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월부 너무 잘 보고있습니다. 보다가 저희도 이제 집 매매를 할 시점이 온것 같아 문의드립니다.
우선 저희 상황을 설명드리자면 남편43살. 저 40살. 아이는 현재 한국나이로 5살. 남편은 23년 10월에 백혈병 진단을 받아 투병중. (25년 1월 현재 재발하여 병원에 입원 중). 저는 학원을 차렸지만 소득은 많지않은 상황입니다. 다행이 남편의 회사가 아픈동안에 월급을 주어 근근히 살고있습니다. 서울 신혼초 전세집에있다가 남편 회사가 판교로 옮겨 매매를 하기엔 서울집값이 너무 비싸(20년 21년정도) 답이없어 그나마 교통이 편리한 경기도 안양으로 내려왔습니다.
보험금으로 나온거 남편퇴직금 그동안 모은것 다 해보니 4억 현금 정도 나올 것같습니다.
투자반 실거주반으로 생각을하고 똑똑한 한채 가져야할 시점이온 것 같은데요 어디 지역으로 집을 알아보는게 좋을까하여 남겨봅니다. 정리하자면 1. 남편회사 판교근처(일을하는 것이
. 아픈 후 일을 집에서 간간히 하긴하는데 재발을 하게되어 어떻게될지 모르겠네요 ㅠ)
2. 구축 신축 상관없습니다.
3. 이자를 최대한 적게내고 (대출을 적게받고) 매매하고 싶습니다.
4. 저는 프리랜사 겸 사업해서 위치는 상관없습니다.
5. 아이가 5살이라 초중고가 좀 가까이있는 곳을 선호하며 초중고까지는 한 지역에서 나왔음 하는 바램입니다.(아이의 동창을 만들어주기위해)
6. 아이를 위해서 용인?도 생각중에는 있습니다. 남편 회사 교통과 집값이 오를것같은 곳이라면요. 아시는 분이 그쪽에 사시는데 아이 유치원에 외국인이 많아 영어를 잘쓴다고합니다. (아이의 조기교육)
7. 저희 수입은 월 500만원. 지출은 450만원정도 됩니다. (그동안 돈을 모은건 거의 남편의 인센티브로 큰돈이 들어와서인데 이제는 그게 어려워졌습니다)
어디 입지를 생각하여 매매를 할지 꼭꼭!! 도움 부탁드립니다.
월부 앱을 설치하고, 답변 알림🔔을 받으세요! 앱 추가하는 방법은 공지사항>신규멤버필독 < 여기 클릭!
댓글
줄리아님 안녕하세요~
남편분이 아프셔서 많이 걱정되실거 같아요...!
실거주, 내집마련 모두 무리하지 않는 선에서 매수하시는 게 가장 중요합니다.
판교 근처면 신분당선 라인으로 한 번 찾아보시는 것을 추천드리는데 정말 바쁘시겠지만 매수하기 전에 부동산에 직접 가서 집도 보면서 어디가 나을지 확인해보시길 바랄게요~!
신중한 상황이니 더 좋은 선택을 하실 수 있는 투자코칭 추천드립니다!
전문가에게 상담 받으면서 후회없는 선택 하실 수 있습니다.
https://weolbu.com/product/3973
안녕하세요 줄리아님 ^^ 남편분이 아프신데도 불구하고 이렇게 나아가시는 부분들 너무 멋지고 대단하시다는 생각이 듭니다. 그래서 어느 때보다 꼭! 소중한 돈을 잘 쓰셨으면 좋겠어요~ 현재 보유하신 현금이 상당하기 때문에, 지역이 굉장히 고민되실 텐데요. 후회없이 하시려면 판교로 출퇴근이 가능한 서울권부터 검토해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단, 월 저축액이 적기에 감당 가능한지 확인해야 하는데요~ 이럴 경우네는 ‘내집마련기초반’을 들으셔서 최소한의 것들알 공부해보시거나, ’투자코칭‘을 통해 앞으로 어떻게 해나갈지 방향성을 잡아보시는 게 더 좋을 것 같아요. 소중한 돈인 만큼 잘 선택하셨으면 합니다 :) 화이팅이에요~!!
안녕하세요 줄리아님~~!
쉽지 않은 상황에서도 방법을 찾으시려는 모습이 멋있으십니다 ^^
줄리아님의 구체적인 자산상황에서 최선의 투자 로드맵까지 그려주시는
투자코칭을 한번 받아보시는 게 좋을 것 같아요.
저도 내돈내산으로 받아보았는데 앓던 이가 빠진 것처럼 속시원히 해결이 되더라구요.
이미 경제적 자유를 이루신 전문 자산가 분들의 도움을 받아보시는 것을 적극 추천드립니다.
충분히 가치가 있는 선택이 될 거라 생각해요 :)
아래 링크로 다음 달에 오픈 되니 알림신청하시고 광클 성공하시길 바랄게요!
https://weolbu.com/product?displaySeq=3973
꼭 고민하시고 좋은 선택하시길 바라겠습니다! 화이팅입니다!
(+그리고 휴대폰 번호는 개인정보라 악용 가능성이 있어 수정해서 가리시는게 좋을 것 같아요ㅠ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