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 강의
지방투자 기초반 - 내 종잣돈 2배 불리는 소액 지방투자 방법
월부멘토, 권유디, 잔쟈니, 자음과모음

안녕하세요. 라온b입니다.
1주차 강의후기는 다음과 같습니다.
[느낀점]
1.부동산 시장 원리를 이해하고 인지하는것
-> 임장을 통해 손품 발품을 팔아 임장보고서를 작성하고 가치있는 아파트 단지에 투자하더라도 주변환경이나 외부상황등에 의해 가격이 하락할 수 있는데요. 이럴 때 상황에 휘둘리지 않고 부동산 사이클을 이해하여 버티는 투자자가 되야겟다고 생각했습니다.
2.지방투자시 공급은 전세가와 매매가에 직결된다는 것. 그리고 서로 영향을 줄 수 있는 지역들끼리의 공급도 같이 파악해야 한다는 것
-> A지역의 공급이 예정되었을때 근처 지역에 서로 영향을 주기 때문에, 이를 파악하는 것이 정말 중요하다는 것을 이번 강의를 통해 확실히 인지할 수 있었습니다. 공급캘린더를 년도별 월별로 작성하지 않고 투자하는것은 있을 수 없는 일임을 사례를 통해서 이야기해주셧을 때, 간접적으로 이해할 수 있었습니다. 시장 상황에 따라 건설사들이 분양하는것을 미루기도하고, 일일이 공급파악하기에 시간이 들지만, 공급량이 매매가 전세가에 직결되고, 이는 전세세팅할때에도 미리 대비할 수 있는 부분이기 때문에, 공급캘린더 작성을 통한 공급량 파악이 지방투자에서 중요함을 알 수 있었습니다.
3.지방에서의 선호도 파악하는것이 정말 중요하다는 것
-> 지방광역시에서도 영향력 있는 업무지구근처 입지는 중심이든 외곽이든 그 가치를 인정받는점, 그리고 임장할때는 선호하는지역인지 잘 모르겠는 곳이 있는데, 해당 지역에 살고 있는 사람들한테는 선호하는지역이라는 것을 이해하려고 하지말고 받아들여야한다는 점에서 지역주민들의 선호도 파악이 중요하다는점을 다시한번 인지할 수 있었습니다.
4.지방임장을 반복적으로 했을 때 드는 생각들.
-> 5월 지기반을 하면서 임장다니며 했을 때, 생각보다 많은 비용소모에 놀랐던 기억이 있었습니다. 근데 강사님께서도 그렇고 고민하는 부분은 내가 이 돈을 써서 과연 그에 상응하는 만큼 뽑아낼 수 있을까라는 비슷한 고민인 것 같습니다. 그 중 가장 기억에 남는 말씀이, 대학다니면서도 연 천만원을 소비하면서, 돈을 벌 수 있게하는게 아닌데라고 하신 말씀이 기억에 남는데요. 반면에 내가 지금 하는 행동들과 투자가 매몰비용이 되지 않도록 열심히 한 만큼 임장보고서와 해당 지역에 대한 결과물을 확실히 만들어야 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그래서 투자를 하여 결과물을 만들어낸다는 마음가짐으로 임해야 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적용할 점]
1) 공급캘린더 작성하기
2) 월마다 앞마당 시세트레킹 하기
3) 최선을 다해 임장지역을 보고 임보를 완성하여, 투자한 돈이 아깝지 않은 앞마당 만들기
댓글
라온b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