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금 신청 가능한 독서모임
9월 돈버는 독서모임 - 부의 전략수업
독서멘토, 독서리더

제목: 타이탄의 도구들
1장
세상에서 가장 성공한 사람들의 비밀
1장을 읽고 내가 지금 하고 있는 일이 있다.
Calm이라는 어플을 다운받아거 명상을 시작한 일이다.
사실 다른 생각이 더 많이 들지만 2분이라도 하려고 애를 쓴다.
그리고 아침일기이다. 일기라고 하기는 좀 부족하지만 내가 떠오른 좋은 생각들을 적어본다.
그리고 자기전 일기이다. 자는 중에도 내 무의식이 일해야 하기 때문이다.
그리고 기억나는 부분은 타인을 섬기는 사람이 가장 큰 것을 얻는다는 것이다.
내가 일하는 조직에서 나는 내가 누군가에의해 레버리지를 당하는 것이 아닐까 먼가 손해보는 느낌이 들었다.
어리석은 생각이었다.
“위대한 사람은 언제나 순종한 준비가 되어 있다. 자신의 지휘 능력은 나중에 언제든 증명할 수 있기 때문이다.
지금 위치에서 최선을 다하자.
2장
세상에서 가장 지혜로운 사람들의 비밀
2장에서 가장 많은 생각을 하게된 부분은 인간의 두려움이다.
우리는 일어나지 않을 일들에 걱정들을 한다.
두려움이라는 것은 모든 인간이 가지고 있는 감정이다.
두려움 걱정이 밀려올 때 내가 두려운 것에 대해 적어 본다.
마치 내가 원하는 것을 100번 적는 것 같은 행동방식인데 이것을 블랙홀 시각화 버리기 시각화라는 것이라고 다른 책에서 읽은적이 있다.
그리고 통제되어진 삶이 아닌 온전히 내 선택으로 사는 삶에 대해 생각해 보았다.
사는대로 살아지는 삶이 아닌 나의 습관과 통제 안에서 내 생각으로 사는 삶 말이다.
그것을 위해 우리는 끊이없는 통제속에 바른 습관을 유지하며 느리지만 꾸준히 삶을 살아야 할 것이다.
3장
세상에서 가장 건강한 사람들의 비밀
3장에서 인상깊었던 부분은 건강 서적도 아닌데 건강에 대해 이야기하는 부분이다.
체온을 1도 높이라는 부분이라던지 사우나의 장점, 찬물샤워 이점등을 설명한 부분에 흥미로웠다.
단순하게 과제를 위한 리뷰가 아닌 진심으로 내가 깨닮은 부분을 적어보고 싶었다.
책을 한권 읽어다라는 의미없는 성취보다 정말 마음으로 책을 읽고싶다.
한권의 책안에 한줄의 문장으로 내가 아주 조금이라도 변할수 있다면 이보다 행복한 일은 없을것 같다.
댓글
소라야님 오늘 야근하셨는데도 끝까지 과제를 마무리하시다니 넘 멋지세요!! 아침 명상과 일기도 바로 실천하시다니 넘 대단하세요 저도 앞으로 아침에 한줄이라도 꼭 쓰면서 하루를 시작해보고 싶어요. 두려움에 이름을 붙이는 것 그리고 살아지는 대로 사는 것이 아니라 나의 습관과 통제로 사는 자유로운 삶도 저도 인상깊게 읽었던 부분인데 덕분에 다시 상기하게 되었네요~ 글만 읽어도 정말 배울점이 많으신게 느껴지는데 다음 조모임때는 꼭 얼굴 뵙고 이야기 나눌 수 있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