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 강의
열반스쿨 중급반 - 10억 달성을 위한 부자 마인드 갖는 법
월부멘토, 밥잘사주는부자마눌, 양파링, 잔쟈니, 주우이

투자의 원칙과 태도에 대해 ‘아하’를 외치게 한 열중반 개리롱님의 강의~
막연하게 생각했던 투자의 원칙을 좀더 분명하게 인식할 수 있었고, 투자의 태도에 대해서도 배우는 시간이었다.
재미있으면서 신선함은 보너스^^
*나에게 인상깊었던 점
‘저환수원리’ 익히 들어 알고 있다고 생각한게 오산이었구나 ! 하는 깨달음. 그냥 월부에서 강조한거니깐 그런 원칙이 있지 하는 정도의 막연함을 확 깨는 시간이었다.
‘저평가’는 가격이 아닌 가치를 보라는 정도의 생각만 했던 지점이 저평가는 가치가 있는 것을 가치보다 싸게 사는 것, 좋은 걸 사는게 투자를 잘 하는게 아니라 덜 좋아도 가치보다 싸게 사는게 좋은 투자라는 것을 알려주었다. 좋은 걸 놓쳐 후회하고 아직도 연연해하는 날 돌아보는 시간이었다.
‘환금성'측면에서 저층, 탑층, 300세대 이하를 제외한다는 것도 단편적으로 바라보는 것이고, 보다 중요한 것은 환금성은 매도시점에도 사람들이 좋아할 만한 것이라는 점이다.
-'수익성'은 투자금을 최소화하는 것에 초점 맞추는 것이 아니리 투자금을 적당하게 들여 수익을 높이는 의미이고
-'원금보존'은 전세가율이 높은 단지에 투자하되 전세가율이 적절한지, 과도하게 전세가율이 높은지, 수요가 많고 가치가 있는 물건인지 살펴보고, 원금을 절대 지켜야한다는 것
-'리스크'는 피하는 것만이 아닌, 감당가능한 리스크인지 가늠하고 이에 대응한다는 점!
투자자로서 복기를 통한 인사이트, 게으리니즘과 귀찮아니즘에 사로잡혀 있는 나에게 절실한 부분이고 마지막으로 투자자로서 성장하기 위해 과몰입을 하지 않되 균형을 깨뜨린 불균형의 상태를 인정하고 몰입하는 것!
*꼭 적용해보고 싶은 점
‘저환수원리’ 이를 활자화해 붙여놓고 생각하며 아파트단지를 선정하고 분석하며 시세트레킹을 해야겠다.
이제 임장도 다녀보며 한걸음씩 한걸음씩!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