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 강의
지방투자 기초반 - 내 종잣돈 2배 불리는 소액 지방투자 방법
월부멘토, 권유디, 잔쟈니, 자음과모음

안녕하세요 라온b입니다!
지기반 첫 주 강의는 자음과모음님이 해주셨는데요. 역시 자모님은 기초반에서 항상 봤었지만, 강의하실때마다 열정이 느껴지시고, 수강생들에게 정말 도움이 됐으면 하는 마음으로 강의를 하시는게 매번 느껴지시더라구요.
특히 중소도시 앞마당이 없어 앞마당을 만들고 싶었는데 마침 중소도시강의도 포함되어 리뉴얼 된다하니 안들을 이유가 없어, 이번 지기반이 재수강이지만 또 새롭게 느껴지는 것 같습니다.
이번 1주차 강의 간략히 요약해보고자 합니다
이 지역에서 이 단지와 이 지역을 왜 좋아하는지에 대한 선호도를 이해하는 것이 중요하다
사람들이 선호하는 요인(일자리,학군,환경)을 알고 무엇 때문에 거주하는지를 파악하는 것이 수요를 알 수 있는 방법
초반과 끝부분에 말씀해주신 부분인데요. 투자를 하기위해서는 결국 이것이 훈련이되고, 그러한것들을 임장보고서에 투영했을 때, 가치있는 투자를 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임장보고서를 작성하다보면 목적은 보고서를 남김으로써 이지역과 투자할 매물의 단지를 찾는것인데, 남에게 잘 보여지는 보고서 혹은 임보 피피티 페이지수를 많이 채워서 풍성하게 해야된다는 생각을 했던 것 같은데요. 임보를 잘쓰면 물론 좋지만, 투자를 하기위해서는 그 지역과 단지의 제대로 파악할 수 있는것이 중요하기 때문에, 투자하기위해 무엇을 명심해야하는지에대한 본질을 지켜야겠다고 생각하였습니다.
공급물량에 따라 각 지역은 개별성을 가지고 사이클이 흘러간다.
대구나 부산의 경우에는 공급량이 아직은 많아, 투자금이 그렇게 많지 않은 제게는 기회가 없지않나?라는 생각을 항상 했었는데요. 그래도 투자는 가격을 최대한 저렴하게 사는게 중요하기때문에 차츰 앞마당을 늘려가면서 추적해야겠다는 생각을 하였습니다.
또한 공급물량에 따라 지역의 흐름 사이클이 다 다르기때문에, 지역별로 앞마당을 꾸준히 늘려갔을 때, 기회를 잡을 수 있다고 생각했습니다.
유튜브 보듯이 보지마세요. 여러분이 이번 지방투자기초반을 통해서 공부하듯이 하는것이 아니라 꼭 성과를 내셨으면 좋겠어요.
올해 초부터 월부에 입성하여서, 지금까지 중간에 쉰 달도 있지만, 항상 앞마당이 아닌 반마당만 만들었다는 생각을 지울 수 없었는데요. 이 말씀을 이야기해주시면서, 초반에는 투자하겠다고 열심히해봐야지 마음먹었었던 제가, 현재는 그냥 이러한 행동을 하고있다는 것에 의의를 두고있는건 아닌지, 실제 제가 투자하고싶은게 맞는건지를 다시한번 생각해볼 수 있었던 것 같아요.
다른 지방광역시 뿐만 아니라 중소도시에도 투자할 기회가 있는만큼, 조장으로서도 개인으로서도 좀더 성장할 수 있는 투자자가 되어야겠다고 생각하였습니다.
B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