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s://m.cafe.naver.com/wecando7/9768575
[칼럼요약]
임보쓰고 투자를 하는데 똑같은 결론이 나오거나 제자리에 멈춘 느낌을 받을 때 내가 계획하고 실행하는 것들의 핵심이 빠지지 않았는지 고민해라.
- '왜?'라는 핵심
'반복'에 빠져서 모든 것들을 기계적으로 하고 있지 않는지 고민해 볼 필요가 있다.
예를 들어 벤치마킹을 해나가지만 임보를 너무 기계적으로 쓰고 있다보면 핵심이 빠질 때가 있다. 그럴때는 다시 갈아 업었을 때가있다
결국 이 지역을 왜 봐야 하는지 어떻게 보고 결론을 내려야 하는지에 대한 핵심적인 부분들이 삐질 수 있다.
왜 이 지역일까
왜 여기를 더 좋아할까
왜 이 데이터가 나오게 됐을까
내 스스로 벽을 깨기 힘들다면 주변 사람에게 피드백 요청해서 시선을 개선하는 것도 방법이다.
항상 모든 일에 왜(이유)를 찾고 핵심으로 접근한다면 똑같은 내용을 쓰더라도 이해하는 부분, 기억에 남는 부분 그리고 결국 나만의 인사이트로 이어지는 부분이 많아질 것이다.
- 계획과 실행
모든 일은 계획을 짜고 큰 틀을 만드는 것이 더 중요할 때가 많다
주/월/년 단위로 짜고
매일 아침, 점심 저녁 그리고 내닐/이번 주 할 일에 대해 점검을 하면서 계획을 중요하데 생각한다.
하지만 계획만 하고 싱행하지 않으면 소용 없다. 너무 오래 고민하는 것 보다 실행하는 게 나을 수도 있다.
결국, 계속 반복하는데 정체된 느낌을 받거나 더 성장하고 싶다면 '왜'라는 부분과 '계획과 실행' 생각해봐라.
댓글
부마니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