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 강의
너나위의 내집마련 기초반 - 내집마련 전 반드시 알아야 할 A-Z
자음과모음, 너나위
안녕하세요
초보 투자자를 벗어나고픈 규키 입니다.
2025년 1월은 어떻게 보내야 할까?
고민하다 내 집 마련 기초반 강의를 듣게 되었습니다.
3번째 월부 강의를 듣게 되었는데 언제나
너나위님의 웃음소리는 매력 포인트네요~!
이번 내 집 마련 기초반 강의를 들으면서 2가지의 생각을 할 수 있었어요!
사실 저는 월부 강의를 듣기 전까지 인구 감소는 부동산 시장에 엄청난 영향을 끼칠 수 있다고 생각했습니다.
인구 감소는 현재 아파트의 공실을 더 많아지게 하는 요인 중 하나이고, 가장 중요한 요소가 되지 않을까 생각했습니다. 그런데 강의 중 수도권, 광역시 지역의 매매 지수, 인구감소 차트를 보면서 지방에 인구가 줄면 줄었지, 살기 좋은 지역과 도심은 오히려 늘어날 수 있겠다.
대부분의 사람은 점점 좋은 곳을 찾아 떠난다는 생각을 못 했어요.
강의를 들은 내용을 제 방식으로 해석한다면 인구감소의 직격탄은 오히려 지방이 될 것이고, 지방에 있는 분들은 더 좋을 곳을 찾기 위해 점점 수도권, 지방과 가까운 광역시로 이동이 있을 수 있겠다는 생각도 할 수 있었습니다.
그렇게 된다면 수도권과 광역시의 부동산 시장은 향후 너나위 님의 말대로 주택 양극화가 된다는 것을 알 수 있었습니다.
저는 IMF 시대에 태어난 한 사람으로 부모님이 대출, 빚에 대해서 아주 싫어하시는 가정의 아들입니다.
그래서 어린 시절부터 지금까지도 부모님은 빚, 대출에 굉장히 예민하게 생각하시는 부분이고 항상 제 소득 수준에 맞춰 살아가라는 이야기를 하십니다.
저는 당연히 대출은 절대 하면 안 된다는 인식이 강하게 있었고, 그러다 보니 자연스레 빚을 내서 집을 마련하는 건 오히려 더 잘못된 부분이다. 생각하고 있었습니다. 그런데 강의에서 오히려 빚을 최대한 늦게 갚을 거라는 너나위님의 이야기를 듣고 신선한 충격으로 다가왔습니다.
그 후 계속해서 강의를 들으면서 점점 이해가 되기 시작했어요. 굳이 지금 당장 갚을 필요는 없겠다. 계속해서 화폐가치는 하락할 것이고 그렇게 된다면 지금의 1억은 훗날에 더 가치가 떨어지겠구나..
역시 공부를 하고 알아야 내가 더 이해할 수 있겠구나.
오늘 1주차 강의 후기를 작성하면서 내가 이해한 부분과 조금 다를 수 있을 수 있지만 이러한 생각을 한번 더 할 수 있게 된 부분이 조금 신선한 경험이었습니다. 계속해서 월부 강의를 들으며 함께 멀리가는 그날이 다가오면 좋을 것 같아요~!
댓글
규키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