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 강의
지방투자 기초반 - 내 종잣돈 2배 불리는 소액 지방투자 방법
월부멘토, 권유디, 잔쟈니, 자음과모음

안녕하세요
정리하고 기록한다 정록입니다.
이번주도 긴시간 좋은 강의 해주셔서 감사드립니다. 자모님
자모님의 지방투자강의는 지방에 거주하고 있고 지방 앞마당만 만들고 있던 저에게는 그간의 생각들을 정리할 수 있고, 또 궁금했던 부분들이 많이 해결되는 오아시스 같은 강의였습니다.
특히 이전 지투기 강의에서 중소도시에 관한 내용이 추가되어 더 좋았던 것 같습니다.
1. 중소도시는 선호도로 시작해서 선호도로 끝난다.
어떤 단지를 투자해야 하는지 더 뚜렷하게 판단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좋은 생활권에 있으니 구축인데도 투자해도 되는지. 생활권은 별로지만 연식이 좋으니 투자해도 되는지.”
임장을 하며 늘 해왔던 고민인데 나름의 기준을 잡을 수 있게 되었습니다.
물론 지금 내리는 결론도 틀릴지도 모르지만 저만의 중소도시 투자기준을 다져가며 중소도시 앞마당을 늘려간다면 언젠간 중소도시에서 자산을 많이 늘릴 수 있는 날이 올 거라는 확신이 생겼습니다.
2. 외곽 신축 혹은 준신축 택지 접근
지방을 임장하면 꼭 한 곳 정도는 있었던 <외곽 신축 혹은 준신축 택지 생활권>에 대한 해답을 얻을 수 있었습니다. 결론은 역시 선호도와 관련 있었습니다.
어떤 수요를 끌어들이는지, 그 수요는 어떻게 지속이 되는지를 생각하니 답이 보였습니다.
“신축이니깐 투자하자” 혹은 “외곽이니깐 투자하면 안돼” 가 아니라
“이러한 수요를 가지고 있는 단지니깐 이러한 투자전략을 세워야겠다” 로 접근해야 한다는 것을 다시한번 느꼈습니다.
3.투자로 이어지는 임장보고서
입지분석
1단계 : B도시는 인구규모에 비해 00의 양과 질이 좋지 않다
2단계 : 그렇다면 B도시는 0000일 가능성이 높다
3단계 : 그렇다면 B도시는 00과 00에 대한 수요가 높을 것이다. 00요소에 더 비중을 두고 선호도를 분석해보자
입지분석 파트에서 어떻게 투자로 이어지는 결론을 도출하는지 상세하게 보여주신 덕분에
1단계 혹은 2단계에 머물던 제 임장보고서도 3단계에 도달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투자로 이어지는 임장보고서에 한걸음 더 다가갈수 있게 된 강의였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