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 강의
너나위의 내집마련 기초반 - 첫 내집마련, 기초부터 탄탄하게
자음과모음, 너나위, 코크드림

안녕하세요
채니채니2 입니다.
1차 수업 때는, 앉아서 배우는 내집마련이였다면, 2차 수업은 발로 뛰어야 하는 내집마련 수업이였습니다.
이번 수업은 전국을 여행하듯 집을 선택하는 이유, 왜 가치가 있는지, 입지란? 이라는 내용을 주제로
배웠습니다.
처음에는 왜 여기에 집값이 높을까?, 우리집은 왜 가격이 다운되는걸까? 어렴풋이 이유는 알았는데
직접적으로 도표와 수치로 이유들을 확인하니 더욱더 믿음이 갔었던거 같습니다.
[Summary]
아파트 구매 시 ‘사람들이 좋아하는 아파트를 선택한다’
→ 내가 좋아해야하고 남들이 좋아하는 아파트를 선택해야 한다는 것을 깨닫게 되었는데요. 저는 제가 좋은거면 좋다 생각했는데, 남들이 좋아하는 니즈까지도 파악해야지 투자가치가 있다라는 것을 새로이 알게 되었습니다.
2. ‘부등호’
→ 이것보다 이것, 저것보다 저것 부등호의 개념을 알게되었습니다. 내가 중요하는 것보다 모두 수식이 있더군요. 아파트의 가격과 땅의 입지 가치가 비슷할때 어떤것을 골라야할지 궁금하다면 수업으로 ‘이럴 때 이걸 선택하세요’ 라는 명확한 답변을 얻으실 수 있습니다.
3. 임장
→ 수업에서 마무리는 항상 ‘임장을 실제로 다녀봐라’ 였습니다. 요새는 로드뷰로 직접 걸어다니듯 시스템이 좋지만, 역시나 큰돈주고 내가 직접 살게 되는 집들은 직접 가봐야한다 라는 것. 그리고 갔을 때 어떤것들을 봐야하는지를중점으로 알게 되었습니다.
4. 제일 중요한 가격확인
→ 항상 네이버지도에서 실거래가들을 보면서 ‘아 조금만 더 내려갈때 사야지’ ‘아 조금만 더’ 이러는 마음이였는데 언제 ‘in’ 을 해야하고 언제 ‘exit’을 해야하는지 명확하게 알게 되었습니다.
이렇게 정리를 해보았는데요. 자모님 수업은 역시나 너무 유쾌하고 말씀도 잘하시고 실질적으로 경험담들을 들려주시니 너무 즐겁게 수업을 들을 수 있었습니다.
수업을 들으면서도 이거 해봐야지, 저거 해봐야지 라는 능동적인 생각들도 하게 되었네요.
(유튜브 같은거 보면, 다른사람들의 주장에 따라 수동적이길 마련인데 자모님은 ‘행동’을 생각하게 하시는 수업을 들려주셨습니다.
감사합니다.
댓글
채니님 마지막까지 강의 듣고 후기까지 쓰시느라 정말 고생많으셨습니다 ^^~❤️❤️
강의 완강 후 후기까지 정말 고생많으셨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