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기12기 올해 안에 1호기 8리 4조 제이든J] 4주차 조모임후기



안녕하세요. 제이든J입니다.

4주차 조모임까지 84조


감성곰인양여우,레밸업,언제나 늘픔,오로라V,짐베,토끼황자,후훗s2


모든 조모임 올참 감격이었습니다.


4주차도 조모임 PPT를 가지고 진행했습니다.



Q1. 1주차 때 우리 함께 세운 목표를 기억하고 있나요?

4주간 목표를 위해 열심히 달려오며 내가 성취한 1가지를 나눠봐요!



짐베님

1등뽑기를 목표로 했었는데 가지고 있던 앞마당과 비교 해보는 경험을 해볼 수 있었습니다.

강의를 들으니까 지방 광역시 투자를 어떻게 바라봐야 할지 느껴졌어요.

임장 하면서 광역시를 거의 안 가봤는데 느껴볼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다음에 광역시를 할 때는 더 빠르게 효율적으로 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레밸업님

저는 이번 지기 하면서 울산도 멀지 않다. 어디든 갈 수 있다는 자신감이 생겼습니다.

실준반 할때 동료분들이 울산 멀다고 하셔서 걱정했는데 멀지 않아서 괜찮았습니다.


오로라님

모든 걸 제대로 하는게 처음이어서 진도에 맞춰서 따라 왔다는 것이 큽니다.

지방의 벽을 깼다는 것이 가장 큰 성취였습니다.

진짜 한 달 일정을 같이 소화했다는 것만으로도 뿌듯합니다.


모든 조원분들이 지기의 주차별 강의, 후기, 과제를 다 하시는 게 정말 대단하셨습니다.

이제는 한 달 동안 어떤 스케줄로 임장 할 지 알게 되었습니다.

더불어 지방에 대한 두려움이 모두 사라졌습니다.


Q2. 임장보고서의 결론을 작성하며 후보 단지들 비교할 때 고민 많이 되셨죠?

어떤 부분이 가장 어려웠고 비교평가의 결론을 어떻게 내렸는지 함께 나누어 봅시다.


여우님

결론 다 가려져 있어서 어떻게 하면 되는지 몰랐는데 바람숲님 것을 보고 해봤습니다.

실제 투자범위 안에 들어오는 것에서 뽑아봤습니다. 사실 투자범위 안에 들어오고 1등뽑기 안에 들어오는 것이 준구축, 구축이에요. 그래서 고민이 많이 되었습니다. 

비록 1등은 준구축, 구축으로 뽑아놓지만 시세트래킹은 좋은 것들도 뽑아서 봐야겠습니다.

울산은 20평이 의미가 있을까 싶었어요. 그리고 신축 위주로 봐야 할거라고 생각했습니다.


늘픔님

여우님처럼 저기까지 생각도 못 해봤고 단지분석 수익률을 보면서 의외였던 것이 내가 살고싶고 별로다 싶은 것이 옥동 인벤스로얄 2019년 5월에 샀다면 4천만원 갭에 5억을 벌 수 있었습니다.

이런 것을 보면 투자자의 관점이어야 하는 구나 라고 생각합니다. 지방에도 단기간에 5억을 벌 수 있구나 라는 생각에 신기했습니다.

지금 기준으로 산 금액의 200% 수익이 나야 매도를 하는데 이게 쉽지 않는 것이구나. 200% 되는 것이 보통일이 아니구나 생각했습니다.


결론내기가 쉽지 않지만 본인들만의 이유로 결론을 내려고 고민하고 그것을 공유하는 시간이 뜻깊었습니다.

바람숲님의 게시글 도움으로 결론도 내시고 수익률 계산하면서 투자자의 관점도 보시는 조원분들 모두 대단합니다!


Q3. 이번 강의를 마친 후, 어떤 강의를 수강할 계획인가요?

4주간의 여정 수고 많았지만, 투자의 끝이 아닙니다. 앞으로 공부를 지속하기 위한 나의 계획을 조원들과 나눠봅시다 ♡


토끼황자님

다시 열기를 들으려고 생각했는데 자모님께서 지기반 서기반 번갈아가면서 들으라고 하셔서 다음달에는 서기반을 듣습니다.

열기는 서기가 씉나고 나서 다시 어볼까 합니다.

사실 제가 자실을 하고 있었는데 일정대로 하지 못하고 쉬었습니다. 그래서 다시 꾸준히 강의를 들어야 겠다고 생각했습니다.


후훗님

임장보고서 썼던 것이 미흡한 것 같아서 그걸 완벽하게 채워보고 시세트래킹도 해보고 투자할 매물이 없었나 체크해보는 시간을 가져보려고 합니다.

실제 인천을 살고 있지만 인천을 잘 몰라서 인천 특강을 들으면서 임보작성을 해보려구요. 부산 30년 넘게 살았었는데 이번에 부산에 내용을 들으니까 너무 잘 알겠는거에요. 이정도면 발품을 많이 안 팔아도 임보를 할 수 있지 않을까. 인천 끝나면 부산을 가려고 합니다.


