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강후기

[지기14기 2번엔 우리가 6est조 순도리순도] 2주차 강의후기

  • 23.11.21


안녕하세요 순도리순도입니다 :D

이번 지기 2주차는 게리롱 튜터님 강의였는데요,


-게리롱푸리롱 기억때문인가 여자분인 줄 알았는데 아니어서 놀라고

-단임 체크리스트, 매임 체크리스트 (+시세트래킹) 개발자 이신 것에 놀라고

-잘생겨서 놀라고...

-피아노 치신 거에 놀라고

일단 튜터님께 여러 번 놀랐습니다.


지난주 자모님은 담임 선생님이셨다면,

이번주 게리롱님은 교생 선생님 너낌... 여기 여중인데 잘생겨서 옆반에서 다 와서 구경할 것만 같은 그런 느낌으로 (?)더 재밌게 강의를 들었습니다 ^.^ 차분한데 위트있게 말씀해 주셔서 현웃 터지면서 강의 집중할 수 있었습니다~ 감사합니다 ~!!



이 강의를 듣기 전/후 저의 달라진 점을 생각해 보자면


1.강의 지역 가 보고 싶다!!!!관심도UP

저는 C지역 2번 가 본 듯 합니다. 더 있을 수도 있지만 기억에 남은 건 두 번. 물리적+심리적 거리도 있어 생소하고 낯선 곳인데 강의로 간접체험 하고 나니 다음엔 여기 가 보고 싶다!! 생각이 물씬 들었습니다. 그만큼 지역분석을 세세하게 잘 해 주셨다는 것~! 지난주는 지역이 방대하다 보니 큰 그림 그려주신 것 같은데 이번주는 해당 지역을 자세히 쪼개어 분석해 주셔서 가서 직접 보고, 알고 싶다는 생각이 더 강하게 든 것 같습니다.

그리고 세 개의 선 긋기 너무 좋았어요~ 정리가 쏙쏙 잘 되어서, 다른 지역에서도 그런 깔끔한 정리 적용해 보고 싶습니다.




2.중소도시 이해도 높아져

이번에 처음으로 중소도시를 임장지로 선택했고, 지방 임장은 두 번 째인데요, 지난 첫번째 지방 임장 때 처음에 입지분석 기준이 다르다 보니 많이 헤맸습니다. 머리로는 아는데 입으로는 딴 소리하고... 와닿지 않다가 마지막 되니 조금 알 것 같더라구요~

중소도시는 특징이 비슷한 것도 있고 광역시와 차이점도 있는데 지방중소도시의 특징을 여러 각도에서 정리 잘 해주셔서 이런 식으로 비교해야 하는구나 새로운 점을 많이 알게 되었습니다!

물론 도시마다 여건이 다르지만 분석포인트를 잡아주셔서 이번 저의 임장지에 대해서도 같은 관점으로 생각해 볼 수 있어 좋았습니다. 같은 도내 배후 수요나, 선호 요소를 다시 알아보고+생각해 보고 정리해 보려고 합니다.




3.임보에 적용할 것 너무 많아

다른 강의에서도 강의 자료나 저평가 프로세스 말씀해 주셔서 조금씩 적용해 보곤 하는데요, 이번 강의는...와 이거 그냥 그대로만 해도 좋은 임보다!!라는 생각이~!!! 지난주에 쓴 임보 다시 뚝딱뚝딱 좀 고치고 싶네요~! 그래도 앞으로 해야 할 것이 많고 나아가야 할 길이 멀기에, 우선

1)입지분석 한 장 요약(양과 질) 2)인근 지역 학군 알아보기, 3)선호도 결정하는 핵심 입지요소 순위, 4)투자 우선순위- 입지와 연식 그래프

이건 이번 임보에도 반영해 보고 싶습니다. 투자로 연결되는 임보로 나아가기 위해서...!

또한 좋은 생활권의 좋은 단지만 집중하지 말고 '나에게 맞는'단지를 찾아야 한다는 것도 중요한 포인트!!

1등 단지만 찾는 것이 아니라 기회를 주는 단지들이 어디일지 분석해 보고 저의 상황에 맞는 단지를 투자하고, 어떤 물건인지 인지하고 투자한다!!! 몇 개월의 월부 강의를 듣고, 칼럼 본 것 중에 어디선가 다 들어본 말인데 그런 것들이 쌓이고, 튜터님이 설명을 자세히+정리를 깔끔하게 해 주셔서 이번에 이런 내용이 확 머릿 속에 들어왔습니다.

나에게 기회를 주는 단지는 어디일까? 설레는 마음으로 시세분석, 단지분석 해 보려고 합니다!



4.포기하지 말자 마음다지기

피아노 영상 그냥 유튜브에 올라와 있는 그런 건 줄 알았는데 게리롱 튜터님이 직접 연주하신 거라니 반전이었네요. 저도 피아노 연주 취미인데 피아노와 투자를 그런 식으로 연결해서 생각해 본 적은 없었습니다. 피아노에 꾸준히 시간을 들여 잘하게 되는 것처럼 투자도 시간을 많이 들이면 잘하게 되겠지 정도로만 가볍게 생각은 했었어요.


진전이 없는 것 같아도 조금씩. 매일. 꾸준히. 2주차에도 진전이 없어도. 하다 보면 어느 순간 악보 한 바닥 반복 멜로디 나와서 쉽고. 그러다가 또 중간에 약간씩 막혀도. 결국 끝까지 치다 보면 그냥 손이 움직인다.

정말 와닿았습니다. 투자 공부도 이렇다니...!!!

투자에서도 악보 없이 자유롭게 연주할 날이 있을까. 아직 상상이 안 되지만 얼마나 편하고 재밌을까요>_< 치고 싶은 곡 많은 것처럼 투자할 곳 많이 보이시는 거겠죠! 저도 자유롭게 연주하듯 투자할 날이 오길 기대합니다.




이번 강의를 통해 적용할 점!

-3번에서 말한 임보 내용 이번달에 적용해 보기

-매일 돌다리 딛어 나가며 스스로 다독여 주기(감사일기)

-1등 투자 아닌 나에게 맞는 투자 물건을 목표로 하기



좋은 강의로 투자 프로세스는 물론 귀감을 주신 게리롱 튜터님 감사합니다...!





댓글


삼원홍
23. 11. 21. 23:29

"강의후기 작성하시느라 고생 많으셨습니다♡ 투자를 위한 시간 화이팅입니다 ♡♡ 여러분이 뭘 하든 인생은 계속된다."" 시작의 기술 -게리 비숍-"