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천도서후기

[월부학교 겨울학기 투자 센쓰 5지는 센쓰둥이들💕 연보라우유] 독서후기 - 멘탈의 연금술

  • 25.02.17
  • 도서명 : 멘탈의 연금술
  • 저자 : 보도섀퍼

 

멘탈의 연금술 - 예스24

 

 

1. 저자 및 도서 소개

 

 

→ 이 책은 ‘멘탈’의 중요성에 관련된 책이다. 그래서 내가 멘탈이 약해질때마다 이 책을 찾게되나보다. “세상에서 잘 살아가는 방법은, 당신이 세상보다 강해지는 것이다”라는 저자의 말이 마음에 많이 와닿는다. 나의 문제에 압도되거나 기죽거나 회피하는것이 아니라, 부딪치고 해결방법을 찾고 강해지는 것이 최선의 방법이다. 

 

 

→ 저자가 돈과 자산증식에 대해 전문가이기 때문에, 그 과정이 얼마나 힘든지, 그리고 그 과정을 어떤 멘탈로 헤쳐나가야하는지를 잘 말씀해주시는 것 같다.

 

 

2. 깨달은점

 

 

[포기하지 않는다면, 무조건 완주할 것이다]

 

P.41 포기라는 선택지가 존재하지 않는 사람에게는 모든 것이 무척 쉬워진다

P.63 포기하지 않고 달리는 사람에게 마라톤 완주는 이미 달성한 목표다. 달리기를 포기하지 않으면, 언젠가 결승선을 통과할 것이기 때문이다.

 

월부생활을 하다보면 참 힘들때가 있다. 지금 와서 돌아보면 1년차때도, 2년차때도, 3년차때도 마냥 쉽기만 했던 순간은 없었던 것 같다. 하지만 예전과 지금의 차이점을 생각해본다면, 예전에는 “이걸 왜 해야하지” 하는 의심이나 회의감이 마음 한켠에 있었던 것과 반대로, 요즘에는 “이걸 왜 해야하는지”는 명확히 잡혀있다는 것이다. 왜 임보를 써야하는지, 왜 사지도 않을거면서 매임을 해야하는지 등등… 예전에는 이해가 안됐던 일들이 지금은 너무나 당연하다는 생각이 든다. 그래서 ‘포기’라는 선택지를 예전보다는 덜 생각하게 되는 것 같다. 포기하지 않으면 결국 완주는 예정된 결과이니까, 지치지않고 좀 더 힘내서 완주를 향해 달려야겠다.

 

 

 

['문제'는 ‘기회’의 또 다른 이름이다]

 

P.218 문제를 통해 발전하기 위해서는, 문제에 집중하지 말고 해법에 집중해야 한다. 적극적으로 행동하면, 문제가 사실은 '문제처럼 보이는 것'일뿐, 생각지도 못했던 새로운 가능성의 기회라는 것을 깨닫게 된다.

 

P.215 넓고 평탄한 길은 쉬워보인다. 하지만 실상은 전혀 그렇지 않다. 문제가 없으면 사람들은 약해지기 때문이다. 작고 약한 사람의 눈에는 아주 사소한 문제라도 아주 크게 보인다. 즉, 길은 무난하고 쉽지만, 그 길을 걷는 사람은 점점 약해지고 만다. 그래서 평탄한 길임에도 사람들은 끊임없이 중도에서 포기한다.

 

요즘 주변 사람들을 보며 문득문득 부러울 때가 있었다. 회사나 투자, 둘중에 하나만 하는 사람은 얼마나 편할까? 회사 동료중에 주말마다 여행가고 놀러다니는 동료들을 보면 문득문득 그런 생각이 드는 것 같다. 하지만 이 책에서 또 한편으로 공감되었던 부분은, 문제가 없어보이는 삶이라 해도, 사람들은 점점 약해져서 그 삶속에서 문제를 만들어낸다는 것이다.

 

또한 문제가 ‘문제처럼 보이는 것’일뿐, 실은 새로운 기회라는 말씀도 마음에 많이 와닿았다. 내가 너무 부정적으로 생각했던건 아닌지, 이건 또 다른 기회가 아닌지 항상 감사한 마음을 갖고 살아야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3. 적용할점

□ 고통을 고통이라 생각하지 말고, 항상 즐거움을 찾으려 노력할 것

P.64 고통에는 질량이 없다. 그것을 고통으로 느끼는 감정의 강도만 존재할 뿐이다. 고통을 회피하는 유일한 방법은, 고통을 고통스럽게 받아들이지 않는 것이다.

 

□ 고민하는 시간보다는, 일단 행동하는 시간을 늘리기 (투자에서도, 회사에서도, 개인적인 삶에서도)

P.145 뛰어들어라, 그러면 온 우주가 당신에게 헤엄치는 법을 가르칠 것이다.

 

 


댓글


연보라우유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