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을 행해 이뤄가는 꿈행입니다.
바로바로 후기를 남기지 않으면 .. 미루다보면 시간이랑 약을 먹고 눈덩이처럼 커질 죄책감과 의무감을 지우기 위해 끝나자마자 후기를 남겨봅니다.
제가 근래에 가장 인상깊게 읽엇던 책은 결국 해내는 사람들의 원칙인데요.
여기서 말하는 개념인 RAS
내가 찾는 것이 나에게 계속다가오는 개념인 RAS가 저에게 적용되는 느낌인 시간이었습니다.
근래에 가정의 일로 마음이 힘들고 지쳐있고
제가 쓴 에너지들이 오히려 저를 더 갉아먹고 있는 시기에 더없이 선물처럼 다가온 김미경의 딥마인드.
스스로 열심히 살고 있다고 자부하고
내가 이 가정을 위해 이렇게 열심히 사는데 왜 도움을 안주나 라는 부정적인 감정이 저를 좀 먹고 있을때
운명과 같이 이 책을 만났고 스스로를 돌아보는 bod 라는 개념을 통해 저와 대화하는 시간을 낼 수 있었습니다.
나는 열심히 살고 그는 열심히 살지 않는다라는 파편화 된 감정과
투자를 위해 돈을 벌기 위해서만 사는 것이 아닌데
목표와 목적이 뭔지 되돌아 보게 되었고
그래서 어떻게 해결할껀데?
내가 어떻게 하고싶은데? 라는 과정과 결과로 이어지게 되었습니다.
상황은 당장 해결할 수는 없지만
현재 내가 할 수 잇는 것들을 정리하고 앞으로 어떻게 해야할지를 정리하고 나니 한결 가벼워 지더라구요.
그러고 나니 지금 눈앞에 닥친 해야할 일도 더 수월하게 해나갈 수 있었습니다.
한결 편안해진 마음으로 각자의 상황을 토론 주제를 통해 나누어 보니 훨씬 깊은 감동으로 다가오게 되었습니다.
#게으름
저와 같이 다른 조원분들도
가족과의 관계, 싱글 투자자로서의 힘듦과 나아가는데 있어서의 한계,
또 건강과 사업을 챙기며 투자를 해나감에 있어서의 절대적인 시간부족 등 각자가 처한 힘든 상황이 존재했는데요.
아이의 방학에서 오는 시간적 부족을 조금 내려놓음을 통해 해결한 행복하자님
티비부터 키는 것에서 오는 게으름을 매도라는 행위를 통해 해결한 구오님
각자의 해결방법은 다양했는데요.
우리 멘토님이신 세상 따뜻한 둘리님께선 늘 하루의 원씽이 있다. 중요한 것에 가장 먼저 시간을 쏟고, 계획을 세울 때 모든 요일을 꽉 채우지 않고 보충할 수 있는 주말의 시간을 남겨둔다고 하셨는데요. 그리고 하루에 못한일이 있다면 다음날 합쳐서 할 수 있는 노력도 필요하다고 하셨습니다.
그러면서 멘토님도 못하는 목표들이 많다고 솔직하게 이야기 해주시며,
할 수 있는 아주 작은 사소한 것부터 완벽하지 못해도 해내면서, 우당탕탕 하는 것에 익숙해져야 한다고 하셨어요.
모든 목표를 한다는 것은 쉽다는 것이고, 쉬운 목표를 통해 성장할 수는 없는 것이니 너무 스트레스 받지 말고 우당탕탕 속에서 성장하라고 조언해주셨습니다.
결국 게으름을 이기는 건 할 수있는 계획과 행동이란 것을 깨닫게 해주셨습니다!
#잇마인드
잘 모르는 주식이란 분야에 투자를 한 두오님
저와 같은 워킹맘인 나베님과 행복하자님도 부족한 잠과 시간에 가족에게 짜증을 내기도 하고 하는
쉼없는 동력으로 나온 찌꺼기들에 고생하셨는데요~
딥마인드로 두오님은 인내심이란 배움을, 그리고 행복이란 목표에 가족과의 관계가 중요하다는 깨달음을 얻은 시간이었어요.
둘리멘토님께선 가족과의 관계가 틀어지면 투자도 안되고, 그만두는 1순위 요인이 가족과의 관계라는 말씀을 해주셨는데요. 남편과 싸우면 임장을 가서도 임보를 쓰면서도 남편생각이 나셨다는 이야기를 해주셔서 너무 공감이 갔습니다.
