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열반스쿨 기초반 83기 9년 안에 백억부자될 조 디벨로니아]아직 끝나지 않은 나의 도전

열반스쿨 기초반 - 월급쟁이 10억 자산가로 가는 인생의 전환점

1.열반 스쿨 기초 반 강의를 신청하게 된 이유 

 

 두려움 반 설렘 반으로 시작했던 강의가 어느새 한 달이 되어 끝이 났다.

 이미 은퇴할 나이도 훌쩍 지나고 남은 시간이 얼마 없다는 생각에 이 강의를 신청하기까지 많이 망설이고 고민했다.

 힘들게 살아왔다. 그저 살아야만 하기에 다른 것은 돌아볼 여유도 없었다. 

 아이들도 다 독립하고 문득 내 삶을 돌아 볼 여유가 생겼고 나의 미래를 생갹 해 보지 참 답답했다.

 이미 노후가 준비 되어 있어야 할 나이지만 아무런 준비도 되어 있지 않았다.

 그러다 월부 영상을 보았고 너나위님의  부동산 기초 강의 특강을 듣게 되었다.

 그러나  할 수 없다는 부정적인 생각이 많았다. 할 수 있다는 자신감은 바닥이었다.

 그럼에도 지금이라도 무언가 해보지 않으면 내 인생의 변화는 영영 없을 거고

 지금보다 더 힘든 삶이 나를 두 팔 벌려 기다리고 있을 거라 생각되었다.

 그리고 이 시간들이 지나고 더 힘든 어느 날 문득 이날을 기억하며 “그때라도 해볼 껄” 하는 후회는 하고 싶지 않다

 그래서 큰 용기를 내어 강의를 신청하게 되었다. 일단 해보자! 그리고 한 달 동안 참 많은 걸 배웠고 깨달았다.

 지금보다는 더 나은 남은 나의 삶을 위해 남들이 보기에는 무모한 도전이겠지만 후회하지 않는다.

 그리고 계속해서 앞으로 걸어 가려고 한다. 비록 체력도 힘들고 뭐든 느리지만 월부에서 배운 것 하나하나 조금씩 적용해 가면서 오늘과 나를 만들어 갈 것이다.

 

2.열반스쿨 기초반 한 달을 마치며 느낀 점 (내가 달라진 점)

(느낀점)

강사님 한분 한분 강의 내용을 얼마나 열심히 최선을 다해서 준비 하였는지 느껴진다.

강사님 마다 열띤 강의 모습이 떠오른다.

너바나님, 주우이님,자음과모음님 작은 것 하나까지 알려 주고 싶어하는 마음이 느껴졌다.

어려운 부분도 있었지만 수없이 많은 반복과 연습으로 모두 내 것을 만드는 건 나의 몫이다.

“혼자 가면 빨리 가지만 함께 가면 멀리 간다”는 슬로건 답게 조모 임 없이 혼자 했다면 아마  이 강의를 완주하지 

못했을 것 같다. 강사님, 튜터님, 조장님, 조원들까지 함께 이끌어 주고 용기를 주면서 포기하지 않게 하는 이 시스템이 너무 좋다. 그래서 내가 나 같은 나약한 사람도 해낼 수 있었다.

모든 분들께 감사 드린다.

 

(내가 달라진 점)

독서가 얼마나 중요 한지를 새삼 알게 되었고 독서를 시작하게 되었다.

삶을 부정적으로 보던 것이 긍정적으로 많이 변화되고 있다.

투자를 위해 나의 지출 및 불필요한 만남을 안하고 공부할 수 있는 시간을 확보하기 시작했다.

생활 시간표를 만들고 지키려고 노력하고 있다.

 매일매일 부동산 지도를 펴고 지역 별로 검색하는 습관을 들리고 있다.

 

3.앞으로 6개월 계획 (목표 세우기) 

 *열반 스쿨 기초 반에서 배운 내용 반복 복습하기

 *수익률 계산 반복 연습 하기

 *개리롱님 임장 보고서 수강 하기

 *1:1 컨설팅 신청하기

 *투자 방향 세우기

 *다음 강의 계획 세우기

 *현재 주거를 옮기고 투자금을 확보하기

 *저축 률 올리기 위한 방법을 찾고 실행하기

 

 

 

 

 

 

 

 

 

 

 


댓글


user-avatar
베리베리해피user-level-chip
24. 12. 30. 19:56

디벨로니아님 응원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