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집마련 중급반 1강 강의 후기 [내집마련 중급반 2기 20조 한보]

"한걸음, 한걸음 꾸준하게 가다 보면 도착해 있을 거야"


모든 과정이 행위에 매몰되지 않도록 하자.

| 글쓰기 / 목실감시금부 / 임장보고서 등의 작성은 투자를 잘하기 위함이다.

| 투자를 잘하기 위한 것은 내가 원하는 삶을 살기 위함이다.



------------------------------------------------------------------------


안녕하세요. 한보입니다.

다시 환경에 들어가야겠다고 마음을 먹고 내집마련 기초반에 이어 중급반을 수강하고 있습니다.

자영업자의 하루하루가 너무 빠르게 흘러갑니다. 출근과 퇴근의 경계가 없고 평일과 주말, 휴일의 경계가 없습니다. 요즘 느낍니다. 내 노동력으로 돌아가는 시스템에는 한계가 너무 명확하다는 것을 느낍니다.


경쟁이 끝나지 않습니다. 내 노동력을 쏟아내어, 정해져있는 시장의 파이를 가져옵니다. 매출이 늘었습니다. 하지만 기쁨도 잠시 어느 새, 경쟁자는 더 많아지고 그 조각마저 나눠갖게 됩니다. 자본주의 시스템에서 이런 자영업자는 작은 톱니바퀴에 지나지 않는 것 같습니다. 그렇게 돌아가고 돌아가다, 마모되면 교체되는 존재입니다. 그래도 여러분과 같은 자영업자로 인해, 이 자본주의가 돌아간다고 말할 수 있지만 냉정한 현실은 이 일을 그만두어도 세상을 잘 돌아갑니다.


단순히 불평불만을 하는 것이 아닙니다. 힘듦을 알아달라고 쓰는 글도 아닙니다. 이런 것이 현실이기에, 나는 여기서 어떻게 나아가야할 지 고민하고 있습니다. 어떻게 시스템을 만들어야할 지 고민입니다. 어떻게 자본으로 자본을 만들어낼 수 있을 지 고민입니다.


그 방법 중에 하나로 부동산 투자를 선택했습니다. 그리고 저는 꼭 내년 상반기에 첫 투자를 할 것 입니다. 선택이 아닌 필수라는 마음으로 해야합니다. 정해진 예산에서, 무리하지 않는 선에서 가장 좋은 것을 찾아야합니다. 내집마련 중급반을 통해 그 과정을 해내보려고 합니다.


너나위님, 진심으로 감사합니다. 나중에 꼭 뵙고 싶습니다. 처음 유튜브에서 뵙고, 저와 비슷한 결이 있다고 느꼈고 또 이 사람같은 멘토가 있다면 좋겠다는 생각을 했습니다. 언젠가 자연스럽게 뵙겠습니다.


토요일인 어제는 취미이자 부업으로 강습을 했고 오늘은 매장에서 손님을 맞이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내일은 또 다른 일을 해야합니다. 그런 오늘은 저의 생일입니다. 그런 순간에 이 후기를 적으며, 투자할 수 있는 단지를 찾는 지금 이 순간이 선물이 되길 바랍니다.




------------


(2023.3 부터)

| 강의

23.3 열반스쿨 기초반

23.4 실전준비반

23.5 서울기초반

23.6 실전중급반

(다시 처음부터)

23.10 내집마련 기초반

23.11 내집마련 중급반


| 독서

23.2 월급쟁이 부자로 은퇴하라_너나위

23.3 아주 작은 반복의 힘_로버트마우어

23.3 원씽_게리 캘러

23.3 보도 섀퍼의 이기는 습관_보도섀퍼

23.4 기브앤테이크

23.5 레버리지

23.5 원씽_게리 캘러

(다시 처음부터)

23.09 그레이트 마인드셋_루이스 하우즈 (읽는중)

23.09 도둑맞은집중력_요한하리 (읽는중)






댓글


user-avatar
스피드채user-level-chip
23. 11. 20. 09:45

어제가 생일이셨군요~!원씽에 생일축하받기 해두시지~^^ 축하🥳🥳🥳드립니다.오늘도 변함없이 한보 하십시요~~!!화이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