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 강의
지방투자 기초반 - 내 종잣돈 2배 불리는 소액 지방투자 방법
월부멘토, 권유디, 잔쟈니, 자음과모음

지방투자 기초반 - 내 종잣돈 2배 불리는 소액 지방투자 방법
안녕하세요 투자자가 되고픈 담이팝입니다.
지방투자 기초반 게리롱 튜터님의 1주차 강의를 들으며 느낀점과 적용할 점을 적어보겠습니다.
[느낀 점]
이번 지방 투자 기초반에서는 A 지역에 대해서 지역 분석 및 투자에 대한 강의가 이루어졌습니다.
이전에도 느꼈지만 게리롱 튜터님의 강의가 유독 저에게는 더 와닿게 도움이 많이 되었던것 같습니다.
저는 이전에 게리롱 튜터님의 기본 강의와 임장보고서 특강도 오프라인으로 들어봤었는데 시행착오를 저렇게 간단하게 요약해서 말씀해주신다는게 너무나도 감사했습니다.
저는 이전에 지방투자기초반 강의를 몇번 들었었지만, 부끄럽게도 그때는 지금과는 다른 마인드를 가졌었고 정확하게 내 투자의 방향을 정하지 못하다보니 강의를 듣고 임보를 써낸다는것에 포커싱을 두었던것 같습니다.
그에 반해 현재는 0호기를 가지고 있고, 실질적으로 돈을 모으면서 ‘투자를 해야한다’라는 생각을 가지고 강의를 듣다보니 그리고 A 지역은 평소에도 관심이 많던 지역이었어서 더욱 몰입해서 강의를 들을 수 있었습니다.
재수강이다보니 내가 강사님처럼 앞마당에 대해서 이렇게 설명할 수 있을까?라는 생각을 할 수 있었고, 앞마당에 대해서 후회도 잠시 지금부터라도 열심히 해보자라는 깨달음 또한 얻어갈 수 있었고요.
강의를 통해서 가장 많이 배웠던 점이라면 A지역을 마주보고서 마치 대화하는 듯한 느낌으로 지역을 알아갈 수 있었고, 튜터님의 투자 마인드 그리고 투자에 대해서 어떻게 생각하시는지에 대해서 정확하게 배울 수 있었고 아직은 시간이 좀 필요하지만 강의를 들으면 들을수록 점차 어떤 방향으로 내가 올바른 투자자가 되야하는지에 대해서 많은 부분을 깨달을 수 있었습니다.
강의에서는 특히 임장보고서를 씀에 있어서 정량적으로 이 지역은 이렇다, 저 지역은 저렇다 ‘끝!’이 아닌, 어떻게 보아야하는지, 좀더 나아가서 어떻게 보아야하는지에 대해 알 수 있었고 지방 투자에 있어서 가장 중요한 3가지를 배워 다시금 내 상황에 어떻게 적용해야하는지도 알 수 있었습니다.
특히나 요즘처럼 얼죽신이나 인구 감소로 인해 지방에는 기회가 없다는 것에 대해서 항상 주변 사람들이나 나 스스로에게는 ‘우리는 반대로 행동해야해’라고 마인드셋을 가져가려하지만서도 그렇게 생각하고나서 ‘어떻게 생각하고 행동해야하는지’를 제대로 배울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적용할 점]
다행히도 아직 임보에서 부족한 부분이 많다보니 (고칠 점이 많다는 것, 나아질 부분이 아직 많다는 것, 정말로 관심 있는 부분이라는 것) 튜터님의 강의 장표를 많이 가져오고 싶다는 생각을 할 수 있었습니다.
또한 해당 지역에 살아봤다고 우습게 '나도 그정돈 알아' 라며 오만한 생각을 가진 저에게 이 지역을 객관적으로 어떻게 보아야하는지, 그 방법에 대해서도 알아볼 수 있었습니다.
[질문 하나 남기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