꾸준히 강의를 들으시는 조원분들, 특강을 들으며 자실을 하시는 조원분들 모두 각자의 상황에 맞게 투자자로서 계속 나아가시는 모습 멋집니다!!

오래오래 해봐요!!


Q4. 4주간 함께 조활동을 하며 감사했던 ‘한 명’에게 이 자리를 빌어 고마운 마음을 표현해주세요❤️


여우님

지난번 실준에서도 건의 했는데 왜 한 명을 뽑는것인지 아쉽습니다. 다들 고마웠습니다. 

적지 않은 나이에 시작했지만 조장님이 잘 이끌어주셔서 감사했습니다.

토끼황자님은 같이 못했지만 이걸 채우려고 더 노력하신 것이 느껴졌습니다.

오로라님도 풋풋하게 반응을 다 해주셔서 감사했어요.

레밸업님도 조용하게 정보를 툭 해주시는 따뜻함 좋았습니다.

후훗님도 몸이 안 좋지만 할 수 있는 것에서 해주시는 것 좋았습니다.

짐베님은 공급지도 애써 만든 것을 퍼주시는 것 쉽지 않았는데 좋았습니다.

늘픔님은 항상 좋은 글 있으면 공유해주셔서 감사했어요.


토끼황자님

제가 바쁘다는 핑계로 조모임에 민폐를 끼쳤는데 그래도 한번도 빠짐없이 다 챙겨주시는 느낌을 받았어요. 소외감이 느끼지 않도록. 그래서 정말 다른 분들에게 감사했습니다. 특히 제이든님은 몸이 3개 있나 생각했어요. 솔선수범을 열심히 해주시고 자기 것만이 아니고 한 분 한 분 챙겨주시는 것이 감사했습니다. 놓치는 분 없이 격려해주셔서 정말 감사드립니다.


후훗님

처음 지기반 시작할 때 제가 지기반 꼴등이라고 생각 못 했는데 좀 당황스러웠습니다. 많은 분들이 묵묵히 열심히 하시면서 쳐지는 사람들 이끌어 가고자 하는 것이 멋있었습니다. 조장님이 이끌어주셔서 죄송하기도 하고 저렇게 되어야 겠다고 생각했습니다.


짐베님

조장님을 비롯해서 조원분들 다같이 하니까 마무리를 잘 할 수 있어서 감사드립니다.

여우님께 단지임장만 같이 했었는데 텐션이 너무 좋으셔서 저 사실 그날 더워서 힘들었는데 여우님이 계셔서 덜 지치고 계속 집중하면서 갈 수 있었습니다. 레밸업님 아프시고 하시니까 잘 케어해주시는 것 감사드립니다.


늘픔님

조장님 너무 쪼지 않아줘서 감사합니다. 다시 시작하면서 실준반때 조장님이 너무 FM이라서 걱정이 되었습니다. 벽이 높고 좌절감이 너무 높았기 때문에 무서웠습니다. 그래도 쪼지 않아서 조금씩 성장 할 수 있었습니다.

그리고 전화주신 분이 처음이셔서 너무 감사했습니다. 단톡방에서도 항상 답변해주시는 조장님이 너무 멋있었습니다. 오로라님과 케미가 좋아서 많이 웃었고 루트를 다 짜서 감사했습니다. 혼자 루트 짜서 가보니까 보통일이 아니었습니다

여우님은 무거동에서 정신을 일어날 때 뒤에서 받쳐주셔서 같이 매점가서 수박 먹은 것도 큰 추억이 되어서 너무 감사드립니다.

같이 임장 못 가신 분들은 아쉽지만 댓글로 주셔서 감사했습니다.

제가 코로나 걸려서 열기때 포기를 했었는데 토끼황자님은 포기 안하고 계속 하는 것이 멋지다고 생각했습니다.


오로라님

조장님은 부드럽게 일을 하게 만드는거 같아요. 무섭게 하지 않는데 할 수밖에 없는게 솔선수범을 하니까 도움을 많이 주시니까 할 수 밖에 없게 하시는 것 같았습니다. 그런점이 너무 감사드렸습니다. 정말 도움을 많이 주셨던 거 같아요. 대답해주시고 다른데 물어봐서 대답해주신거 정말 너무너무 감사드립니다.

짐베님은 어디서 주웠어 하면서 툭 던지면서 공급캘린더를 주시는 게 너무 감사했습니다. 정말 묵묵히 열심히 하시는 것 같아요.

레밸업님도 기사 찾아주신게 정말 감사했어요. 귀찮고 힘든 일인데 감사했어요. 항상 같은 텐션이신 거 같아요.

늘픔님도 계속 임장 도는데 가격을 봐주셨어요. 그거 계속 보시는데 안정적으로 차분히 보시더라구요. 물어보면 다 해주셔서 감사했습니다. 늘픔님이 있어서 도움이 많이 되었어요.

후훗님은 아프신 것 맞나 할 정도로 그렇게 아파도 긍정적으로 오시는 것이 너무 멋있었어요.

