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저는 2주택 소유자 입니다.
경기도 광주지역 소재 이고,
모두 전세를 주고 저는 현재 이천에 월세(보증금 5000/100)으로 거주 중에 있습니다.
배우자의 나이는 40대 후반, 저는 이제 40대 초반입니다.
두 아이들이 있으며, 아이들 교육비로 어마어마하게 들어가고 있습니다.
현재 정년을 앞둔 배우자 회사에 대한 불안감과, 아무것도 준비하지 못한 노후,
어느것하나 마음대로 되지 않아 삶 속에 정말 지쳐가고 있습니다.
똘똘한 한채라도 가지고, 안정적인 생활을 꿈꾸고 있습니다.
하지만 무지한 부동산 지식, 변화하는 정책들, 하늘을 찌르는 아파트의 집값을 보니
아무것도 할수 없는거 같아 월부에 도움을 요청드립니다. ㅠㅠ
댓글
hykim님 안녕하세요~!
hykim님의 정확한 상황을 알 수 없다보니 답변드리기가 굉장히 조심스럽습니다..!
그래서 제가 만약에 그런 상황이라면 전문가분에게 상담을 받아볼 것 같아요.
월부에 투자코칭이 있기 때문에 경험이 많은 전문가분과 얘기해보시면 어떨까요?
투자코칭에 가면 개인적인 상황이나 자산에 따라 앞으로 어떻게 해나가야할지 말씀해주시기 때문에 절대 아깝지 않을거라고 생각합니다.
투자코칭 링크입니다.
https://weolbu.com/product/4059
안녕하세요 hykim님. 저는 멤생이 라고 합니다. 이야기 해주신 내용을 읽으며 어떤 상황이신지 정확히 알수는 없지만 응원과 희망을 드리고 싶어 용기내 답변을 드립니다. 우선 방법적으로 말씀드리면, 저도 이 사이트에서 강의를 듣고 있는데, 이 사이트의 선생님(멘토님, 튜터님) 분들께서 진심으로 저와 같은 사람들, 그리고 hykim님같은 사람들의 안정된 노후 대비를 위해 최선을 다해주고 계십니다. 이건 아마 강의를 들으시면 바로 느껴지실 거에요. 그래서 제안드리고 싶은 것은, 조급한 마음 잠시만 가라앉히시고, 저와 함께 강의를 수강하는건 어떨까 감히 제안드리고 싶습니다. 조급한 마음을 내려놓는게 쉽지 않더라구요. 가격은 오르고, 이 안에 동료들은 또 매수를 하고 있고, 하지만 진짜 중요한건 남들과 비교하지않고, 그리고 똑같은 상황이 벌어졌을 때 다른 결과를 내기 위해서 내가 지금 할 수 있는일에 집중하는 거더라구요. 그게 저는 배워야 한다고 생각을 했구요. hykim님께 제가 들은 강의에서 한번 추천을 드려본다면, ‘열반스쿨기초반’ 이라는 기초 강의와, ‘내집마련기초반’이라는 실전에 가까운 강의를 들어보셨으면 해요. 그리고, 그 강의에는 각각 조모임이 있는데 ,이 조모임을 꼭 신청하셨으면 좋겠습니다. 똑같은 마음으로 강의를 신청한 분들끼리 조를 엮어서 함께 한달을 보낼 수 있게 해주는데요. 그 자체만으로 큰 힘이 되고, 내가 보지 못했던 것을 보게 해줘서 큰 도움이 되더라구요. 추가해서 위에 텔러님께서 이야기해주신 투자 코칭도 추천드려요. 이건 강의는 아니구요. 전문가이신 멘토님 튜터님과 함께 hykim님 자산, 상황, 생각 등등을 가지고 어떻게 해야할지 함께 이야기하는 시간입니다. 해보면 지금 이 조급한 마음과 막막하게 생각되는 미래에 대해서 어떤 것들을 할 수 있을지에 대해 감이 잡힐 거 같아요. 저도 그랬구요. 지치셨다는 말이 너무 마음이 아픈 마음에 글을 두서없이 적어본 것 같은데, 제가 이 사이트에서 강의를 듣기 전에는 저도 막막했던 미래, 걱정되는 하루하루 였는데, 지금은 적어도 내가 지금 어떤 것을 할 수 있고, 내가 꿈꾸는 미래가 어떤 것이며, 그러기 위해서 어떤 것을 해야하는지에 대한 큰 청사진이 그려진 느낌이 들어요. hykim님 꼭 힘내시구, 같이 수강하고 원하는 미래를 함께 그려나갔으면 하는 맘에 이야기 드려봅니다. 원하시는 모든일들이 착착 다 이뤄지시길 진심으로 응원하고 있을게요!화이팅!! 추가로 궁금한거 있으시면 대댓 달아주시면 다시 올게요! 화이팅!!!
Hykim님 안녕하세요~ 현재 어려운 상황 속에서 여러 가지 고민이 많으시겠네요. ㅠ 저도 그런 막막함을 느낄 때가 많았고, 그럴 때마다 답을 찾기가 어려운 것 같아요. 하지만 투자에 대한 지식이나 부동산 방법을 배우는 것이 정말 큰 도움이 되더라고요. 월부에서 전문가들이 진행하는 투자 코칭이나 부동산 강의를 듣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처음에는 어렵지만, 점차 자신감을 얻고 정확한 정보를 바탕으로 결정을 내릴 수 있게 되실 거예요. 끊임없이 배워나가면 길이 보이실 겁니다. 마지막으로 지금의 상황이 너무 힘들고 지치실 수 있지만, 단기적인 해결책보다는 장기적인 노후 안전을 위해 계획을 세우셨으면 합니다. 진심으로 응원할게요! 화이팅입니다 :)