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 강의
실전준비반 - 단 한 번의 투자로 1억 버는 임장, 임장보고서 노하우
자음과모음, 월부멘토, 권유디, 코크드림, 너나위
월부의 좋은 시스템 중에 하나는 선 경험 후 복기인 강의 듣기인 거 같습니다. 사실 그냥 들을 때 보다 힘들고 어렵게 과제를 수행한 후에 뭐가 부족하고 알아야 할 것들은 무엇인지 스스로 파악하게 하여 궁금한 상태로 다음 강의에 더 집중할 수 있게 해 주시는 거 같습니다.
그래서 자모님 강의를 들으면 사막의 오아시스를 만난 듯 속이 시원해집니다!^^
자모님의 사이다같은 강의로 껍질과 스타일에 지쳐 힘들어하다 포기하려했던 제 자신을 돌아보고 많이 반성하게 되었습니다.
시세표를 작성해 보고 지도를 파악하며 많은 공부가 되었는데 단순히 옮겨 정리하는 것에서 멈추지 않고 완성 후 분석하고 마지막에 나의 생각까지 함께 정리하는 것이 핵심 노하우였습니다. 시세 분석의 본질에 대해 일깨워 주셔서 정신이 퍼뜩 들었답니다. 내가 투자해야 할 곳을 파악하는 중요한 임보! 과제니까 제출해야지가 아닌 좀 더 꼼꼼하게 작성하고 기록해서 내 머릿속에 그려질 수 있도록 임장 보고서의 역사를 써내려 가야 할 거 같습니다
투자자는 투자시 오를 것인지를 보고 매수하는 것이 아니라 저 평가되어 있는 물건을 볼 줄 알아야 되고 임장을 통해 싸냐? 비싸냐?로 감을 잡아가는 훈련이라는 말도 이해했습니다. 시세 분석의 본질은 가치를 파악하고 비교 평가 해 나가는 과정이라는 말씀도 꼭 기억하겠습니다.
현재 가격이 가치 대비 저평가인지를 알고 투자해야 한다고 하시는데 아직 안목이 부족한 초보라 이게 제일 어려운 숙제인 거 같습니다.
강의 들으면서 피드백도 얻고 투자 범위를 맞춰 앞마당을 넓혀가야겠습니다.
부동산에서 현재 매매된 거래가 얼마인지 먼저 물어 봐야하는 것, 저점 대비 얼마나 올랐는지 등등 매물 임장시 알아야 할 것들에 대해서도 설명해 주셔서 도움이 많이 되었습니다. 아직 매물 임장은 해 보지 않았는데 투자금도 없는데 나가려니 살짝 쫄게 되긴 합니다.
투저 전에는 동별 선호도 파악까지 해야 한다는 말씀에 완벽주의로 가는 거 맞는데 당근과 채찍을 적절히 배분하시는 자모님~^-^
아실 그래프로 가격 비교 평가하고 먼저 판단하지 말고 반드시 매물 임장 후 구조, 대단지, 브랜드, 연식의 선호도까지 파악할 수 있어야 하고 특히 공급량도 꼭 체크해야 한다는 것 꼭꼭 별표 쳐 놓겠습니다!
내 투자금에 맞는 단지가 없으면 저평가 여부만 판단하고 전세가율보다 더 중요한 것은 저평가 여부라는 것 계속 반복 강조해 주십니다.
단지 내 1등, 동별 1등, 지역내 1등을 잘 파악해야 앞마당 1등을 뽑을 수 있다는 말씀에 분석과 이해 능력이 많이 갖추어져 있어야겠다고 생각했고 지역내 1등 뽑기가 가장 중요하다는 말씀을 들으며 앞마당이 많이 늘어야 가능한 것과 연결해서 기억해야겠습니다.
비교 평가할 때는 단지 4개로 제한해서 하는데 이 부분이 가장 난이도가 있는 거 같아 임장 후에는 꼭 비교 평가하는 연습을 많이 해 봐야 할 거 같습니다.
매수 마지막은 다시 한번 저.환.수.원.리의 원칙에 맞춰 결론을 내려 보는 것 항상 명심해야겠습니다.
투자자의 의무인 조건 조율도 생활화해야겠구요ㅎㅎ
지역에 대한 입지 순서, 단지 선호도 순서가 명확해야 하고 입지 분석에 필요한 정보를 해석하고 입지 우위를 정하는 것이 투자자의 면모를 갖추는 기본임을 항상 염두에 두고 임장과 임장 보고서를 세밀히 작성해 나가야겠습니다.
빠르게 실력을 쌓는 법은 독. 강. 임. 투!!임을 항상 명심하고 꾸준히 실천해 나가겠습니다.
눈이 오나 비가 오나 슬플때나 기쁠때나....
아주 작은 습관의 힘, 원씽, 그릿 도서 추천도 감사합니다. 꼭 읽어 보겠습니다.
시장에 겸손해야 하는 투자자의 자세를 위해 지금도 책을 읽고 열반 기초 너바나님 강의를 듣고 계신다는 말씀에 동기 부여가 많이 되었고 강의 300% 열심히 듣고 책도 꾸준히 읽어나가겠습니다.
완성주의로 꾸준히 반복하는 투자 루틴! 한달, 두달...여섯달...시간이 지날 수록 점점 더 성장해 가는 나의 안목을 믿어보겠습니다^^*
댓글
완강 및 후기까지 정말 고생많으셨습니다~!!! 응원합니다!!!
쫄딱님 강의수강, 후기까지 고생하셨습니다 :) 완강까지 빠이팅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