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천도서후기

[요망진언니] 딥마인드 #1

  • 25.02.01

 

 

인생을 단번에 뒤집을 열쇠가 당신 안에 있다

남에게 묻지 말고 나에게 물어라

 

우리 마음속에는 잇마인드와 딥마인드라는 두 개의 엔진이 존재한다. 이 두 가지 엔진은 목적과 작동 원리 등이 완전히 다르다. 잇마인드의 모체는 잇시스템인데 반해 딥마인드의 모체는 아이엠, 즉 나 자신이다. 잇마인드는 후천적으로 프로그램밍 되지만 딥 마인드는 우리가 태어날 때부터 이미 갖고 있다. 신이 이 험한 세상에 몸뚱어리 하나만 주고 우리를 내보냈을 리 없다. 이를 반증하듯 우리는 잇마인드라는 초거대 엔진을 담당하고 컨트롤할 수 있는 강력한 슈퍼엔진인 딥마인드를 갖고 태어난다.

나는 딥마인드를 통해 나만의 중심과 기준으로 ‘행복의 절댓값’ 을 정의해 나가고 있다

내가 가장 행복하게 살 수 있는 최적의 균형점을 찾기 위해서다. 딥마인드와 함께 매일 만들어가는 나만의 행복 절대값이 없다면 우리는 모두 ‘성공한 실패자’가 될 수 있다. 열심히 돈은 벌었는데, 아이가 좋은 대학은 갔는데, 사업은 잘 나가는데, 취업은 했는데 내가 무엇을 위해 어떻게 살았는지 모르는 상황에 빠질 수 있다. 하나는 이뤘는데 중요한 무언가가 파산한 느낌. 이것이 잇마인드만 가지고 살았을 때 우리가 경험하는 공허다.

내적 성취의 힘이 커지면 저절로 절대값이 나온다. 그것으로 나에게 최적화된 외적 성공의 그림을 그려보자. 그 그림이야말로 세상에 단 하나뿐인 내 인생이 된다. 딥마인드를 깨우면 내가 중심이 되는 세상을 만들어나갈 수 있다. 대단한 사람이 세상을 만들어가는 것이 아니다. 나만의 세상을 만들어가는 내가 대단한 사람이다.

 

 →진정한 나와의 대화를 통한 내가 중심이 되는 세상! 과거 잇마인드를 가지고 나보다 남의 기준으로 생활했었다. 지금 생각해보면 그때의 느꼈던 감정이 공허함이였나보다. 3년전쯤 글쓰기를 하며 나에게 대해 생각해보며 조금씩 달라졌고 투자를 하러 시작했던 월부에서 비전보드 목실감시금부 등의 활동을 하며 조금씩 딥마인드를 장착할 수 있었다. 아직 진득하니 나와 이야기하는것을 잘 하지 못하지만 이것또한 학습으로 진정한 딥마인더가 되어보자!!

 

 

잠들어 있는 딥마인드를 깨우고 성장시켜라

내 나름대로 나의 상황을 분석해보고 내 마음도 들여다보면서 질문에 성실히 답해야 한다. 이런 양질의 데이터들이 쌓여야 딥마인드가 깨어나 같이 고민하며 답을 찾는다. 글로 쓰는 것이 가장 좋은 방법이다!

비잉노트! 나의 하루를 기록하기 위해 쓰는 것이 아니라 딥마인드와 대화하기 위해 쓰는 것이다. 딥마인드 토크를 자주 쓰다보면 나를 사랑하는 마음이, 나와 대화하는 실력이 매일 향상된다.

딥마인드 토킹 방법 감칭반

나를 둘러싼 조건과 상황은 하루아침에 바뀌지 않는다. 내 회사, 집, 남편 어제 그대로다. 그러나 매일 아침을 시작하는 내 마음의 위치는 내 선택에 따라 바뀔 수 있다. 감사 실력을 쌓으면 잇마인드가 나를 열등감에 빠트리도록 내버려두지 않는다. 어떠한 상황에서도 자신을 함부로 지하로 끌어내리거나 방치하지 않는다. 작은 것 하나라도 반드시 감사한 일을 찾아내 지상으로 데려가고, 거기에서부터 문제를 하나하나 풀어나간다. 

우리의 인생의 모든 사건은 단면이 아니다. 

남들과 경쟁하고 잇마인드가 시키는 일만 하다 보니 내 인생 안으로 깊게 들어가 사건을 입체적으로 들여다보는 기회와 실력을 잃었기 때문이다. 그 통찰력을 키우는 연습이 바로 불행을 감사로 뒤집는 일이다. 기어코 이 사건에서 감사할일을 찾아내겠다고 결심하지 않으면 우리는 인생을 꿰뚫어보는 통찰력을 키울 기회가 없다. 언제나 겉으로 보이는 사건의 측면에 일희일비하며 감정에 휘둘리거나 그 안에 숨겨진 더 큰 기회나 다가올 위기를 발견하지 못한다.

 →감사함을 뛰어넘어 불행을 감사로 뒤집는 연습을 해야한다! 겉으로 보이는 것만으로 즉각 반응하며 감정표출 컨트롤을 못하는 경우가 많았다. 넓은 마음으로 최소 1분 생각해보고 입체적으로 생각하고 말하는 연습이 필요하다. 생활속에서 의식하고 연습해보자!

 

스스로 진화하는 딥마인드를 만들어라

딥마인더들은 무엇을 결정하든 물어볼 사람, 즉 자신안에 딥마인드가 있기 때문에 함부로 하지 않는다. 신기하게도 그게 사람을 보면 보인다 딥마인드로 결정한다고 해서 실패가 없다는 의미는 아니다. 딥마인드의 미션을 실행하는 사람들은 자신의 실패를 저장하는 ‘실패창고’가 있다. 그 창고에는 내가 왜 실패했는지 성찰하고 깨달은 내용이 저장되어 있다. 그래서 비슷한 일에 도전할 때 언제든지 이전의 경험을 꺼내 성공을 완성한다.그러나 잇마인드가 시키는 일을 하면 실패를 해도 저장할 곳이 없다. 처음부터 자신과 대화하고 나서 한 일이 아니기 때문에 과정에서 깨들은 것이 있을리 없다. 스스로 알지도, 깨닫지도 못한 일이니 이것이 자신 안에서 꺼내 쓸 자산이 될 리 없다. 그래서 실패를 해도 잇마인드가 아니라 딥마인드가 실패하도록 해야 한다. 잇마인드의 실패는 버리고 싶은 후회이자 원망이지만 딥마인드의 실패는 고스란히 소중한 자산이 된다.

 →실패창고에서 꺼내어 성공을 완성할 수 있도록 딥마인더가 되자. 나와의 대화가 정말 중요한것 같다. 무슨일을 하기전에 나와의 딥토킹 꼭!!!하기! 

 

 

 

✅주1회 블로그에 나와의 대화 글로 쓰기

✅감사일기 구체적으로 작성해보기

✅안좋은 일을 감사함으로 바꾸는 연습해보고 기록하기

 


댓글


최강화이팅
25. 02. 01. 09:59

조장님~!! 독서후기 멋지십니다 ~♡♡♡

유삐
25. 02. 01. 11:16

조장님 후기 읽어보니 딥마인드도 꼭 읽어보고 싶네용,,,,! 선언하셨던서 완수하신거 축하드려용 최고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