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동산은 OO만 보면 됩니다. 라는 말씀이 가장 와닿았습니다

너나위의 내집마련 기초반 - 내집마련 전 반드시 알아야 할 A-Z

금리나 공급 같은 변수들을 파악하는 것보다, 내가 감당할 수 있는 가격인지, 그리고 장기적으로 활용할 수 있는지가 중요하다는 말씀이 처음에는 와닿지 않았습니다. 결국 변수가 아닌 가격이 핵심이라는 이야기였는데, 강의를 집중해서 들으며 차근차근 설명을 듣다 보니 많이 공감되었습니다. 공감을 넘어 새로운 통찰을 얻게 되어 감사했습니다.


너나위님께서 "브랜드 좋냐고 이제 그만 물어보라"며 "지능아파트가 더 좋아~" 하시는데, '지능아'라고 하시는 줄 알았습니다. 자이보다 '지능아...파트'가 좋다고 하셨네요! 너나위님의 억센트 때문에 오해했습니다. 그러실 분이 아닌데 말이죠.ㅎㅎ
 

후회 없는 매수는 좋지만, 너나위님께서는 부동산 관련 의사결정을 1~2년이 아닌 5~10년 후를 보고 해야 한다고 하십니다. 34개 중 바닥을 잡은 집이 0개라는 점을 듣고, '지금 이 시기에 가장 좋은 아파트를 찾아 감당 가능한 선에서 돈을 모아 사면 되겠구나'라는 확신이 들었습니다.
 

열반 기초반을 듣고 내 집 마련 기초반을 들으러 왔는데, 단순히 분양권 가진 아파트에 대한 걱정 하나를 해결하러 온 것뿐이었습니다. 그런데 이게 웬일인가요? 투자자로서의 관점이 완전히 명확해졌습니다. 너나위님의 강의는 재테크 기초반 때도 그랬지만, 이렇게 확고한 신념이 있으시다는 게 놀랍습니다. 한꺼번에 모든 것이 이해가 되네요. 물론 저도 계속 공부하면서 실력이 쌓이고 있다는 증거일 것 같습니다
 

가격은 단기적으로 오르내림이 있지만 장기적으로는 우상향합니다. 그 이유는 우리가 구매하는 것들이 필수재이자 투자재이기 때문이라는 말씀과, 투자재는 매수가보다 높은 가격에 팔아야만 의미가 있다는 말씀에서 정말 큰 인사이트를 얻었습니다. 주식은 순수 투자재이고, 부동산은 필수재와 투자재의 중간에 있습니다. 생필품 가격은 꾸준히 상승하는 반면, 주식은 변동이 큽니다. 파란색 선이 보여주는 물가상승 데이터를 분석하며 부동산 자산 투자의 필요성을 확실히 이해하게 되었습니다. 내 집 마련에 대한 고민을 해결하러 왔는데, 이렇게나 투자에 대한 견해가 견고해지다니! 정말 좋은 강의였습니다.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댓글


대투자자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