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일처럼 다가온 1호기[일은취미롱]

안녕하세요!
저는 서울에 살고 있고 30대초반, 싱글투자자, 전월세 한번도 계약해본적 없던 사람이었지만 수도권에 1호기를 하게 되었습니다.

 

유튜브 구해줘월부에서 사연만 듣다가 아파트를 사고 싶은데 공부할곳이 없을까?라며 방황하면서 살다가
월부를 알게되었고 수강료 40만원!!! 처음에 부담이 많이 되었는데 내가 강의들은만큼 매도자한테 깎아내자는 생각으로

24년도 6월에 열기시작으로 7월은 실준(평촌), 8월 열중, 9월 서투기(강서구), 10월 실준(성북구), 11월 수지특강(센스있게쓰자) 12월 매임 마무리 하게 되었습니다.

 

나의 종잣돈이 서울 4급지, 수도권을 할 수 있는 금액대이다 보니 4급지 위주로 앞마당을 늘려 나갔습니다.
(내가 놓치는것을 없을까? 해서 시작한 4급지 모든 단지들 전수조사를 한번 해보고 투자를 결심하게 되었습니다.)

 

11월에는 혼자 자실을 하게 되었는데 내가 생각한 생활권분류, 순위등을 이게 맞나?라고 생각이 들었을때 수지 특강을 이용해서 방향이 맞는지에 대해서 확인하는 시간을 가질 수 있다(혼자 자실하는데 불안하다면 특강을 이용해보자!)

 

 

 



잘한점


1. 매임을 할때 매매가를 협상하기위해서 천장이랑 커튼 박스에 누수가 있는지 모든방 거실 다 확인하고 화장실, 문상태 창문상태까지 모두 꼼꼼하게 확인한점 (싱크대에 경첩하나만 나옴)

 

2. 중개보조원님이 매물을 보여주시면서 세입자가 어떤상황인지에 대해서 들었지만 집을 다보고나서 직접 세입자한테 이사 생각이 있는지에 대해서 한번 더 물어보고 계속 거주하기를 원하시는것에대해서 확인한점.(2중 확인필)

 

3. 등기부등본 확인하고 매매계약전에 관리실에 방문해서 000동 XX호 윗층이나 아랫집 누수, 균열이 있는지 확인한점

 

4. 나의 마음속에 협상가는 1000만원이였지만 부사님께 2배인 2000만원을 먼저 제시하고 협상하기 시작한점!
(잔금을 한달안에 치루는 조건으로 협상, 부사님께 같은단지 투자물건들고가기! 동,호수까지 말하면 이사람은 진짜 할사람이다라는 느낌을 줄 수 있음)

 

5. 서울4급지, 수도권 모든지역 전수조사한것 (나는 이번달에 무조건 1호기를 할거라는 마음으로 하자)

 

6. 법무통을 먼저 견적 뽑아보고나서 부사님 잘아시는 법무사분에게 견적서 그래도 해달라고하기!(보수료 26.7만원 부가세포함)
- 채권비용은 잔금일 당일에 한번 더 확인해보자!

 

7. 내가 가진 앞마당, 내가 가진 투자금, 년간 모을 수 있는 돈, 다음 투자까지 걸리는 시간, 내가 선택한 지역, 그 지역의 생활권중에서 몇등이고 왜 좋은지?, 학군, 그 매물의 상황과 조건, 예상 투자금, 예상되는 리스크 모든 내용들을 설명이 가능하다!

 

 



부족한 점

 

1. 특약은 가계약 입금하기전에 미리 협상하자!( 내가 작성한 특약이 부시님선에서 정리가 될 수 있다)

 

2. 근처 부동산 매물털기를 안한점! (부사님들 장부물건 털기)

 

3. 매물코칭을 안받고 바로 진행한점!(2호기에서는 거인의 어깨를 빌려보자!)

 

4. 1000만원을 깍았지만 버티면서 300만원이라도 더 깍아볼걸이라는 아쉬움이 살짝 남는다.
(나중에 안 사실이지만 예전에 매도자가 물건을 한번 거뒀다고 말씀하심..날라가도 시도는 해보자!)

 

5. 아파트 연식으로인해서 외부 코킹, 구조로 인한 세탁실 해제 설치 비용, 빨래건조대 (리모컨)
추가적으로 들어가는것에 대해서는 매매계약할때나 알려주시니 미리 부사님께 물어보자!!!
(다행이도 매도인이 지불예정 세탁기,건조기 26만원)

 

 

 


 

 

ps.  취득세 카드납부(25년 1월 무이자는 아직 발표가 안나온 상황)
현대카드 25년 1월 31일까지(부분 무이자)
6개월 부분 무이자할부 진행중
1000만원으로 계산했을떄 3개월동안 40만원정도 이자나감(수수료 19.9%? 진행했을때) 정확한 금액은 아니니 참고만 하기를 바랍니다.

 

 


 

 

월부 환경 속에서 만났던 동료 투자자들이 있어서 포기하지 않고 나아갔던거 같습니다.


실준 59기 뜨거운 여름에 임장을 하는데 다들 각자의 상황 속에서도 나아가던 모습들을 보고 본받을 수 있었습니다.
이훈팟조장님 끝까지 할 수 있다는 화이팅을 주시던 조장님이 기억에 남네요! 2호기 화이팅입니다.(연속 단지 임장은 기억에서 계속 남아있습니다 하하핳ㅎ)
쑈소님 힘들었던 상황에서 격려 해주셔서 힘을 얻을 수 있었습니다 2호기 화이팅!

 

8월 열중 주우이님의 Q&A에서 채택되어서 투자 방향성을 잡아갈 수 있었고
9월 서투기 때 내가 다음 지역을 어디로 갈지 못정했을때 제주바다님의 설명으로 성북구에 앞마당을 만들어 갈 수 있었습니다


7월, 10월 실준 너나위님 매번 강의에서 혼나는 느낌이 들지만  "잃지 않는 투자를 하자! 더 벌진 못하더라도 덜 위험한 것에 투자해서 목표를 이룰 때까지 투자 시장에 살아남기 위한 선택을 하는 투자!" 목표로 나아가려 합니다.

 

11월 말쯤에 커뮤니티 매니저 이지님 서투기 경험 설문조사 중이셨던 거 같은데 진짜 1호기 하실 거 같다면서 응원과 격려를 주셔서 감사했습니다!

 

자음과 모음님, 게리롱님, 코크드림님, 권유디님, 양파링님 다들 강의로만 봐서 혼자 내적 친밀감이 있지만 다들 감사했습니다.

 

 

 


 

1월 목표

 

  1.  잔금 무사히 마무리 하기!
  2. 취득세 카드 무이자로 알아보기!
  3. 2호기를 목표로 지투기 gogo

 

 

 

 


댓글


user-avatar
별나user-level-chip
24. 12. 25. 23:18

취미롱님, 1호기 축하드립니다!!! 정말 배운 대로 행동으로 옮기셨군요! 정말 멋지세요👍 앞으로 하시게 될 2호기도 응원하겠습니다!!

user-avatar
augustuser-level-chip
24. 12. 26. 12:51

와 1호기 하신거 축하드립니다~! 저도 곧 따라가도록 하겠습니다 ㅎㅎㅎ

user-avatar
온유user-level-chip
24. 12. 26. 12:57

와 취미롱님!!! 멋지다!!! 이렇게 빨리 해내실 줄이야!!! 대단해요 축하합니다 저도 곧 해내도록 할게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