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번 부동산 공부를 제대로 시작해봐야지 생각만 하다, 어느날 우연히 구독중인 월부tv를 클릭했다가 바로 지금이다! 하는 마음에 더 이상 미루지 않고 이번 강의를 듣게 되었습니다.
솔직한 심정으로 내집마련도 투자도 남 일인줄로만 알고 나중에 결혼하면 다 따라오겠거니 생각했습니다. 하지만, 이번 오프닝 강의를 통해 지금의 저에게도 충분히 기회가 있다는 것을 깨달았습니다.
오늘 가장 인상 깊었던 것은 내집마련/투자 사이에 있어 가장 먼저 나는 과연 어떤 편익을 추구하는 성향인지 알아야 한다는 것이었습니다. 막연히 내집마련도 하고싶고 투자도 같이 해야지 할 것이 아니라, 내가 가까운 미래에 진짜로 실천할 수 있는 것이 무엇인지 곰곰이 생각해보고 미래를 재설계해 볼 예정입니다. 또한, 전세를 이용하면 내가 가진 종잣돈 보다 훨씬 더 높은 가치의 아파트를 매수할 수 있다는 것을 제대로 처음 알았기 때문에 신선한 충격과 동시에 설레는 마음이 들기도 했습니다..! (서울로 가즈아~)
자모님 말씀대로 종잣돈을 더 모아도 명확한 데드라인을 정해서, 현재 거주하고 있는 전세집 만기날짜를 넋놓고 기다리는 것이 아니라 열심히 공부와 아파트 찾기를 지속해서 기회를 만들고 또 부딪히도록 하겠습니다.
아직은 부동산 왕초보라 모르는 것들이 너무나 많지만 그만큼 앞으로도 있을 과정에 적극적으로 참여해서 자산 증식과 내집마련 모두 이루도록 하겠습니다.
허리띠 졸라매고 파이팅 :)
감사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