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지난달 내마기를 시작으로 내마중까지 듣고 있는 부린이 원스텝이라고 합니다!
저는 대구 실거주 내집마련을 구하려고 준비하고 있어요.
저는 예산 2.5억 정도 생각하고 있고, 신생아를 받아 집을 마련하려고 해요.
신혼부부이고, 올해 6월에 2세가 태어납니다!
제가 궁금한 건 중구 대장 단지와 수성구 외곽을 비교했을 때 어디가 더 괜찮은지 궁금해서
선배님들께 질문을 하고 싶습니다!
1.
현재 중구 ‘남산 롯데캐슬’과 수성구 ‘수성 롯데캐슬 더퍼스트’ 가격이 비슷하더라구요.
수성 롯데캐슬이 전고점이 1억 가까이 높긴한데, 확실히 수성 롯데캐슬을 구매하는 게 좋은지 궁금해요…
2.
중구의 ‘남산자이하늘채’와 수성구의 ‘데시앙 리버뷰, 효성 헤링턴’과 가격이 비슷(?)하게 형성되어 있는 것 같은데
이런 경우는 수성구가 싸게 평가되었으니 기회다! 라고 생각하는 게 맞는지 선배님들의 의견이 궁금합니다.
물론 결정은 제가 하는거지만,
다양한 선배님들의 의견을 여쭙고자 질문을 드려봅니다.
바쁘시겠지만
지나가다가 슬쩍 답변 달아주시면 너무 감사하겠습니다!
월부 앱을 설치하고, 답변 알림🔔을 받으세요! 앱 추가하는 방법은 공지사항>신규멤버필독 < 여기 클릭!
댓글
안녕하세요 원스텝님! 대구에서 내집마련을 고민중에 있으시군요! 올해 6월에 2세가 태어나는것도 너무 축하드립니다! 우선 말씀주신 단지들 모두 비싸지 않은 구간으로 충분히 매수 가능하다고 생각합니다. 또한 중구라고 하더라도 남산롯데캐슬센트럴스카이는 중구 대장이기 때문에 매우 가치있는 단지입니다. 다만 실거주는 얼마가 더 오를지도 중요하지만 '내가 더 살고싶은 단지가 어디인가'가 더 중요한데요! 비록 1억이 덜 오르더라도 아이와 더욱 행복하게 살 집을 고르는 것이 중요한 거라고 생각합니다. 따라서, 원스텝님이 해당 단지들을 모두 매물을 보시고, 더 거주하기에 만족스러운 곳을 선택하시는것이 더 좋다고 생각합니다! 원스텝님 진심으로 응원드립니다!!
원스텝님 안녕하세요 :) 대구 실거주 내집마련 고민 중이신가보네요! 미리 태어날 아기도 너무 축하드립니다 😊 전고점이 아파트의 가치를 어느 정도 반영해주지만, 전부는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따라서, 전고점을 보기 전에 가치에 대해서 고민하고 전고점을 참고용으로 보시먼 될 것 같아요! 저는 단지의 가치를 비교할 때, 해당 생활권 선호도, 단지 선호도, 입지 등을 같이 보는데요. 말씀해주신 단지 모두 가치있는 단지라고 생각합니다. 반나이님 말씀처럼 내집마련은 실거주 만족도가 중요하기 때문에 직접 물건을 보면서 마음에 드는 집을 리스트업 하고, 그리고 그 중 예산 안에서 가장 좋은 집을 매수하면 좋을 것 같아요. 또한, 지금 대구 시장이 좋지 않기 때문에 가격을 적극적으로 조정해조면 좋을 것 같습니다. 원스텝님 내집마련 응원드릴게요 화이팅!!
원스텝님 너무 축하드립니다. 수성 롯데캐슬 더퍼스트, 남산자이 하늘채 모두 가치있는 단지라 생각합니다. 남산자이하늘채 대비 수성롯데캐슬은 연식은 빠지지만 수성구인 메리트가 있기도하고요. 둘다 가치있는 단지이며 여전히 싼 가격을 형성하고 있다는 점도 고민해볼 수있겠습니다. 여기에 더해 남산자이 하늘채는 대장인 부분도 고려가 가능합니다. 실거주 관점의 접근이기에 원스텝님의 생활권 반경도 고려해보시고 너무 고민이되고 결정이 어렵다면 매물코칭을 통해 결정해나가시는 것도 추천드립니다. 응원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