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 강의
열반스쿨 중급반 - 10억 달성을 위한 부자 마인드 갖는 법
월부멘토, 밥잘사주는부자마눌, 양파링, 잔쟈니, 주우이

안녕하세요
열중 33기 73조 넥스가드입니다 :)
열중 강의가 벌써 월부에서 듣는 네 번째 강의인데요.
이번 강의를 들으면서 제가 그동안 들은 수강 방법이 맞는지 고민이 들더라고요.
강의 200% 수강을 위해 조장님들, 조원분들, 월부 선배님께도 강의 수강 방법을 여쭤 봤어요.
일단 제가 시도한 방법은 너바나님의 말씀대로 멘토님의 말을 모두 받아 적는 타이핑이였습니다.
한 시간 짜리 강의도 타이핑을 하면서 멈춤 재생을 반복하니 시간이 배 이상 들더라고요.
BUT, 필사에서 끝난다면 학습이 안 되겠죠?!
다음 주 선독모를 함께 해주실 숨유지 선배님께도 같은 질문을 드릴 기회가 있었는데요.
강의 필사 후 내용을 정리한 걸 책 보듯이 시간 날 때마다 들여다보셨다고 하시더라고요. 그리고 한 번 더 강의를 들으셨다고요. 저도 선배님의 방법을 BM해서 이번 강의 필사한 내용을 저만의 강의전과처럼 만들어서 책처럼 시간이 날 때마다 들여다보려고 합니다!
매번 강의 때마다 지금은 투자하기 좋은 때라고 말씀해주시지만, 강의 시작부터 현재 부동산 시장 현황을 짚어주시니 이 기회를 놓치면 안되겠다는 생각이 다시 들더라고요.
제가 왜 이 강의를 듣는지, 여전히 기회가 남아있는 이 시장에서 투자자로 살아남자고 다짐하며 강의 수강을 시작했습니다!
독사과를 먹고 잠드는 백설공주가 아니라
썩지 않는 사과, 가장 좋은 사과를 찾아낼 줄 아는 투자자 되기!
월부 4개월차 앞마당 한 개인 상황에서 강의를 들을 때마다 지방보단 수도권이 좋은 거 아닌가라는 막연한 생각을 하고 있었거든요.
투자 지역을 정하기 앞서서 종잣돈, 연저축액, 앞마당 구축을 위해 시간을 얼마나 쓸 수 있는지, 목표하는 수익(수익률)은 어떤지를 따져보고 그에 따라 투자지역을 선정하는 게 중요하단 걸 배워갈 수 있었습니다.
저도 휴일에 신랑과 다시 한 번, 위의 순서대로 체크해보고 지역을 선정을 고민해보려 합니다.
그리고 이번 주 필독 도서 <타이탄의도구들>에서 투자생활에 있어 필요한 마음가짐을 배울 수 있다고 하셨는데, 저도 미쉘님처럼 투자를 할 수 있도록 하는 행동과 마음가짐 이 두가지를 제대로 다잡고 실천해보겠습니다!
때로는 길에 막힌 것처럼 막막한 그 날이 저에게도 오겠지만
오늘 미쉘님의 말씀처럼 딱 1년만... 딱3년만... 해보는 투자자가 되겠습니다!
2016년의 방랑미쉘이 되기위해 흔들리지 않는 마음가짐으로 행동하자!!
독강임투
독: 아침 독서 30분, 저녁 독서 30분 도전! => 후기작성과 독서모임을 통해 독서 마침표 찍기.
강: 강의 필사 후 나만의 강의노트 만들어 틈날때마다 보고 다시듣기!
임: 열중반에서는 부자의 그릇을 키우기 위해 독서에 집중할 거지만 앞으로 한달에 한 개 구 앞마당 만들기를 목표로 행동하기! => 월초/월말마다 앞마당 구축했는지 복기하기!, 임보 못써도 좋으니 일단 쓰자!!!
투: 투자에 앞서 종잣돈을 모으기에 집중 => 가계부 작성+체크카드/현금 생활 유지하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