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나에게 특히 와 닿았던 점

    주요 업무 지구와의 물리적 거리보다 대중교통을 이용한 소요 시간을 우선하여 고려해야 함을 OO구에 대한 설명을 들으며 실감하였고, 업무지구와 베드타운의 비교를 통해 수요 차이 및 결과적으로 매매가 상승률의 차이를 과거 데이터를 통해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지하철 노선도 업무 지구와의 연결성에 초점이 맞춰져야 하고 급행이 정차하는 역, 배차 간격 및 환승 여부까지 고려해야 함을 좀 더 구체적으로 알게 되었습니다.

     

  2. 적용해 보고 싶은 점

    입지에 대한 고정 관념을 극복하고, 변화하는 입지 (교통/환경=> 사람)을 어떻게 지속 확인하고 투자에 적용할 것인지 강의를 통해 배운 점들을 활용할 생각입니다.

    앞마당이 아직 없는 상태에서 지역의 입지 위주로 정량적인 틀에서만 생각하고 있었는데, 생활권의 입지 => 개별단지의 입지 => 투자 매물의 입지까지 구체적으로 정립하고 비교평가를 해야 함을 배웠고 적용하려고 합니다.

    기존에 배웠던 정량적 입지평가 외에 정성적 입지평가, 투자우선순위 (신축/구축/뉴타운/역세권/언덕 고려), 선호도 (상/중/하) 및 호재여부를 활용하여 투자대상단지 선정에 적용해 보려고 합니다.

 

서투기 수강하면서 말로만 듣던 임장을 한겨울에 막상 해보니, 포기하지 않고 꾸준히 투자 생활을 지속하는 것이 얼마나 힘든 과정인지 실감하게 되었습니다.  어떻게 해야 재미있게 투자 생활을 지속하고 성과를 낼 수 있는지 강의 내용을 토대로 저에게 맞는 방법을 지속 찾아볼 예정입니다.

실제 투자에 많은 도움이 될 수 있는 귀중한 강의 감사히 잘 들었습니다.


댓글


보름달21
24. 12. 26. 22:53

3강까지 넘 고생 많으셨습니다. 이제 고지가 멀지 않았습니다. 마무리 아름답게 해보아요!홧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