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방기초 투자반 25기 18조 wanna] 한달 조모임 참여를 마친 후기

 

 

 

4주차 임장보고서를 내고, 마무리를 하며 들은 생각은 지금까지 써왔던 어떤 임보보다 열심히 했다.하지만, 이제야 내가 얼마나 부족했는지를 알게되었다- 라는 생각이었습니다. 그전까지의 임보들과 임장경험들을 할때에는 내가 뭘 모르니 오히려 그럴듯하게 느껴졌었던 것이구나 라는 생각이 듭니다. 3주정도의 강의를 들으면서는 오히려 지식이 깊어져 강사님이 하시는 말씀들을 이해를 하게되었는데 임장보고서의 깊이를 알게되니 파고 또 파도 부족하다는 감각이었습니다.

 

그리고 확실히 깨닫게 된 것은 처음부터 자료조사를 충실히 하고 넘어가지않으면 뒤에서 배로 시간이 더 걸린다는 것입니다. 얼렁뚱땅 대충 넘어갔던 개요조사들이 뒤에서 발목을 잡아 몇번이고 다시 찾고, 또 찾는 일들이 발생했습니다. 하루에 5시간씩 갈아넣어야하는 이유가 여기에 있음을 알게되는 계기였습니다. 제대로 쓰겠다고 마음먹으니 정말 할것이 무궁무진하게 많았고 딱 한개씩 bm 하더라도 정말 할게 많아서 눈앞이 아득해지는 기분이었습니다. 

 

이런와중에 포기하고싶었던 시간들이 꽤 많았는데, 임장보고서를 주차때마다 올리고 그 올린것을 기린조장님이 봐주시며 간단히 피드백 주실때 기분좋았던 것같습니다. 숙제를 다 끝낸 아이같은 기분..? ㅎㅎㅎ

 

이번 지방투자반을 들으며 그동안 수도권만 해왔던 것과 달리 진짜 실전적,투자적으로 접근하게되었던 것같습니다. 아무래도 금액대가 현실적으로 다가오다보니 좀더 진지하고 확실하게 투자목적을 가지고 임장과 전임,매임등을 하게되어 투자계획도 짜보고, 돈문제를 어떻게 해결할지등에 대한 고민도 해보고 이번에야말로 어떤곳이 진짜 투자할만 한 곳인지 고민고민하며 1등 매물을 골랐습니다. 그런것치고는 기운이 빠져서 날림의 결론을 쓰게된것같지만 앞서서 말했듯이 이제서야 진짜로 임장보고서,라고 부를수있는 물건을 시작한것같다는 기분이 듭니다. 앞으로 자실반, 다른 서울기초투자반,실전반 등을 시도할 것이지만 이번 줴러미 튜터님의 임장보고서피드백 강의때 배운 임장보고서의 깊이를 높이는 방법을 bm하여 한단계씩 업그레이드 하려고 합니다. 

 

혼자였다면 중간에 포기했을테지만 팀원분들이 있어 빠지기엔 가오가 빠져 그럴수가없었네요…ㅋㅋㅋㅋ 피드백주시고, 말씀주시고, 조모임 딱딱 진행하시며 강인하게 이끌고 가주신 조장 기린님.. 언제나 웃음으로 따스히 말씀주신 쑤쑤쓰님, 눈이 초롱초롱했던 롼님,같은 장갑메이트 친구였던 윤윤온리원님, 첫 분임에 고생이 많으셨던 쏠배감팽님,모두 감사했습니다. 이번1월달 눈도 오고 참 추워서 힘든 날들이 많았지만 여러분덕분에 마무리 잘 할수있었습니다. 감사합니다!

 

 

 

 


댓글


user-avatar
기린user-level-chip
25. 02. 03. 21:16

Wanna님 4주차 지투기 정말 수고많으셨어요!!! 저도 임보에서 눈물 콧물 다 빼고 있습니다.. 저도 양식이 있었음에도 자기만족으로 계속 월부 템플릿만 내면되지라는 안일한 생각으로 투자금이 있는 단지여도 투자를 못하는 이유는 바로 안일한 자세 아닌가 싶어요!!! 그리고 이번 지투기에서 찾은 내 투자금에 맞는 물건을 찾았지만 결정을 못내리고 과연 현재 실력으로는 결정조차 못하는구나를 깨닫고 투자자로써 길으 쉽지 않구나.. 어떤걸 보안해야 내가 이물건에 대해 확신을 가지고 투자 할수 있을까? 과연 1년안에는 확신을 갖는 투자를 할수 있을까? 하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앞으로 남은 6개월 정말 후회없이 결정할수 있는 wanna님이 되실수 있을꺼라 믿습니다. 업그레이드 업그레이드해서 월부에서 또 만나요~~~ 수고하셨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