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 강의
재테크 기초반 - 2025년 같은 월급으로도 쉽게 2배 모으는 방법
너나위, 광화문금융러, 권유디

[아무래도 나는 나의 수준을 한참 모르는 사람인 것 같다.]
투자를 공부한다는 사람이 수업 듣고 공부했으면서 이런 재테크의 기초적인 내용도 정립을 시켜 놓지 않고 있었지 하는 부끄러움과 나에 대한 한심함이 몰려오는 시간이었습니다.
나는 아낀다고 생각하는데, 나처럼 아끼는 사람이 어디 있다고 하는 나에 대한 근거 없는 자부심이 가득했던 나의 생각을 무참하게 깨뜨려준 내용들이었습니다. 재태기는 초보들이나 아주 젊은 사람들이나 들어야지 하는 말도 안되는 생각을 가지고 수업을 듣기까지 고민을 했던 제가 부끄러웠습니다.
본인의 돈관리 점수의 기준을 우선 잡고 나니 내가 그렇게 현명하게 돈을 관리하지 못함이 보였고, 이런 강의가 내가 젊었을 적에 있었다면 얼마나 좋았을까 하는 아쉬움도 하나 가득 이었습니다.
돈을 관리하는 법 중 수비에 관한 꿀팁들을 하나하나 해가며 대충 정해놓았던 용도별 통장들과 카드들을 명확하게 구분짓고 신용카드를 없애면서 나 이러고 계속 버틸수 있을까 하는 막연한 두려움도 생겼지만 그래도 나의 노후를 위해서 나는 시간이 없음을 알고 있기에 이번에 마음을 먹어 보았습니다. (사실 한개는 남겨두었습니다. 쓰지 않으려고 페이에 연결 되었던 것을 모두 지웠고, 그 카드는 통신 요금만 연결해 두어서 연명할 수 있도록 ^^;; 그리고 저 깊은 장롱속으로) 절대 안 꺼내줄 것이다!!!!!!
나는 부동산을 투자하기 위해 공부하고 있지만, 연금 저축이나 주식에도 투자를 해보고 싶다는 생각을 하고는 있었지만 그쪽으로는 거의 까막눈에 가까워서 무엇을 먼저 시작해봐야 하나 고민을 하고 있었지만 그역시 너나위님이 알려주셔서 바로 이번달부터 연금저축을 가입하기로 했습니다. 지금은 자녀들이 고등학생이고 대학생이어서 돈을 많이 저축하기도 힘들고 매달 빵꾸만 나지 않게 방어하는게 최선이지만, 그래도 알려주신 방법대로 우선은 정리를 하고 적은 돈이지만 연금 저축을 시작하고 2년이 흐른 후에는 미국 지수에도 투자를 하기로 계획을 세웠습니다. 이런 투자 계획을 세울 수 있음이 너무 감사합니다. 작년에 너나위님의 강의를 듣고 난 후 보험은 모두 정리를 해서 꼭 필요한 것들만 남기고 최소화 시켜 두었으니 이것도 뿌듯합니다. 너나위님의 강의는 저를 변하게 만들었고, 미래의 불확실성에 대한 불안감을 해소시켜주셨습니다. 왜 젊을 때 좀 더 알지 못하고 그냥 열심히 만 살았나 하는 아쉬움이 밀려오지만 그래도 아직 은퇴하기까지 9년이 남았으니 저는 노후 준비를 꼭 해낼 것입니다.
대학생인 자녀와 어제는 차를 마시면서 이야기를 나누었습니다.
엄마가 너에게 꼭 권하고 싶은 게 있는데, 네가 경제 활동을 시작하기 전에 엄마가 지금 듣고 있는 강의를 반드시 들어줘. 지금 엄마가 듣고 있는 강의는 돈의 관리에서부터 투자까지 모든 내용이 담겨 있으니 너가 반드시 듣고 실천해줘야해 라고 말했더니 딸아이가 1초도 망설이지 않고 반드시 그러겠다고 했답니다.
너나위님이 편지를 받으셔서 감동하셨다고 말씀하셨는데 정말 너나위님의 수업은 많은 사람들에게 크고 작은 영향을 미치고 있다고 생각합니다. 그 편지를 쓰신분의 내용이 무슨 내용인지 어떤 마음으로 그 편지를 쓰셨는지 저도 알 수 있었습니다.
너나위님의 강의를 복습해가며 다시 한번 의지를 불태워 보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댓글
bomsi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