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혼 5년차 남편의 직장은 업계전반적으로 늘 과천, 강남쪽에 몰려있었고

저의 직장은 포천, 양주, 의정부쪽이었기에 저희 부부는 같이 저녁을 보내는 삶을 누릴 수 없이 살았습니다.

 

결혼 3년 차에 아이가 태어났고 아빠를 매우 좋아하는 아이는 늘 저녁 8시가 넘어서야 아빠 얼굴을 볼 수 있었습니다.

 

저의 직업은 수질 환경 실험자로 사실 마음 먹으면 어디서든 새 직장을 구하려는 노력을 해볼 수 있었지만

그동안 막연히 들어왔던 짧은 정보들로 서울은 너무 비싸니까, 경기도여도 아래쪽 지방은 비싸니까 하며 

너나위님을 유튜브로 익숙하게 보면서도 그래서 어떻게 해야하는지 모르겠다는 이유로 부동산 공부를 미뤄가며 지금까지 버텨왔습니다.

 

그 대가는 컸습니다.

아무것도 모르는 상태에서 샀던 아파트는 가격이 많이 내려갔고 강의를 들어보니 좋은 입지가 아니라는 것을 알게 되었고 남편의 출퇴근 시간은 왕복 4시간으로 3년 이상 매일 땅에 시간을 버렸고

아이와 놀아줄 수 있는 시간도 버려졌습니다.

 

부동산 강의를 신청하면서도 이렇게까지 디테일하게 알려주실 줄은 몰랐습니다.

정말 초보도 따라할 수 있도록 대출은 어떤 걸 받아야 하고, 내 예산은 어떻게 찾고, 상환 방식은 어떤 것이 있는지 까지 알려주시는 걸 보고 차분히 따라 해보았습니다.

‘아…진짜 이 정도면 나도 서울에 집을 사 볼 수 있겠다..’생각이 드는 순간 눈물이 났습니다. 

 

너나위님 강의를 듣고 그래도 지금이라도 강의를 들은 것이 너무 다행이라고 생각이 들었습니다.

방법을 알았으니 지금부터라도 열심히 매물을 찾고 더 아끼고 저축해서 예산을 늘려가며 

남편의 직장에 더 가깝고 가족이 좀 더 함께 할 수 있는 삶을 찾아보려고 합니다.

 

너나위님 강의는 지금의 저희에게 단순히 부동산을 찾는 방법이 아니었습니다.

저희 가족이 함께 할 수 있는 시간과 행복을 찾아주는 강의였습니다.

 

늦은 후기지만 더 꾸준히 열심히 따라가보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댓글


열이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