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 강의
실전준비반 - 한 달안에 투자할 아파트 찾는 법
권유디, 너나위, 코크드림, 자음과모음

권유디님의 이 말을 듣고, 순간 깨달은 게 있어요.
그 동안 강의를 들으며, 똑같은 방법을 알려주신다는 말에 그냥 그런 말인가 보다 했거든요.
그런데, 오늘은 저에게 이 말이 다르게 다가왔어요.
알려주신 임장의 순서와 방법은 너바나님도, 너나위님도 또 다른 성공하신 선배 투자자분들도
똑같이 하시는 방법이잖아요.
그럼 쉬운 거잖아요. 똑같이만 하면 되니까요. 그런데…
방법을 알지만 성공하지 못하는 이유에 대해 질문했어요.
그리고…실준반 권유디님의 임장 임보의 순서와 방법에 관한 정석 강의를 들으며, 전 깨달았어요.
그건, 단순히 "똑같이 따라하지 못해서"가 아니라, 어떤 다른 것들이 작용해서 그런 것 같았어요.
첫째, “행동의 일관성이 부족했어요!” 알고 있는 방법을 꾸준히 실행하는 것은 원래 쉬운 게 아닌 거 맞죠?
사람들은 처음에는 동기부여를 받아 열심히 하다가도, 시간이 지나면 그걸 유지하지 못하는 경우가 많으니까요.
둘째, “성공의 원리를 잘못 이해했어요!” 방법을 표면적으로만 따라 하고, 성공의 핵심 원리를 놓친 것 같아요.
현장에서 봐야 할 것! 단지의 바닥 블럭을 봐야 하는 숨겨진 원리를 이해하지 못하고 있었기 때문에, 디테일을 놓치고 마는 거죠. 거기까지 가서 바닥을 안 보고, 폰으로 급매를 확인하고 있었던 것 같아요.
셋째, “목표와 비전이 뚜렷하지 않았어요!” 내가 왜 이 임장을 하고, 왜 임장보고서를 작성하는지에 대한 이유와
동기가 명확하지 않았던 거죠. 단순히 과제라 하는 게 아닌, 이 활동이 내 투자와 직결된 행동임을 분명히 인지하고, 임장보고서가 나의 투자 결정을 뒷받침하는 중요한 근거가 되어야 한다는 점을 깨달아야 해요.
적용할 점:
그래서 저는 이번의 임장보고서는 1강 권유디님의 교안을 펴놓고, 그대로 똑같이 작성할 겁니다.
그리고, 배부된 체크리스트를 프린트해서 왜 무엇을 봐야하는지 원리를 그 옆에 써 두려고 합니다.
또, 나의 오늘 임장 목표와 비전을 투자공부인증에 같이 적어 인증하겠습니다.
그 단지가 투자 대상이 되었을 때 나의 임장보고서를 중요한 근거로 삼고자 합니다.
댓글
결과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