집을 알아보던중 갑자기 수입이 끊겼습니다. 내집마련 욕심일까요?

안녕하세요 내마기 수강생 값대입니다.

 

전 역삼동에 살고 있구요. 

월세(185)를 내며 빌라에서 1년 살다가 문득 아파트사서 대출금으로 갚는게 낫겠다는 생각으로 수강했어요.

 

근데 2주만에 상황이 바뀌었어요.
월 수입 : 0
월세 :185 (관리비,가스비포함)
생활비 : 70 (고정비포함)
월 지출합 : 255

 

그리고 자산은 
현금3억
미국주식3억
합 6억 있습니다.
40대초반 싱글남예요.(비혼주의는 아닙니다.)

 

다음 소득이나기까지 6개월은 걸릴거같고
미국주식은  왠만하면 적게매도하고 싶어서 
제가 생각한 옵션은

 

2억5천으로 거주보유분리로 우선 집을사고, 5천으로 보증금2천 월세저렴한곳으로 이사한다. 인데

 

수입이 끊긴 제 상황에 내집마련은 욕심일까요?


2강을 다 듣고나니 어떻게든 이번기회를 잡고싶어서 글남겨봐요.

 

 

 

 

 

 

 

 

 

 

 

 

 

 

 

 

 

 

 

 

 

 


댓글


user-avatar
딩동댕2user-level-chip
25. 01. 13. 11:56

값대님 안녕하세요 :) 갑작스러운 수입 끊김으로 인해 당황스럽고 어려운 상황이신 것 같습니다 ㅠㅠ 지금 단계에선 현금흐름을 플러스로 만드는 것이 중요할 것 같습니다. 지출을 최소화하고, 수익을 내는 구조로 먼저 바꾸시는 것이 내집마련하는 것보다 우선순위가 되어야할 것 같습니다. 아무래도 내집이라는 것이 당장 수익이 발생하는 것이 아니라, 대출상환액을 지불해야하기 때문입니다. 보다 전문가에게 재무상담, 부동산상담을 받고 싶으시면 투자코칭을 이용해보시는 것도 추천드립니다. 값대님 힘드시겠지만 화이팅입니다!!

user-avatar
김인턴user-level-chip
25. 01. 13. 14:41

안녕하세요 값대님 :) 6개월 뒤 소득이 다시 발생하는게 확실시 된다면, 6개월간 발생하게 될 이자비용에 여유자금까지 고려하셔서 해당 금액을 제외한 금액으로 거주 분리를 하시는 것도 방법이 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다만, 여의치 않다면 미국 주식을 매도하는 것도 하나의 방법이 될 수도 있을 것 같구요. 거주 분리다 보니 전세를 맞추게 될 경우 잔금을 조금 길게 조정하여 시간을 버는 방법도 고려해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다만, 소득이 끊긴 상황이다보니 혹여나 매수 후 전세를 맞추는 과정에서 전세가 맞춰지지 않을 경우 대출 진행시 제한될 수 있는 리스크가 있으셔서 최악의 상황을 대비한 계획을 세워보시는 것도 중요할 것 같습니다. 우선은 전반적인 상황을 토대로 내게 맞는 물건이라 생각되시면 매물 코칭을 진행하시면서 이야기를 나눠보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user-avatar
드림텔러user-level-chip
25. 01. 13. 14:45

값대님 안녕하세요~
위에서 말씀해주신대로 대출이 안나오거나 전세가 세팅이 안될 경우 등 최악의 상황까지 고려해보고 판단하시면 좋을거 같아요~!

투자코칭 받으면 앞으로 값대님께서 투자 방향성에 대해 자세히 알 수 있어서 추천드립니다.

관련 링크 공유드려요
https://weolbu.com/product?displaySeq=397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