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 강의
실전준비반 - 한 달안에 투자할 아파트 찾는 법
권유디, 너나위, 코크드림, 자음과모음

실전준비반 - 한 달안에 투자할 아파트 찾는 법
‘이 사람 참 대단한 사람이다.' '이 사람한테 배워야겠다.’
너나위님 책을 먼저 접하고, 유튜브 영상을 보고 월부에 입성했을 때 했던 생각이에요.
딱 1년 전이네요.
오늘 실준반에서 너나위님 강의를 듣고 난 후 뭔가 뇌에 빡! 하고 우레를 맞은 느낌이에요.
너나위님이 자주 하시는 말씀 중에 “제가 지금도 이걸 다 하고 있는데, 제가 어떻게 못해요?”
저는 이 말씀이 매번 참 귀하게 느껴져요.
이 한마디는 내가 오래 동안 뭘 해야 하는지 가르쳐주고 있으니까요.
좀 과한 취미 정도로 엑셀에 '시세 조사’를 하는 거요.
너나위님 이 말씀 듣고 얼마 전부터 챌린지로 시작하고 있는데, 전 요즘 이 취미를 루틴으로 만들고 있어요.
그리고, 늘 책을 읽는 이 취미는 순자산 70억을 갖고 계신 너나위님, 100억을 갖고 계신 너바나님께서도
지금도 여전히 하고 계신 취미 생활이시니까, 저도 그대로 따라하고 있습니다.
너나위님 강의 초반에 나의 상태를 먼저 정확히 분석해야 한다. 라고 말씀하셨어요.
“내가 언제 대출 받아서 투자하라고 했어요?” 제발~그러지 마세요.
대출 받아서 할 수 있는 상황은 하나 있는 거고, 대출을 받아도 되는 사람은 이런 사람 이예요.
기준을 세워 주니까 나의 포지션을 정할 수가 있으니 좋았어요.
‘절대 잃지 않는 투자 시나리오4’ 전 이런 강의를 정말 좋아해요. 쉽게 잡아주는 강의요.
개념을 쉽게 잡아주고, 이해가 쉽게 되도록 해주는 강의요.
역시 너나위님은 이 부분에서 정말 탁월해요! 복잡하고 어려운 내용을 쉽게 전달하려고 노력을 많이 하시는 게 느껴져요. 그래서 이해가 쉬워져요. 이해했는지 확인하고, 확인되면 지워나가고.
너나위님 한테는 수 많은 케이스가 있으니, 이 또한 우리가 강의에 집중할 수 밖에 없는 이유이기도 해요.
내 얘기니까~ 혹은 곧 내 얘기가 될 테니까 하며 저절로 집중하게 되죠.
그리고 그 무엇 보다 누구도 너나위님 강의에 감동을 받는 이유는?
‘진심’이 느껴지기 때문인 것 같아요. 우리 월부 강의를 들었으니까, 잘 됐으면 하는 그 마음요.
너나위님 강의 중에는 취사를 할 수가 없어요. 어딜 감히 제가~
저의 한계가 있을 뿐이죠. 이번에는 비교평가에 대해서 집중 취해서 나에게 적용하고, 나머지는 다시 강의로
보충해 나가려고 합니다.
정말 해나가다가 힘들 때, 혼자라고 느낄 때, 그래도 해야 한다는 걸 알 때
‘너나위님~아 정말 힘들어요’하고 SOS를 칠게요.
============
앞으로 6개월(25.07.27) 계획
댓글
결과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