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월급쟁이부자들 중급반 강의듣고 거주와투자 분리를 계획중입니다.
현재 서울집을 전세로 내주고 저와 아내가 직장이 경기도라 경기도 외곽쪽에서 월세를 살면서
조금이나마 아기가 입학하기 전까지 돈을 모으려고 합니다.
전세집은 보통 잘나가는 전세가 1.17.(금)에 내놔서 내놓은지는 별로 안됐습니다.
아직 설 연휴가 지나지 않아서 인지 아니면 부동산 1곳에만 올려서 그런건지
여태 부동산을 방문한 사람은 아무도 없내요 ㅠㅠ
미리 월세를 알아보려고 오늘 여러 부동산을 방문하였는데
그중에 가격과 집안 내부 상태가 좋은 집을 발견하였습니다.
현재 공실이라 집주인도 임차인 입주가 너무 길어지면 그렇다고 하셔서 그런데,,
이럴경우 미리 월세 계약을 해놓고 서울집을 전세 빼도 될까요??
(월세 보증금은 마련된 상태이며 이럴경우 리스크는 서울집이 전세가 안나갈경우 월세+주택담보대출금액 이라는 월 부담감이 있으며 이런 제 사정을 부동산사장님이 알면 전세가 빨리 나가야 되는 사실을 아니 전세금 깎게되는 협상에서 불리한 입장이 있어서,, 또한 최악은 전세가 안나가는경우 월 부담감이 커서 그렇습니다 ㅠㅠ)
아니면 제가 너무 성급한건지도 모르겠어서 이렇게 선배님들에게 여쭤봅니다.
또한 부동산도 한곳말고 여러군데 내놔야 할까요??
(현재 내놓은 부동산은 저와 거래를 할경우 복비를 깍아주시고 친절하셔서 저도 전세가 막 급하게 빼야되지 않아서 이곳에만 내놨습니다.)
생각보다 월세집을 둘러보니 거주와투자의 분리가 쉽지 않다는걸 느낍니다.
그러나 이또한 배움의 일부분으로 생각해서 스트레스 받지만 잘 해결해서 선배님들과 같이 성공을 이루고 싶습니다.
긴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월부 앱을 설치하고, 답변 알림🔔을 받으세요! 앱 추가하는 방법은 공지사항>신규멤버필독 < 여기 클릭!
댓글
안녕하세요 코코님!
거주, 투자 분리 계획중이시군요~
투자를 위해서 방법을 찾고 행동하시는 모습 너무 멋집니다 ^^
코코님 말해주신대로
미리 월세계약을 하고 전세집이 안나갈 경우
월세는 월세비용대로, 전세대출비용은 대출비용대로 2중으로 비용을 부담하면서
언제 나갈지 모르는 전세를 기다리는 일이 마음이 많이 어려울 것 같습니다.
그리고 현재 전세가 보다도 전세가가 내려가는 일이 발생한다면
추가적인 금액이 더 들수도 있습니다!
좋은 월세집은 또 찾을 수 있지만 잃어버리는 비용은 다시 찾을 수 없기에
전세 셋팅 이후에 편안한 마음으로 좋은 월세집 구하시면 좋겠습니다.
전세 광고는 단지 부동산과 주변 부동산에 문자로 금방 광고하실 수 있는데요.
손님이 없다면 광고하시는 부동산 갯수를 점차 늘려가시면 됩니다.
바로 따라하실 수 있는 도움 되는 글 링크 참고하세요~
▶ 내 월세는 내가 빼고 나간다 (월세 내용이지만 전세도 방법이 같아요~!)
https://weolbu.com/community/2256366?inviteCode=B70610&utm_source=user_share&utm_medium=referral&utm_campaign=user_share_button
▶2주만에 전세 빼고 월세 계약할 때 쏠쏠했던 (자산재배치 5가지 체크리스트) 공유합니다.
https://weolbu.com/community/1504418?inviteCode=B70610&utm_source=user_share&utm_medium=referral&utm_campaign=user_share_button
코코님 안녕하세요~ㅎㅎ 괜찮은 월세집을 찾으셔서 월세계약을 먼저 해도되는지가 궁금하신 것 같아요! 저라면 편익과 비용을 먼저 적어볼 것 같습니다! 월세를 먼저 계약했을때 편익과 비용과 적어보시고 만약에 전세가 안나갈때 매달 들어가는 비용을 계산해 보셔서 어떤게 더 나은 선택인지 생각해보셨으면 좋겠습니다! 전세 빨리 빼는 법은 코쓰모쓰님이 잘 설명해주신 것 같습니다! 전세 빼는데는 상태와 가격이 중요한 것 같습니다ㅎㅎ 어려우신 점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셨길 바라겠습니다 홧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