의가 아닌 월부 메뉴얼에 따라 기한 내에 해야지 생각했었다면, 지금은 저의 발전을 위해 불필요한 약속을 점점 줄여가며 오로지 저를 위해 완강과 과제를 하는 제 모습을 보고, 주우이님께서 우선순위를 바꾸신 것 처럼 저도 바꿀 수 있을 것 같다는 자신감을 얻게 되었습니다. 감사합니다.
그리고 저는 질문자체를 부끄러워하고 어려워하는 사람입니다. ‘누군가가 먼저 질문을 하겠지’ , ‘그게 나와 같은 질문이겠지’ 라는 생각을 하며 살아왔던 것 같습니다. 게으르고 귀찮음에서 나오는 핑계였던 것 같습니다.
지금 현재와 다른, 제가 작성한 미래의 비전보드에 맞게 투자공부에 몰입하여 최선을 다해 노력을 하고 ‘이 정도면 되겠지’ 라는 생각에 벗어나 혼신을 다하는 사람이 되겠습니다. 좋은 말씀 해주신 주우이님 너무너무 감사드립니다. 최선을 다해 화이팅 하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