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상세페이지 상단 배너
부동산Q&A

세입자 수리 요구

23.08.24

안녕하세요~

거주중인 세입자분께서 방충망 설치, 약한 수압으로 변기 교체 등 중대 하자가 아닌 부분에 대해 수리를 요구하실 때 어느 범위까지 수리를 해주시는지 궁금합니다.

보일러, 가스, 전기 등이 아닌 다른 부분에 대해서 연락이 오셨을 때 어떻게 대응하시는지 알고 싶습니다.



댓글


김인턴creator badge
23.08.24 11:50

소모품에 해당하는 부분 혹은 거주 안정성에 해당하는 부분이 아니라면 세입자가 교체하도록 말씀드리고 있습니다 :-) 예를 들어 변기 교체 같은 경우는 금이 가는 등의 안정 상의 이유가 아니라면 세입자 분께 이야기 드리고 직접 교체하시도록 하면 될 것 같습니다 :-)

호재라이언
23.08.24 12:35

안녕하세요. 일상 생활로 인하 발생하는 하자의 경우에는 세입자분께서 하시도록 잘 말씀드리면 좋을 것 같습니다. 소모성 품목이라고 하더라도 임대인께서 부담이 되지 않는 수준이라면 임차인과의 관계를 위해 적정선까지는 지원을 해드리는 것도 괜찮은 대응방법이 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이룸121
23.08.24 23:06

융융히님~! 방충망 설치나 약한 수압으로 인한 변기 교체 등은 해드릴 것 같아요. 저는 너무 얼토당토하지 않는 요구가 아니라면 30만원 정도까지는 왠만하면 다 들어주려고 합니다. 세입자가 요청한대로 했을 때 집이 더 좋아지는 거면 더 기쁜 마음으로 해드립니다. 그래야 정신 건강에 이롭더라구요:) ㅎㅎ

커뮤니티 상세페이지 하단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