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잔쟈니 튜터님의 투자 코칭 후기] 한판에 정리된 투자 코칭 & 힐링까지 된 원더!!!

 

안녕하세요, 원더 입니다.

 

투코를 최근에 받았으며, 투코 대해 직접적으로 언급할 수 없으니 월부 포함 코칭 경험이 없는 신청자로서 느낀 점 위주로 적어보았으니 참고 바랍니다.

 

지난 달 투코 쾅클 결제에 성공했고, 

혹시나 코칭 피드백에 따라 제가 기존에 생각했던 일정, 앞마당이 변화가 있을까 싶어 

(어영부영하다 고민하다 놓친 주말 이후 ㅜ) 가장 빠른 일정인 월요일로 예약을 잡았습니다. 

 

기존에 들었던 강의에서 조원분들이 투코 추천을 많이 해주셨고, 제가 개인적으로 궁금하기도 하여 월부 초창기만 해도 손을 덜덜 떨 거금 50만원을 태웠습니다. ㅎㅎ

 

제목에서도 적은 것과 같이 만족도가 너무 컷고, 지난 달 실준반 조원분들은 아시겠지만(?) 100만원이라고 해도 하나도 아깝지 않았습니다. (하지만 가격을 올려도 된다는 의미는 아닙니다. ㅋㅋ)

 

저는 만족도가 크려면 본인이 준비한 부분이 많거나 설문지에 공을 많이 들여야 된다고 생각됩니다.

Input 대비 Output이 크다는 생각을 했거든요.

 

물론 저는 코칭에 준비를 많이 했거나 설문지에 공을 들였던 부분 보다는 코칭 받기 전에 작년 12월 및 1월 주말 임장했고, 설연휴, 주말, 투코 받은 새벽 전까지 신규 앞마당 외에 추가 앞마당에 대해 임보 결론까지 완료했다는 것이 스스로에게 만족도를 높여주었습니다.

이 부분 덕분에 보수적으로 앞마당 3개, 완료주의로 5개인데 코칭에서 설명을 해주시거나 제가 문의를 드릴 때 예제로서의 폭도, 이해의 폭도 넓어졌다고 생각됩니다.

 

실제 설문지 제출할 때는 덤덤했는데 시간이 점점 다가올수록 긴장과 기대라 같이 되어 조금 과하게 표현하자면 면접 보러 가는 느낌까지 들었습니다.

 

서두가 길었는데 당연히 잔쟈니님 튜터님께서 제가 생각한 것보다 훨씬 많이, 자세히, 성의를 다해주셔서 코칭하신 부분이 굉장히 크다고 생각되며, 어떤 부분 덕분에 제가 그렇게 느꼈는지 아래와 같이 적어 보았습니다.

 

설문지에 적은 내용을 읽으시고 어떻게 코칭할지 고민하신 부분이 느껴졌으며, 

질문 내용과 함께 제 나이/자산/소득/지출 등을 같이 연계해서 설명을 해주셨고, 제 상황에 맞는 솔루션을 구체적인 금액과 다양한 옵션 형태로 제공해 주셨습니다. 

또한 그 솔루션/옵션 부분이 저는 충분히 공감이 갔고, 알려주신 방향대로 진행하는 것이 맞다고 느꼈으며, 

향후 4~5년 투자 계획 및 은퇴 이후 자산 유지/지출 방식이 무리하지 않고 합리적이다. 라고 생각을 했습니다.

 

그리고 질문 3가지를 각각 개별로 알려주는 것이 아닌 타임라인별로 ‘한 판에 정리된 투자 코칭’ 이라 더욱 좋았고, 

코칭을 받으면서 재테크와 노후 준비 측면에서 이대로만 될 수 있도록 노력(독강임투)한다면 걱정을 크게 덜 수 있을 것 같아 힐링된다는 느낌까지 받았고, 그렇게 형성된 자산이 당연히 큰 금액이지만 말 그대로 돈은 많이 번다/적게 번다를 떠나 개인적으로도 너무 다행인 시간이었습니다.

 

다만, 코칭을 받으면서도 느꼈고, 현재도 고민하는 부분이지만 저희 경우 투자 일정이 기존보다 조금 길 수도 있어 

현재 저의 텐션이나 독강임투의 루틴들이 흔들리지 않고 지속적으로 갈 수 있게 마인드셋 및 좋은 사람들과 함께 월부 투자 환경 안에 나를 두어야겠다고 마음을 먹었습니다. 

사실 이번주 2~3일 그냥 푹 쉬었는데 어제 독서 조모임으로 인해 하고자 하는 의지가 다시 올라와서 다행이라 생각됩니다. 정말 다시 한번 조모임 & 오프라인 강의를 몇 개월째 수강을 선택한 제 자신에게 칭찬을 해주고 싶네요. ㅎㅎ

어제 조모임한 43기 중급반 조장님 & 조원분들 감사합니다.

 

복기

1)잘한 점

- 설문지 작성할 때 보다 앞마당을 2개 더 추가하여 코칭에서 이해의 폭 넓었고, 앞마당 관련 추가 질의를 할 수 있었다.

- 추가 질문이나 부족한 부분을 언급하셔서, 없습니다. 라고 하지 않고, 이 날 주요 코칭 내용을 말로 하면서 스스로 정리도 되었고, 일부 정리가 안된 내용 또는 중간에 첨언할 수 있게 이야기를 풀어간 것은 잘했다고 생각한다.

- 파일 녹음을 했고, 텐션 등이 떨어질 때 녹음 내용을 듣거나 정리한 글을 읽어 보겠다. (보라매님 BM 조언 감사합니다.)

2)아쉬운 점 

- 질문지에 적은 내용을 시나리오별로 정리하지 못해 튜터님이 코칭 내용에 대해 더 깊이 질문하지 못했다.

- 투코 결제 하기 전에 원하는 일정(주말, 평일) 최소 2~3개를 미리 생각해 볼 것.

   어영부영 고민하다가 주말 일정을 놓쳤다. 하지만 주말에 놀지 않고 앞마당 만들어서 그나마 위안이 되었다. ^^*;;

- 투고 정리 및 후기를 6일 만에 했다.


다시 한번 잔쟈니 튜터님, 준비해 주신 모든 분들, 저에게 투코 조언 및 추천해 주셨고, 월부 투자 환경 안에서 함께 해주신 모든 조장님&조원분들에게 진심으로 감사하다는 말씀드립니다.


50만원짜리(?) 음료수와 함께 기분 좋고, 행복하고, 힘을 많이 얻은 투코 후기를 마칩니다. ^^*

 


댓글


보라매1user-level-chip
25. 02. 09. 19:29

원더님 첫 투코를 성공적으로 마치시고, 열심히 해 오신만큼 코칭을 통해 방향을 잘 잡으신거 같아 잘 됐다고 생각합니다! 이제 겨울도 끝나가니~ 더 멋지게 성장하실 원더님, 늘 뒤에서 응원할께요! 원더형님! 파이팅^^

user-avatar
정투리user-level-chip
25. 02. 09. 21:27

조장님 너무 고생 많이하셨습니다!! 거인의 어깨를 빌리는 경험은 값으로 말할 수 없죠ㅎㅎ 투코를 통해 효율적인 방향 잡아나가셨기를!!

푸른빙하user-level-chip
25. 02. 09. 22:36

투자기간이 원더님이 생각한 것보다 길어지더라도 꾸준히 이겨내세요^^ 정말 더 길어질수도 짧아질수도 있더라거요 예상하지 못한 변수들이 많이 생기네요^^;; 그래도 지금 텐션 잃지마시거 꾸준히 하실거라 믿어요 화이팅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