여우님도 텐션이 텐션이 정말 텐션도 좋지만 열심히 하시는 모습이 배워야 겠다는 생각을 했어요. 정말 너무너무 완벽하게 하시는 모습을 보면서 저도 열심히 해야겠다고 생각했어요.

토끼황자님도 같이 임장을 못했지만 계속 혼자 하시는 모습. 답변을 다 호응해주시는 모습. 그거 하나가 정말 소중한거 아시잖아요. 그 한마디들에 위로를 많이 받았습니다.

우리 조원분들 모두가 너무 긍정적이었어요. 제가 포기할뻔 했는데 조모임 한 번 하고 나서 다시 해야겠다는 생각을 했습니다. 이런 것들이 도움이 많이 되고 좋은 분들 만나서 행운이었습니다.


레밸업님

저희조원님들 모든 분께 감사드립니다.

특히 토끼황자님은 나중에 오프라인에서 보면 알아 볼 수 있을 거 같아요. 나중에 꼭 실제로 봤으면 좋겠어요. 저희 아침에 임장가는데 그 새벽에 문자 주신것도 감사했어요.

저도 사실 조모임 하면 어색한 느낌이 들어서 오기 부담스러운 느낌이 있었느데 한 분도 안빠지셔서 너무 감사했어요. 한달동안 정말 좋은 조를 만났다고 생각했습니다.


==============================================================


감성곰인양여우

이제 3개월차인데 정말 열정이 남다르십니다. 찐 투자자 마인드로서 열정적으로 질문하시고 그 텐션에 저희조 분위기가 더 좋았습니다. 저에게도 덕분에 잘 하고 있다는 말이 조원분들 덕분에 힘이 난다는 말이 감사했습니다.


레밸업

울산 뉴스기사 정리해서 공유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일정한 텐션으로 꾸준히 하시는 모습 질문하시고 나눠주시는 모습에 조 분위기가 더 좋았습니다. 와중에 돈독모까지 열정 레밸업님 끝까지 해보아요.


오로라V

임장 많이 안 해보셨지만 임장팀장 맡아주셔서 감사했습니다. 분임, 단임 루트도 다 짜주시고 모든 오프, 온라인 조모임에 참석하시는 조모임에 진심인 오로라님 정말 감사합니다. 정말 든든했습니다.


짐베

우여곡절 끝에 놀이터에서 이산가족 상봉 한 것 처럼 만난 짐베님. 정말 묵묵히 최선을 다하시는 모습이 멋있었습니다. 해당 지역의 공급 캘린더도 손수 따서 자료 공유해주셔서 감사했어요.


후훗s2

몸이 안 좋으신대도 항상 밝은 표정으로 긍정적인 마인드로 임해주셔서 감사했습니다. 덕분에 밝은 분위기에 즐겁게 임장하고 조모임 할 수 있었어요. 칼럼도 공유해주시고 북돋아주셔서 감사합니다.


언제나 늘픔

단임 하면서 힘드셨지만 끝까지 해야한다는 의지. 그리고 조원분들과 함께 해서 다 할 수 있었다는 말이 감사했습니다. 과제팀장님으로서 조원분들 과제 격려해주시고 톡방에서 반응 잘해주셔서 감사했어요. 전화 했을때 제가 위로를 받았습니다. 늘픔님.


토끼황자

부조장을 부탁드렸는데 흔쾌히 받아주셔서 감사합니다. 일이 너무 바쁘셔서 임장을 같이 못 간 것에 대한 죄책감. 있으셨다고 하셨는데 그럼에도 포기하지 않고 댓글 달아주시고, 톡방에서 열심히 대답하시는 모습에 감명받았습니다. 넘치는 소속감에 조원분들도 함께 끝까지 할 수 있었어요.


모두 고생하셨습니다. 남은 하루 파이팅입니다!





댓글


언제나늘픔user-level-chip
23. 08. 28. 22:24

조장님 감사합니다 ^^ 덕분에 한 과정 잘 마무리하네요. 많은걸 얻은 시간이었습니다. 잘 이끌어주셔서 감사해요 ! 늘 성장하는 조장님 보면서 잘 따라가보겠습니다 ㅎㅎㅎㅎ계속 따라갈테니 놀라지말아요 ^^

토끼황자user-level-chip
23. 08. 29. 00:50

제이든님!! 한 달 동안 조장 역할을 차고넘치게 잘해주셔서 부조장 역할 할 게 없어서 혼자 노는 것 같은 기분이 들었습니다 머쓲;;; ㅋㅋㅋㅋㅋ 제가 본 분 중에서 가장 열정 넘치시고, 열심히 하시면서도 소란스럽지 않게 묵묵히 그리고 단단하게 하시는 모습이 정말 대단했습니다 제이든님을 본받고싶어요 지치지 않고 꾸준히 해서 멘토로 만나요! 정말정말 감사했습니다~!!!

레밸업user-level-chip
23. 08. 29. 01:04

역시는 역시다~ 제이든J 조장님 완전 인정!! 뭘 해도 잘하실 분. 저도 다음에는 열심히 답변하는 거 조장님 bm해봐야겠어요!! 한 달 동안 정말 감사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