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강후기

[열기83기 99조 나야나야] 4강을 마치며 나는할수있다!

  • 24.12.29

열반스쿨 기초반 - 1500만원으로 시작하는 소액 부동산 투자법

 

  • 열반스쿨 기초반 강의를 신청하게 된 이유(초심찾기) 

    강의를 시작하고, 조모임, 강의초반 강의를 신청하게 된 이유라는 질문을 많이 받게 되지만, 단 한번도 깊게 생각해본적은 없었던 거 같아 처음 재테기를 시작했던 이유 , 재테기에서 열기로 오게된 이유를 곰곰히 생각해보았다. 처음엔 그냥, 이유없이, 어쩌다보니라고 생각했는데.. 결혼이후 부모님과 가족의 그늘아래 있다가 제대로 된 독립을 하고보니 피부로 와닿았던 현실의 갑갑함들이 쌓여 해결하기 위해 이리저리 찾다보니 월부까지 오게되었던거 같다. 

    결혼 후 신랑과 평소 주고받던 대화가 ( 우리가 앞으로 그려나갈 우리 미래의 삶, 모습 / 양가 부모님의 건강 및 부양의무/ 아직은 멀지만 훗날 태어나게 될 우리아이가 경험하게 될 세상) 먼일이 아닌 준비해야 할 현실로 대책을 세워야 겠다라고 느끼고 있던 요즘이였다. 

    맞벌이를 하며 차곡차곡 저축해가며  나름 아끼며 잘 산다고 생각했는데 , 지금의 소득으로 계속 모아도 직장인으로써의 한계와 이 상태면 노후에도 계속 일을 해야겠는데라는 짐작이 재태기 수업을 통해 확실하단 걸 알게되었고 재태크는 필수구나라고 깨닫게 되었다. 

    한살이라도 젊고, 실패해도 다시 일어날수 있는 나이기에 하루빨리 더 많이 배우고 공부해서 

    비전보드로 작성했던 내가 꿈꾸는 삶,  부모님의 노후를 책임질수 있는,  우리아이가 가지고 태어날 수저색깔을 내 힘으로 도전하고 바꿔보고 싶다. 

     

    내가 이룰수 있을까?가 아닌 나는 할수 있을꺼만 같던 벅찬 마음을 잊지말자. 

     

     

  • 열반스쿨 기초반 한 달을 마치며 느낀 점 (내가 달라진 점)

     그래서 목표가 생겼다. 

    자본주의? 그래 뭔지 알겠고, 그래서 내가 어떻게 해야하는데??라는 물음표로 시작한 열기가 어떻게 방향을 잡고 내가 실천해야 하는지 기본을 채워주는 갚진 시간이였다.

    너바나님의 강의를 통해 비전보드를 작성하며 , 명확한 내가 바라는 삶, 금액, 목표 들을 정리하고 동기부여를 할수 있는 시간이였고 , 강의를 들으며 내가 노력한다면 정말 이룰 수 있을것만 같은 벅찬 감정들이 생겼고 , 진짜 이뤄질것만 같은 설레임을 느꼈다.

    들뜬 마음에 가족들에게 내 계획을 얘기하며 , 그런 미래의 모습을 생각하며 하하호호 웃음으로 마무리 짓는 저녁시간을 잊지 않고 , 강의를 통해 부자의 마인드를 배우고 “저환수원리”를 알게되고 ,"독강임투인"을 실천하려고 루틴을 만들어야겠다라는 생각을 했다. 

    그리고 낯선사람을 만나는것을 꺼려하는 저에게 투자환경에 저를 노출시키고자 큰 용기를 내고 신청한 조모임 이였는데 , 같은 방향을 바라보고 가는 동료들과 중간에 사라지지 말고 계속 살아남아서 월부안에서 다시 만나자라는 다짐도 하고 임장경험도 할수있는 좋은 시간이였다.

     

    그리고 내가 목표한것을 이루기 위해 나혼자만의 노력이 아닌 가족들의 배려도 있다는것을 잊지말자^^

     

    PS.  자모님 ISTJ로써 공감이 많이되고 많은것을 느낄수 있는 시간이였는데요 .. 보실지 모르겠지만 정말 감사한 시간이였습니다. 강의를 한자한자 놓치지 않고 들으려다보니 오늘에서야 완강을 했지만 강의듣는동안 참 울컥울컥 많이했네요~ 월부를 알게되어 정말 감사합니다^^ 

     

  • 앞으로 6개월 계획 (목표 세우기) 

*앞마당 5개 만들기

* 독서 주 1회 하고 , 독후감 남기기

* 목실감 작성하기 

*강의 꾸준히 듣기 

- 투자할수 있는 환경에 나를 계속 노출시키자! - 

 


댓글


산틴
24. 12. 29. 13:59

나야님 완강 고생많으셨습니다!! 앞으로의 투자 여정 응원하겠습니다!!

자음과모음creator badge
24. 12. 29. 14:07

나야나야님! 해낼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