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모임을 신청할 때, 첫 조모임을 할 때마다 고민이 많다.
낯선 사람들과의 만남은 설렘보다는 긴장과 걱정이 앞선다.
투자공부를 하는 공통점 외에는 사는 지역, 하는 일, 연령대 등 나와 다른 사람들을 만나서 이야기한다는게 소극적이고 낯을 가리는 성격상 약간 버겁기도 하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다른 사람들에게서 배울 점이 많아서 매번 고민에 고민을 하면서도 조모임을 신청하는 이유다.
재테크 기초반 첫 조모임을 하면서 1강에서 너나위님이 이야기 하신 강의내용을 하나 하나 짚어가면서 자신의 경험도 함께 이야기 나눴는데 조원 한명 한명 모두가 진지하고 많은 고민과 투자에 대한 열정과 실천력이 대단하다는 생각을 했다.
외국에 거주하면서도 참여하신 조원도 계시고, 어린 자녀를 안고 열심히 진행하시는 조장님과, 근무 시간을 조정해서 참여하려고 하셨던 조원님, 교대근무 하시는 조원님까지,,,어렵고 힘든 상황에서도 서로의 이야기를 경청하고 호응해주고, 격려해주시는 분위기가 참 따뜻하게 느껴졌다.
늦은 시간까지 좋은 이야기들 열심히 나눠준 재테크 기초 5기 8조 조원들에게 감사의 인사를 전하고 싶다.
댓글
월부오드리님 ^^ 조원으로 함께 할 수 있어서 좋습니다 ^^ 새로운 만남이 때로는 부담스러울 수 있지만 ~ 같은 목표를 향해 달려가는 동료들과 이야기를 나누는 것이 때로는 동기부여도 되고 큰 힘이 되기도 하더라구요 ^^ 늦은시간까지 조모임 참여해주셔서 감사합니다 ^^ 함께 달려나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