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열중 43기 76조 투잘남] 독서후기 - 월급쟁이 부자로 은퇴하라

 

 

 

STEP1. 책의 개요

1. 책 제목: 월급쟁이 부자로 은퇴하라

2. 저자 및 출판사: 너나위, RHK코리아

3. 읽은 날짜: 25. 2. 10

4. 총점 (10점 만점): / 10점

 

STEP2. 책에서 본 것

 

너나위님께서 처음 부동산 투자를 시작하게 된 계기와 어떠한 과정을 거치면서 오게 됐는 지와 앞으로의 자세나 경험 등에 대해서 책 속에서 자세하게 알 수 있었습니다. 그 중에 와 닿았던 몇가지만 뽑아보면 아래와 같습니다.

 

55P 본격 투자를 시작하면서 세운 1차 목표는, 부자가 되는 것이 아니었다. 나는 그저 나의 노후를 준비하기 위해 투자를 시작했다. 부자는 그 다음에 따라온 결과였을 뿐이다.

 

99P 내가 주식이 아닌 부동산을 생산 자산 마련을 위한 투자 대상으로 택한 가장 주된 이유는, 레버리지 때문이다.

 

140P 가진 돈이 많지 않은 상태에서 원하는 목표에 도달하려면 필연적으로 여러 번의 투자를 해야 한다. 그렇기에 지역이나, 물건, 상황도 많이 겪어본 사람에게 유리할 수밖에 없다.

 

331P 당신이 이 책을 읽으며 자본주의에 대해, 돈에 대해, 부동산 투자에 대해 몰랐던 것을 알게 되었다면 그리고 지금 변화를 갈망하고 있다면 , 아는 것에서 멈추지 말고 반드시 이를 실행에 옮겨라.

 

 

STEP3. 책에서 깨달은 것

 

나의 노후는 누구도 책임져주지 않는 다는 것이고 자본주의 사회를 살아가는 지금 빨리 깨닫고 이를 배우고 실행해야 겠다는 것을 가장 크게 느꼈습니다. 내게 주어진 시간과 노동력을 투입해 얻은 수입을 최대한 빠르게 소비 자산이 아닌 생산 자산에 옮겨 시간이 지남에 따라 돈이 스스로 일하게 하는 시스템을 구축해야겠다는 것을 얻었습니다. 

 

그리고 의지력보다 중요한 것은 꾸준함이라는 너나위님의 말씀처럼 처음의 열정과 의지가 시간이 차츰 흐름에 따라 전혀 다른 결과를 가져올 수 있다는 생각을 해보며 나의 즐거움과 행복을 가져다 주는 선에서 꾸준하게 투자 생활을 이어가야 겠다는 생각을 했습니다.

 

 

STEP4. 책에서 적용할 점

 

이 책은 실전에서도 유용하다고 생각됩니다. 실제 이건 저의 사례이며 도움 받은 것을 소개합니다. 열심히 임장하고 매물을 보다 마음에 드는 물건이 있어서 계약을 하고 싶었습니다. 이때 공부하고 배운 것 중에 협상이라는 것이 머릿속에는 맴도는데 어떻게 해야 하는 지에 대한 구체적인 그림이 그려지지 않던 중 너나위님의 월부은에서 이와 비슷한 부분을 봤던 기억이 나서 실제 그대로 실천한 게 있습니다. 바로 무작정 깍아 달라고 할 것이 아니라 상대가 처한 상황을 파악하고(등기부등본열람등) 상대가 원하는 것과 내가 해줄 수 있는 것을 찾아 적극적으로 협상에 임하라는 것이었습니다. 정말 이 말씀대로 행동했고 처음에 말했던 가격보다 보다 좋은 가격에 협상하고 계약까지 할 수 있었습니다. 아마 다음 투자에도 이 책은 지침서로 꼭 한번은 더 보고 계약에 임할 것 같습니다.

 

 

STEP5. 책 속 기억하고 싶은 문구

 

328P "불가능한 일에 에너지를 낭비하기보다 현실에서 내가 할 수 있는 것을 해야 한다."

 

358P “어차피 투자는 평생 해나갈 일이다.”

 

 

#월급쟁이부자들 #월부 #열반스쿨중급반 #재테크책 #부동산책 


댓글


투잘남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