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마중15,16기_남매엄마] 투자와는 또 다른 거주지 투자 방법

부동산 투자만 공부하려고 했던 시점에 재테기와 열반기초를 수강 후 열반, 실준을 신청하지 못하고 내집 마련 중급반을 신청한 것은 내 현재 상황에서 탁월한 선택 같다. 

 

지금 나는 아이들 학군지를 고려하던 중 부동산 공부를 시작한 것이고, 서울 3급지 (강동구)에 내 자산의 거주지를 보유하고 있지만 상급지로 갈아탈 생각만 했던 터에 거주-보유 분리 방법을 알게 됐다. 이것은 내가 투자와 아이들 학군 거주지를 위한 이사와도 두 마리 토끼를 다 잡을 수 있는 현재 좋은 시장에 나에게도 좋은 기회이다.

 

권유디님의 강의를 들으며 현재 시장이 갈아타기보다 거주-보유 분리가 더 유리한 시장인 것이라는 나의 감을 자료와 통계로 분석 받으면서 상급지 갈아타기보다 거주-보유 분리에 더 맘이 가고 있다. 좀 더 무리해서라도 상급지 보유와 아이들 학군 거주지로 고민 중이다. 

 

아이들 학군 거주는 아이들 학령기 동안만 거주하면 되기 때문이다. 

 

어쩌면 부동산 공부를 잠깐 쉬었다 하게되 조급한 마음에 조모임 없이 신청한 내마중이라 조모임 도움 없이 임장을 다녀야 한다. 하지만 내집 마련이고 내 거주지를 보기 위해서는 어쩌면 방향과 목적이 다른 조모임 보다는 내 남편과 임장을 하는 것도 좋은 선택지 같다. 

 

마침 실준을 듣지 못해 임장보고서를 작성할 줄 몰랐지만, 내마중에서 최소한의 임장시 고려할 체크리스트를 배웠고, 그 체크 항목들과 동선으로 임장을 해 볼 수 있을 것 같다. 

 

또한, 내가 가장 고민했던 1급지 갈아타기와 2급지 갈아타기 그리고 내 종잣돈 상황에서 내가 고려하는 목적에 맞는 상황과 선호에 따라 무조건 높은 급지를 선택하지 않아도 될것임을 알것 같다. 내 상황에선 주변 자글하고 내 직장을 가기위해 갈아타야 하는 지할철 노선 (5호선)의 2급지 보다는 반듯하고 내 직장을 한번에 가는 (2호선) 3급지가 더 나을 수 있는 선택지 임을 알게되었다. 

 

이번 단지 리스트에서는 1급지의 송파구와 2급지의 광진구 모두를 조사해 봐야겠다. 

마음은 2급지 광진구 학군 전월세 거주와 1급지 송파 보유를 무리해서 해볼까 싶은데, 이것 또한 리스트를 작성해 보고 고민해 봐야겠다. 


댓글


남매엄마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