쟈니튜터님.. 최고입니다.. 우리 지투 선생님들은 증말 어벤저스..
월부에서 한 달 한 달 앞마당을 만드는 과정에 집중하고 있다면, 실제 투자에서 매수는 가장 쉬운 단계였을 뿐이라고, 이후의 전세세팅과 보유, 매도까지가 찐이고 더 어려울 수 있다는 내용을 알려주셨습니다. 나위님의 특강에서도 듣고 왔는데, 사실 매수는 네이버부동산 들여다보고, 자금이 넉넉하면 쉽게 할 수 있고.. 여기저기서 매수에 대한 내용은 많이 알려주는 것 같습니다. 이후의 과정, 갈아끼울 것까지 알려주시어 경험의 영역을 레버리지할 수 있게 도와주시는 튜터님!🫶🏻
이전에 수강할 때보다 좀~더 내가 그 입장에 있던 것처럼 감정이입하며 들을 수 있었습니다. 등기사항전부증명서에 기재된 각종 나쁜 권리.. (으) 집주인이 거주하는 집이라면 대부분 있을 근저당을 어떻게 봐야 하는지. 이번 임장지에서는 등기부등본을 떼봐야겠습니다!! 전세세팅에 있어서도 현재 싼 지역들은 대부분 공급이 많고 분위기가 정말 안좋은 곳은 전세 빼기 어렵다고 사장님들께서 말씀하실 정도인데요ㅠㅠ 그냥 싸게 사고 잔금 치면 안되나.. 하는 안일한 생각을 했지만! 자모님께서도 말씀해주셨듯 잔금은 정말 최후의 수단. CEO 마인드로 전세를 빼기 위해, 총력을 다해야겠습니다.
극 I라고 말씀하시는 튜터님.. 어떻게 이렇게 성장하신 거죠.. 이 모든 시간이 내 안에 쌓인다~ 너무 좋은 말이지만 현실에서 잊게 되는 말인 것 같습니다. 많은 튜터님께서 조언해주신 것처럼, 어려운 일은 쪼개서 하기 쉽게 만들면서. 매일매일 내 안에 쌓아가면서 성장하도록 하겠습니다!
마지막 차시에 해주신 말씀들은 주말에 임장하며 조원들과도 얘기 나눴던 내용인데요, 하루하루를 성실하게 살아가는 게 미래의 성과를 보장하지 않다 보니 빠듯한 하루가 힘겹게 느껴지곤 합니다. 하지만 튜터님 말씀대로, 결과는 먼 미래에 있을지라도, 노력은 선불이니까요! 이렇게 한다고 해서 될까? 생각하고 아무 것도 하지 않으면 아무 일도 일어나지 않는 게 당연합니다..ㅎㅎ 지금의 제게도 월부학교가 특별한 곳으로, 허들로 느껴지는데, 특별하지 않은 일을 지독하게 반복하는 곳이라고.. 저희는 이미 열반스쿨 기초반에서부터 저환수원리라는 투자원칙을 배웠고, 앞으로도 할 일은 독강임투를 지독하게 반복하는 것임을 다시 새겼습니다.
앞으로의 10년이 눈앞에 펼쳐지게 만들어주신 쟈니튜터님 강의 감사합니다🩷
댓글
윤이서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