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 강의
실전준비반 - 단 한 번의 투자로 1억 버는 임장, 임장보고서 노하우
자음과모음, 월부멘토, 권유디, 코크드림, 너나위
코크드림님의 강의는 처음 들어봅니다.
유튜브에서 뵙는 코크님 보다 강의를 하실 때, 더 빛나고 여전사 같으시고, 코크님의 경험이 마치 제 경험인 것처럼 감정이입하게 만드는 매력이 있으셨습니다!
아직 영마당인 저로썬 지역을 잘몰라 그렇구나 하면서 넘어갔지만, 다음엔 너무 재밌게 들을 수 있을꺼 같아요! 지역별로 사람들은 이런 요소를 좋아하는 구나~ 전체적으로 큰 틀을 잡을 수 있었고, 네이버 부동산에 매물 간단소개의 부동산 언어를 직관적으로 해석해주셔서 너무 좋았습니다!
세가지 목차로 시작한 강의, 하지만 쉽지 않았습니다!
8시간의 강의를 방금 마쳐서 셀프 뿌듯합니다.
나에게 맞는 임장 지역 선정하는 방법
월부를 시작한지 얼마 안된, 앞마당을 만들어야겠다 생각한 저에게 0순위 도돌이표 질문이였습니다.
너~무 속시원하게 한방에 시원하게 풀린느낌..! 몇일 변비였는데, 효과좋은 변비약 먹고 쾌변한 느끰이였습니다! (더럽,,,ㅠ그만큼 개운했다는 뜻..!)
1,2,3단계를 다 이해한것은 아니지만, 일단 1,2단계에 맞는 임장해야 되는 지역을 적어 보았습니다.
송파 -> 강동 -> 2단계에선 강남과 가까운 지역으로 (평촌/관악/성남(구)/수지/하남)
지방 앞마당에 대한 먼나라같은 느낌이 있었는데, 지역의 선호요소를 정리해주셨습니다.
광역시에서 1등학군지는 대체 불가할 수 없는 입지요소 (수도권처럼 있지 않음)
중소도시에서는 신축택지단지 환경이 더 선호요인
광역시 1등학군의 구축까지 가치有 중소도시 입지보다, 신축택지가 가치有
사례로 보는 투자물건 선정하는 법
1. 생활권을 구분 - 사람들이 어떤 생활권을 좋아하고? 어디에 살고싶은지?
→ 분임 후 진행
2. 입지분석 - 직장,교통, 학군, 환경, 공급
→ 이 지역에서 어떤것을 선호하는지 뽑을 수 있다.
3. 시세조사 - 사람들이 좋아하는 것은 가격이 비싸다. 거꾸로 들어갈 수 있다.
- 시세를 그룹으로 묶는다. 어디가 싸고 비싸고 보인다.
→ 비선호 되는 부분이 뭔가에 대해서 마지막에 적는다.
4. 단지임장 - 투자금에 따른 투자 가능한단지 뽑아내기
- 저환수원리에 따라 매임리스트 선정
5. 매물임장 - 단지의 장단점은 매매와 전세가격에 나온다.
6. 1등 뽑기 - 소거법진행 ( 가치순위 → 가격 → 투자금)
(생활권)
토요일에 분임을 진행하면서 생활권을 구분한다 라는 말이 무슨 말인지 이해하게 되었습니다.
분위기가 변하거나 사람들의 옷차림이 블럭하나 차이로 변하는 것을 보고, 나라면 어디 살고 싶을까? 에대해서 생각을 할 수 있었습니다.
(시세조사)
이제 오늘 분임정리를 하고, 시세를 따기 시작할 껀데, 노가다+무념무상 같은 느낌이라고만 들어서, 막연한 느낌이지만 시세조사를 하면서 더 성장할 수 있을꺼란 기대감이 컸습니다.
(1등뽑기)
소거법을 통해, 나에게 1등인 아파트를 골라내는 과정을 보여주셔서 어떻게 비교를 해야되지? 물음표에서 느낌표로 전환하게 되었다! 물론 혼자서 다시 하려면 어렵겠지만, 이렇게 하는거구나~ 를 이해 할 수 있었습니다.
전세 셋팅과 인테리어 실전 팁
시장에 맞춰서 전세가를 조사하고 전세가를 셋팅하고, 내가 전세를 뺼 수 있다. 라는 것을 들었을때,
도대체 이게 무슨 이야기인 걸까? 생각했는데, 강의가 끝나 갈때쯤 인테리어는 정말 중요하구나~
하는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전세셋팅 성수기, 비수기
30평대가 수요층이 20평대 보다 적어서, 임대 난이도가 높다.
20평대가 수요가 더 높다
코크님이 다양한 변수에 대응가능한 현실적인 꿀팁을 팍팍 풀어주셔서, 투자에 대한 막막한 느낌이 살짝 낮아진 느낌이였습니다.
공부의 레벨이 하나씩 나아 갈 수록 할수 있다! 라는 확신 보다 내가 할 수 있을까? 라는 질문을 더 많이 던지게 되었는데, 잘하려는 것보다, 월부환경에서 조금더 버티자! 버티자! 러닝머신 위에서 계속 걷기라도 해야한다라는 말씀을 하셨을 때 꾸준한 노력은 좋은 결과를 가져올 수 밖에 없구나 라는것을 다시 느끼게 되었습니다.
완강한날 강의 후기를 올린 나와 어제 못본 분임지역을 다시 보기위해 나갈 준비를 해야하지만!
조금씩 하루하루 내가 할 수있는 것을 하자! 외쳐봅니다!
오늘도 화이팅!!
댓글
아기새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