열반스쿨 중급반 타이탄 도구들 독서 후기 [열반스쿨 중급반 33기 109조 보름달구름]


STEP1. 책의 개요

내가 읽은 책의 개요를 간단하게 작성해보세요

1. 책 제목: 타이탄도구들

2. 저자 및 출판사: 팀 페리스, 토네이도

3. 읽은 날짜: 2023.11.13-2023.11.18

4. 총점 (10점 만점): 8점/ 10점

 

STEP2. 책에서 본 것

몇 가지 핵심 키워드와 함께 내가 책 내용을 나만의 언어로 요약해보세요

  1. 당신의 삶을 극적으로 변화시키고자 한다면, 자기 자신을 리셋할 필요 없다. 누군가 강력한 효과를 본 것을 자신에게 적용해 루틴을 만들고 성과로 이어질 수 있게 하는 꾸준한 노력이 결국엔 큰 것이 된다.
  2. 인생에 걸만한 계획이나 목표가 있다면 가장 먼저 해야할 일은 타인이 절대 대체할 수 없는 나만의 사명을 갖는 것이다.
  3. 한 가지 규칙에 집중하라. 그 날 가장 중요하게 생각되는 일에 2-3시간을 집중하면 썩 괜찮은 하루를 살게된다. 성과를 내는 날을 그렇지 못한 날보다 많이 만드는 게 핵심이다.
  4. 인생은 속도가 아니라 방향이다. 천천히 해도 충분하다. 우리가 저지른 실수 대부분은 나태함이 아니다. 욕심과 야심 때문이다.
  5. 답은 하나가 아니다. 몇 개의 시작을 만들고, 이 중 하나가 처음이 되고, 이어진 실마리가 되어준다. 중간부터 시작해도 상관 없다는 걸 알면, 삻은 한결 단순해진다.
  6. 실력을 키울 생각이 없다면 포기하라.
  7. 생산성에 매몰되지 말 것. 생산성은 로봇에게 필요한 거지, 인간의 모든 시간은 질문하고 창의성을 발휘하고 경험하기로 채워야 한다.

 

STEP3. 책에서 깨달은 것

책을 읽고 난 후 새롭게 깨닫게 된 점을 적어보세요

  1. 일에서 동떨어지는 느낌을 받는다. 일을 열심히 하지 않는 건가? 싶지만 갈망적으로 욕심내어 하지 않는 다는 건 확실하다. 모든 걸 잘 할 수 없다는 것을 깨달았다. 그 순간에는 성과와 잘하기 위해 욕심을 내지만, 중요한 일이 어디에 있는 지 계속 상기해야 함을 느낀다.
  2. 명확한 목표를 갖는 것이 매우 중요하고, 목표를 가졌다면 사명감을 가져야 한다. 단 하나의 결단처럼 목표를 세웠다면 굳은 결심으로 의심하지 말고, 휴식과 오로지 그 일을 해내가야 한다.
  3. 빈 시간이 필요하다. 일과 일 사이 뿐만 아니라 퇴근 후에도 빈 시간은 요구된다. 휴대폰이나 기타 등등에 매몰되어 시간은 귀신 같이 사라진다. 하나의 규칙을 지키는 것. 이어진 원씽이 떠오르지만, 결국 탁월한 성과를 낸 사람들은 하나의 규칙을 2-3가지 해내고, 못한 날보다 한 날이 압도적이라는 사실을 알았다.

 

STEP4. 책에서 적용할 점

책 내용 중 내 삶에 적용하고 싶은 점을 작성해보세요. 적용할 점은 구체적일수록 좋아요!

  1. 목표를 글로 쓰고 쓰고 또 쓰는 것. 그리고 제대로된 시각화와 비전을 갖는 것.
  2. 하루의 시작은 전 날의 마지막에 결정된다. 항상 좋은 상태에서 마치고, 다음 날 이어질 수 있도록 준비가된다. 아침에 시작이 아니다. 밤에 하던 중에 마치고, 아침에 이어서 하는 것이다.
  3. 똑똑하고 능력있는 사람은 주변에 엄청 많다. 그렇지만 내가 하고 있는 목표한 일에는 영혼까지 쏙아 위대한 사람이 된다.

 

STEP5. 책 속 기억하고 싶은 문구

책을 읽으며 기억하고 싶은 ‘책 속 문구’가 있다면 적어보세요

(P. 327) 결심한 것은 절대 그 생각을 의심하거나 바꾸지 않는 것이다. 타협하지 않는다. 집가서 휴식을 취하고 결심한 것만을 두라. 눈에 띄는 진전이 없다는 것은 집중해야 할 대상이 많아서, 집중하지 못하는 거다. 드라마 같은 일은 벌어지지 않는다. 새로운 일이 생길거라는 기대도 말라. 심플하지만 단단한 루틴과 습관을 계속해 나가야한다.


댓글


부자노을user-level-chip
23. 11. 22. 10:33

와우 독서 후기 넘 잘쓰시네요

네버기붭user-level-chip
23. 11. 24. 01:16

보름달구름님 후기 너무 잘 쓰셨네요! 저도 p327 문구가 인상깊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