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워너입니다. 내집마련후기를 쓰고 감사하게도 월부디너에 초대해주셔서 다녀왔습니다.
드레스코드는 블랙앤 골드. 아주 럭셔리한 파티가 될거라는 생각에 가슴이 두근거렸는데, 막상 월부의 멋진 건물앞에 서니 더 떨렸던 것같습니다.
월부에서 준비해주신 럭셔리한 식사와 디저트, 미리 조모임을 통해 얼굴을 익힌 조원분들과 함께 이 이야기, 저 이야기를 나누다보니 한시간이 금방흘렀습니다. 조모임에서 서로 어떤 투자후기를 썼는지, 내집마련을 어떻게 하셨는지등에 대해서 들었기때문에 너무 대단하고 멋진분들사이에 잘못 초대되지않았나 하는 생각도 들었습니다. 이 뒤에 다가올 질문시간때가 두려워서 , 제 부족한 질문으로 강사님을 괴롭힐까봐 솔직히 겁이났어요. 물론 그러실 분들이 아니시라는 것을 아는데도 지레 겁이났던 것같습니다.
그렇게 식사를마치고, 진짜메인인 질의응답시간때까지 어떤 분이 오실지 몰라 두근두근거리며 화장실도 못가고ㅋㅋ 기다렸습니다. 저는 자음과모음님의 팬이었고 너무 뵙고싶다는 생각을 하며 기다리고있었는데, 진짜로!!! 자모님이 등장하셨습니다ㅠㅠㅠ
너무나 설렜고,동시에 혼날각오를 마쳤습니다.
주위사람들은 다들 너무나 열심히 월부를 하고계시면서 원칙에 어긋남없이 투자하셨는데 저는 그게 아니라서 부끄러움에 몸부림치며 조용히 단두대를 기다렸던것같습니다.
제가 질문할수있는 차례가왔을때 제가 고민하던바를 얘기하니 자모님이 답을 해주시는데, 제가 막연하게 이러지않을까? 라고 생각했던 부분을 명확하게 얘기해주시고 좀더 제 개인사에 대해서 들으시고는 고민된다며 같이 고민해주셨습니다. 저는 솔직히 여기에서 너무 안도했던것 같아요. 제가 너무 바보같이 해답이 있는문제를 가지고 고민한게 아니고 그 자모님도 조금은 고민해주실정도의 문제로 고민했다는 것이요.
자모님은 제 예정된 미래계회과 자산, 모으는 돈의 양 을 들으시고 제가 간과한 리스크들을 집어 인생선배로서 걸어온길을 다시 되돌아보듯이 답변해주셨습니다.그런 점이 정말 너무 좋았어요..
그런 예상치못한 리스크까지 감수하고도, 제가 하고싶다면 어느정도의 기준을 세워 그이상부터 넘어갈때 해보라고도 말씀해주셨습니다. 덕분에 경주마의 양눈옆을 가려 앞만보고 달리게 하는 것처럼 제 갈팡질팡하던 발걸음이 하나의 방향으로 좁혀질 수 있었습니다.
앞으로 만들어야하는 임장지, 내가 모아야하는 돈, 내가 앞으로 어떤 투자자로서 어떤 자산을 모아가야하는지, 너무 상세하게 말씀해주셔서 저는 그순간 자모교를 만들고 제가 제 1신도가 되고싶은 마음이었습니다.그냥 믿고 실행만 하면 되겠다라는 생각이 들어서 자모님께 정말 눈물나게 감사했어요.
다른분들의 질답때에도 정말 도움되는 조언들이 많아서 제게 큰도움이 되었습니다. 그중에서도 마지막으로 해주신 조언이 기억이납니다. 같은길을 걸어가려고 하는 여성투자자로서 어떤 마음가짐으로 월부공부를 할때와 안할때를 말씀주셨는데, 못내 아쉬움이 있던 제게도 큰 위안이 되는 말씀이셨던 것같습니다.
한시간반이 어떻게 지나는지 모를만큼 즐거운 시간을 보내고, 사인회때 많은강사님들을 실제로 뵈며 얘기도나누고 다시한번 마음을 다잡을수있었습니다.
마지막으로 저의 우문현답에 답변해주신 너나위님의 사인해주신 말을 하고 마무리하겠습니다.
어떻게하면 정말 하기싫을때, 하러나갈 수 있게 하는 그런 말이 있을까요 너나위님?
일어나서 나가세요!!!
이상입니다.초대해주신 월부분들,저희조장이신 잇츠나우님,조원분들모두너무 감사했습니다.행복했어요♡
댓글
위너님 따끈한 후기 덕분에 리마인드했습니다!! 다음에 또 뵈어요!
와 ㅎㅎㅎ빠르시네요 워너님 역시 행동파!! 진짜 오늘의 감동 잊지못하겠어요 생생한 후기 남겨주셔서 감사해요!!>_< 오늘 함께해서 넘 좋았습니다♥
워너님 🩷 너무너무 고생 많으셨어요!! 소중한 종잣돈 잘 모으시면서 월부에서 오래오래 뵈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