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 강의
너나위의 내집마련 기초반 - 첫 내집마련, 기초부터 탄탄하게
자음과모음, 너나위, 코크드림

안녕하세요 면도날래리입니다.
과제를 늦게나마 올립니다. 앞으로 열심히 따라가도록 하겠습니다.
저는 올해 결혼을 앞두고 내가 집을 살 수 있을지 객관적으로 판단하고자 내마기 기초반을 신청했습니다. 우리는 정보화 시대에 살고있습니다. 유튜브나 뉴스 같은 매체에서 다양한 정보를 접할 수 있지만, 과연 어떤 정보가 나에게 진짜로 필요한지 판단하기가 어려웠습니다. 정보를 취사선택하고 가이드를 제공하는 곳이 없던 차에, 월부닷컴을 알게 되었고 이 강의를 통해 내 집 마련을 위한 기준을 세우자고 다짐했습니다.
1주차 강의를 다소 늦게 완강했지만, 정말 듣길 잘했다는 생각이 여러 번 들었습니다. 강의를 들으며 “내가 찾던 정보가 바로 이거다!”라는 확신이 들었고, 무엇보다 “내 집 마련을 어떻게 해야 할지 알 것 같다”는 기준과 자신감이 생겼습니다.
강의 내용 중 저에게 있어 인상 깊었던 점은 내가 알고 있던 부동산, 대출, 경제와 관련된 상식이 모두 반대였다는 사실입니다. 예를 들어, 강의에서 소개된 압구정 현대아파트 3,000만 원 대출 사례는 정말 충격적이었습니다. 마치 망치로 머리를 맞은 기분이었죠. 시간이 지날 수록 화폐가치가 하락한다는 건 예전부터 알고있던 내용입니다. 기본 상식이죠. 그러나 이걸 부동산에 적용해서, 한 시나리오에서 해당 사례 예시를 들으니 또 다른 얘기였습니다.
“왜 아무도 이런 걸 알려주지 않았을까?”라는 생각이 들었고, 기존 경제 상식을 부동산에 어떻게 적용해야 하는지 깨닫게 되었습니다.
그 결과, 대출은 무조건 나쁜 게 아니라는 점, 스마트하게 대출을 활용하는 방법과 나에게 적합한 대출 기준을 세우게 되니 정말 자신감이 생겼습니다.
앞으로 구정 이후 임장을 다니며 강의에서 배운 내용을 실천에 옮길 계획입니다. 특히, 당당하게 임장을 다니고, 은행 대출 상담에서도 배운 내용을 적용해보려고 합니다.
저는 “인생에 정답은 없지만 정도(正道)는 있다”는 말을 좋아합니다. 부동산이라는 큰 카테고리 안에서 누군가는 내 집 마련을 위해, 또 누군가는 투자를 위해 접근하겠지만, 각자의 가치관에 따라 정답이 달라질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너나위님의 강의는 제가 볼 때 ‘정도’를 알려주는 과정이었습니다. 저를 포함한 많은 부린이들이 부동산에 접근할 때 가져야 할 관점과 어떻게 부동산 투자를 시작할 수 있는지 방법을 제시해주셨습니다.
최근 여러 개인사로 강의 수강이 늦었지만, 주말 동안 최대한 진도를 따라가고자 합니다.. 특히 너나위님이 강사가 아니라 선생님으로서 수강생들을 챙겨주신 점이 인상 깊었습니다.
강의를 늦게 듣는 수강생들(저를 포함하여…) 에게 리마인드 문자를 보내주신 것도 정말 감사했습니다. 이는 단순한 시스템이 아니라 진심이 느껴졌습니다.
훌륭하고 퀄리티 높은 강의를 만들어주셔서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내마기 강의를 계속 듣고 싶습니다. 돈이 전혀 아깝지 않았습니다.
감사합니다.
면도날래리 올림
댓글
강의수강, 후기까지 고생하셨습니다 :) 강의 완강까지 응원할게요!!! 화이팅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