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 강의
지방투자 기초반 - 소액으로 돈버는 황금루트
자음과모음, 게리롱, 식빵파파, 제주바다
자모님 강의를 들을 때 처음에는 앞에서 강의해 주신 분들의 내용을 요약해 주셔서 감사했습니다. 점점 내용이 잊혀지고 있었는데 새록새록 생각이 나더라구요. 그리고 D지역을 전체적으로 입지를 분석해 주셨어요. 처음에 각 구별로 특징과 생각나는 것을 열거해보고 열기, 열중반에서 배운대로 인구, 직장, 학군, 환경, 공급 등을 분석하는 방법을 그대로 보여주시며 분석을 해주셨어요. 또한 제가 임장한 지역에 대해 말씀해 주실 때는 '아~~맞다, 그곳이 그랬었지!' 하고 눈앞에 선명하게 임장지가 떠오르더라구요. 이래서 '임장을 가야 하는구나!' 하고 생각이 들었네요.
생활권별 거주 만족도가 높은 지역을 투자 우선순위에 두라고 하셨지요? 생활권별로 생각해 보는데 한 군데 너무 힘들어서 가보지 않은 지역이 자꾸 궁금해지네요. 그곳에 가격이 왜 비싼지 다른 사람의 말만 듣고는 잘 이해가 가지 않았어요. 주말에 꼭 가봐야겠어요.
그리고 부자가 되고 싶은 각자의 목표에 따라 강의를 어떤 걸 들어야 하고, 어떤 루틴대로 공부해야 하는지, 임장과 임장보고서를 완성하는 플랜도 말씀해 주셨어요.
"내가 보고 있는 단지가 지금 싸고 가치가 있고 투자금이 적게 들어간다면 그리고 감당이 가능하다면 투자하세요!" 라고 말씀하실 때 내가 여러 단지를 보아왔고, 가치가 있는 후보 물건들이 있고, 나에게 종잣돈이 적당히 있다면 전세가율이 올라갈 때 나도 투자할 수 있겠구나 자신감이 생겼어요. 지금은 공부를 많이 해오지 않아서 가치 있는 물건을 알아보기가 조금 힘들겠지만 나도 많이 보고 가치 있는 물건을 찾는 연습을 꾸준히 한다면 투자를 할 수 있겠지요? 이번 지투기 강의는 배울 게 너무 많고 많은 걸 가르쳐 주셔서 시간이 아깝지 않았어요. 좋은 강의 감사드립니다.^^
BM
댓글
후기를 읽으니 강의가 다시떠오르네요 요야글 한마디로 잘정리한 느낌입니다^^
덩어리 시간!!! 그린이님을 보며 응원과 배려가 넘치는 가정이라는 생각이 참 많이 들었습니다 ㅎㅎ 못가셨던 지역 꼭 가보시고 톡방에 후기 남겨주세요~ ㅎㅎ 고생많으셨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