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금 신청 가능한 독서모임
3월 돈버는 독서모임 - 소득혁명
독서리더, 독서멘토

1. 책 제목 : 월급쟁이 부자로 은퇴하라
2. 저자 및 출판사 : 너나위 / RHK
3. 읽은 날짜 : 25.02.084. 총점 (10점 만점): 10점 / 10점
[회사는당신을책임지지않는다]
#평생직장은없다 #내가없어도회사는잘돌아간다
‘남들 못지않게 열심히 일했는데. 어느덧 회사만 믿고 있기엔 미래가 불안한 시기가 되어버렸다. 하지만 이런 생각보다 내 마음을 더 힘들게 한 것은, 이처럼 답답함을 느끼면서도 정작 무엇을 어떻게 해야 할지 전혀 감도 못 잡고 있는 현실이었다’
한주 주말 기다리고 월급날만 기다리다 보면 한 달 지나가는 거 순식간인데 나는 그냥 이렇게 하루하루 열심히 살았을 뿐인데 이러한 회사 생활을 내가 원하는 기간만큼 못 할 수도 있다고 생각하니 앞이 깜깜했다. 정말 노후 준비하나 없이 현실만 아무 생각 없이 살았구나. 이 책의 프롤로그를 보며 새가 알을 깨고 나오듯 매달 월급 나오는 달콤한 현실이란 알을 깨고 세상에 나온 갓 부화한 새가 된 듯하다. 현실에 안주하지 말고 미래를 생각하자.
[돈을 쓰면서 결국 돈을 버는 법]
#생산자산 #쓰면서돈벌기
‘돈을 쓰는 대상을 내가 산 것 보다 절대 비싸게 되팔 수 없는 것(소비 자산)을 사들이는 것에서 내가 산 가격보다 비싸게 팔 수 있는 것(생산자산)으로 바꾼 것, 그 하나뿐이다’
20대 때부터 선 저축 후 지출을 생활화하며 친구들과 비교 했을때 나름 돈 관리 잘했다고 생각했는데 이럴 수가. 무조건 아껴 쓰고 저축만 한다면 부자는 커녕 내 노후조차 보장 받지 못하다는 걸 알았다. 돈은 버는 것도 중요하지만 똑똑하게 쓰는 것이 더 중요하다. 적금으로 돈을 모으면 안 모으는 것보다 낫겠지만 요즘 시대에선 가장 바보 같은 자산 불리기 아닐까? 금리 0.1% 더 주는 은행 찾는 것에 시간 쏟지 말고 돈이 돈을 벌게 만들어야 한다.
1. ‘가급적 절대적인 가격 수준이 그다지 높지 않은 물건들에 투자한다. 우선, 절대 가격이 높으면 전세가율이 높다 해도 투자금이 많이 들어가기에 수익률 면에서는 대단한 장점이 없다.’ 입지가 좋고 선호도가 높은 단지는 가격이 높을 수 밖에 없다. 수요가 많으니깐. 수익면에선 우수하겠지만, 수익률 면에선 아쉬울 수도 있다는 점을 기억하자.
2. ‘어떤 협상에서든 중요한 것 중 하나는 서두르지 않는 것이다. 대안이 있는 사람은 급할 것이 없다. 투자할 수 있는 지역과 물건을 얼마나 아느냐에 따라 그 결과 역시 달라진다.’
3. ‘무조건 좋은 지역에 투자할 생각을 하기보다, 먼저 자신이 세운 투자 기준에 충족되는지 살핀 후 그 안에서 가장 좋은 지역에 투자하는 순서를 따르자. 투자의 목적은 자금을 효율적으로 운용해 최상의 수익을 내는 것이다.’
4. 나만의 투자 기준을 만들어라. 그리고 투자 기준에 맞지 않을 때는 투자하지 마라. 이것이 절대 돈을 잃지 않는 투자의 비결이다.
(P. 106) 투자를 고려할 땐 입지를 우선순위로 보고, 그다음으로 신축인지 구축 인지를 따져보는 것이 현명하다. ~ 입지는 곧 사람들의 선호도를 의미한다고 볼 수 있다. 강남의 입지가 가장 좋다는 건, 사람들의 선호도가 높아 수요 역시 가장 많다는 의미다.
(P. 116) 투자를 결정할 때 첫 번째 기준으로 삼는 것은 ‘해당 물건이 현재 저평가된 상태냐 아니냐’ 하는 것이다.
(P. 119) 투자 대상으로 적합한 물건을 찾기에 수월한 시기는 장마철이 시작되는 6월 초부터 한여름 휴가철에 속하는 8월 중순까지의 여름 비수기, 대학 수능 시험이 있는 11월 초부터 설 명절이 있는 1월 말까지의 겨울 비수기. 너나위님은 이 두 시기를 적극적으로 활용.
(P.148) 투자자가 중시해야 할 것은 매매가와 전세가의 차이가 아닌, 매매가 그 자체다. 전세가가 맞춰진 물건에 투자할 때 투자금을 줄이는 데 집착하느라 오히려 가격이 더 비싼 물건을 매입하는 경우를 종종 보게 된다. 수익을 추구하는 투자자로서 바람직하지 않다.
댓글
아이궁 찐찐님 고생 많으셨어요 :)
ㅋㅋㅋ 댓글요정^^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