너바나님이 말씀해주신것 처럼 가장 0순위인 가족과 건강을 잊지말고 밸런스를 잃지 않기 위해 노력해야겠습니다.
#행복
누구보다 다정다감한 목소리를 가진 나베님은 월부전과 후 가장 큰 변화는 가족과 함께하는 시간에 대한 소소한 행복이라는 점을 말씀해주셨어요.
구오님께서는 수익금을 나누며 더 큰 수익을 돌아온 다는 행복을 깨달으셨고,
세림님께선 매일 행복할 수 없다는 것을 인정하고 큰 성취감과 행복의 조화로움을 찾는데 집중한다고 하셨습니다.
이 말이 가장 크게 와닿았던 것 같아요. 늘 행복해야하고 그렇지 못햇을 때 부정적인 감정으로 치닫지 않기 위해선
둘리 멘토님이 말씀해주신 것처럼 행복하지 않다고 불행한 건 아니다 라는 사실을 늘 인지하고
나의 행복이 멀리 있지 않음을
비싼 돈을 들이는게 아님을 새기고
행복 10계명을 매년 써봐야겠다고 다짐했습니다.
#Q&A
다양한 질문이 있었지만 제게 필요한 질문만 뽑아 정리해보자면
꿈행's 질문 전수조사 이렇게 하는게 맞나요?
시세 기입, 전고점 파일 이전, 전고 대비 하락률 필터링, 그 중에 선호되는 단지 파악 이 과정이 맞는 지 궁급합니다!
둘리's 답변
반대로 해보세요
전수조사 뒤 구별로 금액대별로 저평가 단지 색칠
투자금 별 저평가 단지 색칠
공통된 단지 모아서 비교평가
→ 흐릿한 앞마당을 제 것으로 만들고자 시세루틴을 시작하며 고민이 많았는데요.
https://cafe.naver.com/wecando7/11241933
둘리멘토님이 설명해주신것 + 적어주신 시세트레킹 전수조사 연결 방법글을 참고하여
꼭 완수해나가는 경험 쌓도록 하겠습니다!~
세린's 질문 마지막 갈수록 텐션 떨어져서 결론을 못낸 앞마당들이 있어요 어떻게 하면 텐션 유지 할 수 있을까요?
둘리's 답변
세세한 계획, 그리고 하는 시간 까지 정해두세요
확실한 계획이 있어야 못햇더라도 다음 단계로 넘어갈 수 있고 그래야 결론에 다다를 수 있어요~
다음날 다다음날 까지 못한 걸 지지부진 끌고가다보면 결론에 가기 어려워요.
답변과 함께 본인의 한달 계획표까지 공유해주셧는데요
저도 똑같이 계획은 세웠지만 계획표만 세우고 못한거 지지부진 다음날 그 다음날까지 해버리니 ..
결국 도돌이표가 되었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계획표 대로 실천하기! 이번 돈독모에서 가장 저에게 새길 교훈으로 삼으며 후기 마무리하겠습니다.
따뜻한 어조로 우리를 토닥여주시고 인사이트 나눠주신 꽃을든둘리 멘토님
힘든 상황에서도 여신님과 함께 꾸준히 해나가시는 구오님
두번이나 돈독모에서 만난 인연과 조용하지만 딱 정돈되어 있는 생각나눠주신 나베부자님
투자물건 놓치며 많이 속상하셨지만 돈독모 통해 멘토님들의 조언 주옥같이 나눠주신 세린님
1호기 경험담과 가족에 대한 따뜻한 말씀나눠주신 행복하자님
만나서 너무 반가웠고 꾸준한 투자자 되시길 응원합니다! 빠이팅!
댓글
아니 후기가 아주 그냥~~~3시간이 글속에 쏙 녹아 있네요!! 너무 잘 읽었습니다~~어찌 이렇게 빠르게 후기를 잘 쓰시나요!! 글솜씨가 너무 부럽습니다 꿈행님~~오늘 꿈행님 덕분에 너무 좋은 시간이었습니다~~~그럼 편안한 밤 되세요~~
꿈행이님 진솔한 이야기 나눠주셔서 감사합니다:) 뜻깊은 시간 함께할 수 있어 좋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